어플로 놀면서 영어공부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영어공부 게임 어플들!(+영어 회화 어플)

영어게임

안녕하세요!👋

요즘 영어는 정말 필수 언어입니다. 해외에 나가서도, 심지어 국내에서도 많이 쓰이는 영어! 의사소통 및 기본 생활을 위해서 영어는 꼭 알아야 하는 언어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영어를 공부하는데 들이는 비용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무료로 이용하는 것부터 월 몇십~ 몇백만원까지 아주 다양한 범위의 영어 교육이 존재하죠!

그런 와중에 우리는 손쉽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면? 이러는 궁금증이 생깁니다. 바로 우리가 항상 가지고 다니는 그것!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은 우리가 전화도 받고, 문자도 주고받고, 유투브도 보고, 굉장히 많은 곳에서 사용하죠! 그런 스마트폰을 영어교육을 위해서 사용한다면? 우리는 어디서든 시간 공간의 제약 없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겠죠?

이에 맞춰서 굉장히 많은 종류의 영어공부 어플들이 우후죽순 생겨나왔습니다.

오늘은 여러개의 영어 공부 어플 기본 정보, 사용 방법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영어게임 잉글리쉬런

잉글리시런 – 영어단어게임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psoft.englishrun

먼저 잉글리시런은 다음과 같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영어단어가 잘 외워지지 않는 분
  • 단어를 외워도 금방 잊어버리시는 분
  • 출퇴근, 등하교 시 짧은 시간을 활용해서 영어공부를 하고싶은신 분
  • 게임은 좋아하는데 단어공부는 싫으신 분

어플의 속을 살펴볼까요??

난이도 별로 스테이지별로 나뉘어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잉글리시’런’이라는 이름과 함께 42.195km (마라톤 거리) 가 총 거리, 지금까지 걸어온 거리를 구분해서 나타내고 있습니다. 한국어 외에도 다양한 언어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등으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게임에서 얻은 포인트를 이용해서 메달을 구입 가능합니다. 그리고 별을 다 모으게 되면 보상으로 메달 획득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또한 게임 내에서 선택할 수 있고, 문제를 맞추면 얻는 포인트를 통해서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를 언락 가능합니다.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도 있겠네요! 캐릭터 별로 달리기 속도가 나뉘어져 있어서 포인트를 가지고 캐릭터 레벨 업도 가능합니다. 레벨업을 하게 되면 달리기 속도가 빨라지겠죠?!

게임 플레이는 굉장히 단순하고 직관적입니다.

한글 제시어가 제시되면 그에 맞는 영어 단어를 다지선다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하는 속도에 맞춰서 얻는 별이 달라지고, 거리가 확정되는 것이죠.

간단하게 영어 단어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 승부욕, 경쟁심이 강하신 분들이 한다면 게임도 하면서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는 일석 이조의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구글 플레이 후기>

앱 리뷰는 처음이예요~ 먼저 영어공부 지루하지않게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앱인거같습니다. 하루 경험 후 사용상 건의사항은 세가지 정도예요. 1. 지우개 위치가 우측하단에 있으면 좋겠어요. 2. 공부하기 기능에서 기억하고싶은 단어는 선택해 바로 메모장으로 옮겨지면 좋을거같아요. 메모장의 단어도 게임으로 이어지고~^^ 3. 메달갯수를 좀 늘려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할 수 있을거 같고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 같아 감사합니다.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게임 시작 전 단어 공부를 할 수 있고 집중도 잘 됩니다. 공부하다가 쉴때 한번씩 해주는데 연속으론 3번씩 밖에 할 수 없어서 잠깐씩 하기에 딱 좋습니다. 게임시작할때 하트가 필요한 개념. 단어도 난이도 별로 있어서 본인 실력에 맞춰서 하면 됩니다. 이런 좋은 어플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게임 캐치잇

캐치잇 잉글리시 – 무료로 즐기는 영어회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xc.catchitenglishbasic.google

캐치잇 잉글리시는 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게임어플입니다. 캐치잇 잉글리시는 스트레스 없이 짧은 대화로 즐길 수 있는 영어 말하기를 추구하고, 1분 1문장으로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들을 수상했습니다.

🏆 GESAwards2021 한국 본선 2위 (세계 최대 에듀테크 어워즈)

🏆 Google Editors’ Choice

🏆 Google Best Apps

유저가 180만명으로 굉장히 많은 유저수를 갖고있는 게 장접입니다.

클릭 한번으로 1분에 1문장 씩 큰 부담없이 틈틈히 할 수 있습니다. 공항, 식당, 숙소 등 게임에서 제시되는 장소들을 선택하고 대화할 수 있습니다. 상황, 장소 별로 영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학습 게임이다 보니 학습도 물론 중요하지만 게임처럼 재밌게 할 수 있는 부분이 중요하죠! 랭킹에 들면 매주 특별한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이 또한 학습자의 경쟁심을 올릴 수 있는 좋은 시스템 같습니다.

이런 학습 어플의 단점 중 하나가 바로 망각입니다. 게임을 어느 순간 안하게 되고 하는 것을 까먹게 되는 것이죠. 이 어플에서는 잊혀질 타이밍에 알아서 복습 시스템을 발동시켜서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복습이라는 것을 시켜주게 됩니다. 모르는 내용에 대해서는 튜터와 학습게시판 Q&A를 통해서 질문하고 튜터의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하루 5분 플랜으로 외국인과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을 것을 가능하게 만들 수 있을 겁니다.

<구글 플레이 후기>

지하철에서 외국인에게 도움주려다가 영어의 부족함을 깨닫고 찾다가 발견한 어플이에요~~ 너무 즐겁고 재미있어요^^ 게임하듯 영어를 할수 있어서 부담스럽지않구요~ 너무 빠져들어서 열정을 다해 발음하는 바람에 아무도 없는곳에서 학습해야하지만요ㅎ 학습을 안하니까 ‘1분도 시간낼수없으면 날 왜 다운받은거야’라며 뼈때리는 애교를 시전해서 학습을 안할수가 없네요…ㅎㅎㅎ 학습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친근한 알람이 오는 것도 참 좋습니다^^ 발음이 안좋아서 계속 반복해야하는게 부끄럽지만 그만큼 정확하게 봐주는 선생님이라는 생각이 들어 신뢰가 갑니다. 무료로 매일 공부할수있어서 참 감사합니다~^^~ 영어실력 늘면 유료회원될까 생각중이에요^^

말해보카 영어게임

말해보카 – 영단어, 리스닝, 스피킹, 영어 회화 필수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epopsoft.word

“맙소사, 영어 공부가 재밌어졌다!”

영어 단어 보기만 해도 지루했는데, 왜 그랬더라?

예전의 날 기억 못할 만큼 말해보카로 재밌게 영어 하니까!

빨려들듯 재밌는 영단어 퀴즈

절대 안 까먹는 복습 시스템

위 슬로건은 말해보카에서 공개하고 있는 정보입니다. 첫인상은 지루한 영어 공부 어플을 재미있게, 안까먹게 도와줄 수 있다는 어플의 인상이 강합니다. 사용자들의 후기가 굉장히 좋은 것이 눈길이 많이 가게됩니다.

말해보카 또한 교육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하였고, 2020년 올해를 빛낸 자기개발 앱에 선정되었습니다.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어휘력을 측정해보면서 본인의 성장하는 영어 실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빈칸에 단어를 채우면서 게임하는 점이 굉장히 인상 깊습니다. 딱히 난이도가 엄청 높아서 어려운 게임은 아닌 것 같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게임 같아서 플레이하기에 좋겠네요!

또한 원어민이 실제로 쓰는 표현을 영상을 보면서 실전을 익힐 수 있습니다. 원어민들이 실제로 쓰는 영상을 보는 것만해도 영어실력을 정말 많이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쉐도잉’이라는 방법처럼요.

영어는 혼자 공부하면 정말 지루한 언어입니다. 그건 어떤 언어든 마찬가지겠죠! 그래서 저는 경쟁이라는 방법을 쓰는 것도 굉장히 추천합니다. 특히 이런 영어 게임 학습 어플에서 경쟁심으로 동기부여 하게 하는 것은 우리가 학교, 학원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한 다른 방식의 경쟁이므로 학생, 성인 모두가 배움에 흥미를 느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구글 플레이 후기>

최고의 어플 항상 꿈꿔오던 어플입니다. 단어장만 줄줄 외우는게 아니라 문장속에서 자연스럽게 습득되도록 해놓아서 아주 좋구요 저처럼 간단한 일상회화나 취미,여행 용으로 공부하시는 분들 한테는 완전초강추 입니다. 예전에 집에서 혼자 영화로 쉐도잉하고 영어 동화 읽고 그래머인유즈 보고 굉장히 지루하게 공부했는데 이건 공부가 재밌어요 시간가는줄 모르네요 하루에 한두시간만 투자해도 한달이면 600~800 어휘 정도 공부할수 있게되서 굉장히 유용하다고 봅니다. 근데 이렇게 좋은 어플을 무료가 아니라며 실망이라고 하시는분들은 정말 너무 좋은 기회를 버리시는거 같아요 한달에 만원도 안하는 금액인데 이건 진짜 혜자인데…

⬇️아래에서 더 많은 관련 기사를 클릭하십시오.⬇️

듀오링고 영어게임

듀오링고(Duolingo): 무료 영어 학습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uolingo

듀오링고는 무료 외국어 공부 학습 서비스 입니다.

듀오링고는 퀴즈 게임의 형태로 진행되고, 사용자는 문제를 풀면서 외국어를 습득하게 됩니다. 테마 마다 각각의 여러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파트의 문제를 풀기 시작하면 맞출 떄 마다 빈 진행바가 조금씩 차오르고, 틀리면 줄어들게 됩니다. 굉장히 경쟁심을 자극시킬 수 있는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듀오링고는 학습에 게임 요소가 가미되어 강의나 책을 보는 방식보다 지루함이 덜 하다고 합니다. 학습을 진행할수록 외국어 레벨을 높이고 친구를 불러와서 함께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Lingot이라는 학습 유인 요소도 있습니다. 학습을 진행하면 보석형태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이 보석으로 캐릭터 옷을 사거나, 아이템을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게임의 특장점은 도전의식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또한 과학적으로 입증된 언어 향상 능력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언어란 그냥 머릿속에 넣는 것이 아니라, 과학적인 학습 시스템이 중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점을 잘 반영했다는 것이 느껴지네요!

듀오링고에서는 문장을 보고 내가 문장을 말로 소리내어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녹음을 한 뒤 들으면서 내가 어떤 부분에서 부드럽게 연결되지 않는지, 어떤 발음이 부족한 지에 대한 정보를 잘 알 수 있겠죠?

<구글 플레이 후기>

넘 재밌는거 같아요!!시간 날때 어느정도 하면 진짜 좋을것 같습니다.🥰또 게임같은 형식으로 할수도 있어서 더 좋고 몰랐던 영단어도 알수 있어서 넘 좋습니다.그리고 듀오링고 플러스 무료 3일 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ㅜ진짜 열심히 한 보람이 있는것 같아요..😭 더욱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영어게임 암기고래

암기고래 – 말해주는 단어장, 영어회화, 스피킹, 인강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elugaedu.amgigorae

암기고래 또한 무료 제공 어플입니다.

초급, 중급, 고급 등 난이도가 나뉘어져 있어서 본인의 수준에 맞게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고, 단어와 함께 그림도 나오기 때문에 외울 수 있는 도구가 여러가지가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북마크 기능을 이용한다면 따로 단어들을 정리할 수 있고, 퀴즈를 통해서 암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기고래 어플에는 공부 스케쥴을 만들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루에 외울수 있는 단어 개수와 요일을 정하면 자동으로 알림을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보통 어플로 공부할 경우 까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알림을 보내주면 조금 더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 같습니다!

또한 회화&스피킹으로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하는 문장들을 이미지와 음성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암기고래는 사용해보니 정말 깔끔하고 사용자 중심으로 어플을 구성한게 느껴집니다. 다만 사용자가 더 편리하게 단어 밑에 직접 예문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플레이 후기>

사용하기 깔끔하고 아주 좋습니다. 단어를 계속 보는데 편하고 외우는데 정말 도움이 됩니다. 원하는게 있다면 단어 밑에 예문을 추가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좋을거 같습니다. 일본어를 자주 사용하는데 일본어는 두개의 단어가 하나의 단어로 만들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암기고래 같은 경우 에는 그 수가(예문이) 모자라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더 편리하게 단어 밑에 직접 예문을 추가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거 진짜 좋아요!강추 입니다!! 이거 시험 준비로 깔았는데 100점♡자랑 아니고 진짜 좋아요♥꼭 쓰세요!! 로그인해야되는게 귀찮은 거 빼면ㅎㅎ자기가 원하는 단어로 단어장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젤 좋아요!! 이 기능은 로그인 해야 가능하다는 점!!•ɞ•😍

어메이징토커 영어게임

어메이징토커(AmazingTalker)

저는 그리고 어메이징토커(amazingtalker)라는 어플도 굉장히 좋은 것 같더라구요. 캐치잇 잉글리시와 비슷하게 회화에 강점을 둔 사이트입니다.

어메이징토커에서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 불어, 스페인어, 광둥어, 독일어 등 굉장히 다양한 언어들을 실제 원어민들과 대화해볼 수 있다는 것이 강점같아요!

어메이징토커

Amazing Talker에서는 수업시간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고, 내 실력에 맞춘 난이도의 강의, 1회별로 수업을 신청이 가능한 점, 내가 직접 선생님을 고를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끌렸습니다.

실제로 원어민과 대화하면서 공부하면 더 자연스럽게 영어회화능력 향상이 가능합니다.

https://www.amazingtalker.co.kr/tutors/english에서 더 많은 정보 얻어가세요! 매주 100시간 수업 무료로 쏘는 이벤트도 있으니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어메이징토커 이용법

1. 선생님 선택 & 학습 상담

소개 영상, 프로필, 수강후기를 토대로 선생님을 선택하세요.그리고 수업 전, 선생님과 수업 내용을 상의하세요.

어메이징토커 선생님추천

2. 원하는 시간에 수업을 예약하세요

선생님의 스케줄을 확인하고, 수업을 신청하세요.12시간 전까지는 자유롭게 수업을 취소할 수 있어요.

어메이징토커 장점

3.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업을 들으세요

휴대폰, PC, 태블릿으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수업 시간이 되면 ZOOM을 통해 화상 수업 교실에 입장해주세요.

영어게임
제목가격특징
잉글리시런 – 영어단어게임무료이지만 유료 콘텐츠도 있습니다.– 단어 암기 게임
–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등 사용 가능
– 간단하고 직관적인 게임 플레이
캐치잇 잉글리시 무료이지만 유료 콘텐츠도 있습니다.– 대화에 초점을 맞춘 게임
– 다양한 상황과 장소에서 영어회화 가능
– 자동으로 검토 시스템을 활성화하다
말해보카무료이지만 유료 콘텐츠도 있습니다.– 재밌는 영단어 퀴즈
– 절대 안 까먹는 복습 시스템
– 모든 연령에 좋은
– “shadowing” 시스템을 사용
듀오링고무료이지만 유료 콘텐츠도 있습니다.– 퀴즈를 사용
– 문제를 풀면서 배우다
– 음성 녹음 시스템
암기고래무료이지만 유료 콘텐츠도 있습니다.– 초급, 중급 및 고급 레벨이 있다
– 그림과 글자를 함께 가지고 있다
– 북마크 기능
– 공부 스케줄을 정할 수 있다
어메이징 토커 변동 가격– 회화로 영어를 배우다
– 시간, 능력, 그리고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다
– 원어민 선생님

⬇️아래 글을 참고하시고, 더 많은 영어공부 꿀팁을 얻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