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영어 브랜드 순위와 선택 시 알아야 할 점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수많은 화상영어 브랜드들이 있지만, 여러분은 각각의 차이점을 확실히 알고 있나요?

모든 브랜드가 각자 자사를 1등이라고 얘기하기 때문에, 오늘은 브랜드의 장단점을 소개하고 하나하나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그중 여러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곳을 골라볼까요?

여러분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가격과 강사진의 실력과 수, 수강생 후기 등을 비교해 보도록 할게요!


 

1. 유명 화상영어 브랜드 간단 소개

1) 엔구

출처 : 엔구 공식 홈페이지

엔구는 365일, 24시간 수업이 가능한 화상 영어 플랫폼입니다. 1:1로 25분 정도 진행되며 엄격하게 선별된 강사진들과 함께 확실한 학습을 제공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습교재최신 시사 데일리 뉴스까지 부가서비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 원어민 영어 

출처 : 원어민 화상영어 공식 홈페이지

원어민 화상영어는 수준별 맞춤학습스스로 자가학습을 통한 획기적인 양질의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을 극대화하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레벨테스트를 통해 수준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니까 더욱 효과적이겠죠?

3) 링글

출처 : 링글 공식 홈페이지

링글은 아이비리그 출신 원어민 튜터와 함께하는 1:1 화상영어 수업 전문 사이트입니다.

영미권 명문대 출신의 원어민 튜터들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 전공, 경력 등을 확인하여 자신에게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교정AI 분석 시스템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보다 정교한 수업을 원하시는 분들께 적합할 것 같네요!

4) 아이비 영어

출처 : 아이비영어 공식 홈페이지

아이비 영어는 Top 30 대학 중심 최상위 강사진최신 트렌드 교재를 지원하여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 및 요일을 선택하면 스마트 매칭을 통해 수업이 가능한 선생님을 확인하고 직접 선택하여 수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체험수업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5) 어메이징토커

출처 : 어메이징토커 공식 홈페이지

어메이징토커는 직장인을 비롯한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나 학생들에게도 적합한 수업을 제공하는 화상 영어 학습 사이트 입니다.

수업시간을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고 자신의 실력과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도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1회 단위로도 수업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수업 시수와 수강료가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에게 합리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습니다.

 

엔구 화상영어

 

📉 이 유명한 브랜드들의 볼륨 순위를 알고 있습니까?? 이 차트는 네이버 트렌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화상영어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화상영어의 장점 

  •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다

: 화상영어전자기기만으로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공부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 실시간 쌍방 소통이 가능하다

: 화상영어는 실시간으로 화상시스템을 통해서 수업을 하기 때문에 강의식 수업보다 소통이 훨씬 활발하게 진행됩니다.특히 외국어 회화 수업은 실시간 쌍방 소통이 효과적이고 중요하겠죠? 

  • 일반 학원보다 저렴하다.

: 일반 오프라인 수업을 이용할 시 꽤 큰 금액의 수업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게다가 교재와 교통비까지 지불하려면 부가적인 비용도 만만치 않겠죠.

하지만 화상영어는 아주 합리적인 비용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가격땜에 망설여지셨던 분들은 화상영어에 도전해 보세요!

  • 단시간 수업 선택이 많다

: 다른 강의식 수업은 한 번에 1시간, 길게는 2시간씩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화상영어는 바쁜 분들을 위해서 짧은 시간동안 확실한 수업 효과를 보장합니다.

화상영어의 단점 

  • 선생님과 실제로 만나지 않는다

: 화상영어는 말그대로 화상시스템을 통해 수업하기 때문에 선생님과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좀 더 직접적이고 디테일한 학습을 원하신다면 다른 방식이 적합하실 수도 있겠네요.

  • 집중하기 힘들 가능성이 있다

: 혹시 집중력이 낮아서 수업을 듣는 것에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화상영어 선택에 좀 더 고민해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화상수업은 바로 눈앞에 선생님이 계시지 않기 때문에 수업이 길어지거나 어려워지면 집중력을

컨트롤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 인터넷 연결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 원격수업은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진행이 수월할 수도, 어려울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죠

만약 인터넷 연결이 원활한 수업장소를 구하기 곤란하신 분들은 화상영어를 선택하실 때

한 번 더 고려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영어공부 루틴과 추천 웹사이트

 


 

3. 화상영어 브랜드를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점

1) 한국 인터넷 전용선을 이용하고 있는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화상영어 수업은 인터넷 연결문제가 수업에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인터넷이 안정적으로 연결되어야 수업 화면이나 오디오의 퀄리티도 좋을 것입니다.

이는 수업 내용의 이해와도 직결되기 때문에 꼭 국제공용망이 아닌 한국 인터넷 전용선을 사용하는지 체크하세요!

2) 선생님의 프로필이 구체적으로 공개되어 있는가?

선생님이 어떤 경력을 갖고 계신지, 학위나 전공은 무엇인지, 이전 수강생들의 후기는 어떤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생님의 프로필이 자세히 공개되지 않거나 정보가 부족하다면 더욱 신중히 선택해야겠죠?

3) 고객센터 문의가 수월한가?

화상영어는 원어민 선생님과 수업을 하기 때문에 무언가 문제나 애로사항이 발생했을 때 선생님께 직접적으로 문의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센터의 역할이 다른 사이트보다 중요한데요. 고객센터의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되는지, 문의 답변이 빠르게 이루어지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4) 수업 커리큘럼의 진행과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가?

원어민 선생님의 수업이라고 해서 모두 뛰어나고 효과가 좋은 수업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학습자의 실력 성장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어야 하는데 커리큘럼이 부실하다면 안되겠죠?

또한, 수업 외에 제공되는 서비스도 어떤지 확인하여 제대로 된 영어 공부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5) 수강 후기는 어떠한가?

수강후기에는 이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선생님, 수업 과정에 대한 상세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습니다.

수강생의 후기를 통해 수업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본인과 잘 맞는 수업을 찾아 보세요!

 

전화영어

 


 

4. 화상영어 브랜드 전격 비교 

앞서 살펴본 브랜드들의 상세 정보를 한 눈에 비교해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가격
수강료 / 브랜드 엔구 원어민 영어 링글 아이비영어 어메이징토커
체험수업 무료체험 가능 레벨테스트 및 수강신청 후 확인가능 체험 없음 (첫 수업 불만족시, 전액환불) 무료체험 가능 약 2,000 ~ 7,000원 (회당, 강사별 상이)
정규수업 44,500원~ (1개월 당 , 주 2회, 12개월 플랜 기준 ) 레벨테스트 및 수강신청 후 확인가능 21,586원~ (회당, 72회분 결제시 기준) 79,000원~ (주 2회, 25분 수업 기준) 약 8,000 ~ 20,000원 (회당, 강사별 상이)
  • 수강료 지불 방법
    방법 / 브랜드 엔구 원어민 영어 링글 아이비영어 어메이징토커
    지불방법 신용카드 레벨테스트 및 수강신청 후 확인가능 카드 일반 결제 및 간편 결제, 계좌 이체, 국내 카드 분할 결제 신용카드, 계좌이체 신용카드, 인터넷뱅킹, Paypal
  • 수업 시간
    시간 / 브랜드 엔구 원어민 영어 링글 아이비영어 어메이징토커
    수업일수 주 2~5회 or 매일 1~2회 레벨테스트 및 수강신청 후 확인가능 제한 없음 주2~5회 제한 없음
    시간 25분 레벨테스트 및 수강신청 후 확인가능 20분 or 40분 25분 or 50분 25분 or 50분
  • 강사진의 국적 다양성
    국적 / 브랜드 엔구 원어민 영어 링글 아이비영어 어메이징토커
    국적 영미권, 한국인 포함 약 110개국 영미권(원어민) 영미권 영미권 국적 또는 영미권 대학출신 한국 , 영미권, 필리핀 포함 수십개국
  • 강사진의 수
    수 / 브랜드 엔구 원어민 영어 링글 아이비영어 어메이징토커
    강사진 수 7,548명 미기재 1,000명 이상 185명 7,429명
  • 수강생 후기(만족도)
    후기 / 브랜드 엔구 원어민 영어 링글 아이비영어 어메이징토커
    후기 , 만족도 상 (교재와 선생님의 다양성) 미기재

    ★ ★ ★ ★

    ~ ★ ★ ★ ★ ★ (5개 만점)

    상(장기 수강자, 어린이 수강자 많음) 99.53% 만족
  • 총정리
    구분 엔구 원어민 영어 링글 아이비영어 어메이징토커
    가격(분당) 약 220원 (약 96회기준) 수강신청시 확인가능 약 1,079원 (72회 기준) 약 392원 (약 8회 기준) 약 300 ~ 1,000원 (강사별 상이)
    결제수단 신용카드 수강신청시 확인가능 카드 일반 결제 및 간편 결제 계좌 이체, 국내 카드 분할 결제 신용카드 계좌이체 신용카드, 인터넷뱅킹, Paypal
    수업 시간 25분 수강신청시 확인가능 20분 or 40분 25분 or 50분 25분 or 50분
    강사진 국적 약 110개국 영미권(원어민) 영미권 영미권 국적 또는 영미권 대학출신 한국 , 영미권, 필리핀 포함 수십개국
    강사진 수 7,548명 미기재 1,000명 이상 185명 7,429명
    후기(만족도) 미기재

    ★ ★ ★ ★

    ~ ★ ★ ★ ★ ★

    99.53%
  • TOP 3 브랜드 비교

5. 화상영어 브랜드 추천 

1) 합리적인 가격을 원한다면? 

합리적인 가격에 화상영어 학습을 진행하고 싶다면 엔구어메이징토커를 추천합니다.

엔구는 다양한 학습플랜을 제공하며 스탠다드 플랜의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

어메이징 토커 또한 7,000명이 넘는 튜터 중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가격대로 수업이 가능한 튜터와 함께하면 합리적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원한다면?

기본수업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은 분들께는 링글을 추천합니다. 

실시간 교정, 수업 중 대화 스크립트, 번역기 / 사전 탑재, 운영팀 실시간 지원, AI 분석 등 아주 다양한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3) 선생님의 경력과 학력이 중요하다면?

보다 수준 높은 선생님과의 수업을 원하신다면 아이비영어어메이징토커를 추천합니다.

아이비영어는 Top30 대학출신만으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어메이징토커는 다양한 경력과 학력을 가진 튜터들이 많습니다. 또한 국적과 원어민 여부를 직접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상세한 튜터 프로필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수준의 튜터와 함께 학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 글을 통해서 화상영어에 대해 알아보며 유익하고 좋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다음번에 또 만나요~

혹시 화상영어가 본인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느끼신다면 전화영어는 어떠신가요? 전화영어에 대해서도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어메이징토커 블로그를 통해 알아 보세요!

 

 

어메이징토커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