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하다’ 영어로 – “Think About”

안녕하세요, AmazingTalker 입니다. 영어 학습을 고민하고 있는 한국 학생들을 위해,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고민하다”라는 표현을 영어로 표현하면 “think about”입니다. “Consider”와 “debate”라는 표현도 사용 가능합니다.

“Think About” 사용 예시

  1. I need to think about what to do next.
    (다음에 할 일을 고민해야 해요)

  2. He is thinking about buying a new car.
    (그는 새 차를 사려고 고민하고 있어요)

“Consider” 사용 예시

  1. I will consider your proposal.
    (너의 제안을 고려할 것이다)

  2. We should consider all the options before making a decision.
    (결정을 내리기 전에 모든 옵션을 고려해야 해요)

“Debate” 사용 예시

  1. They are debating the issue in the meeting.
    (그들은 회의에서 이 문제를 논의하고 있어요)

  2. The government is debating a new law.
    (정부는 새로운 법을 논의하고 있어요)

용법 차이

“Think about”는 생각하는 행위를 강조할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I need to think about what to do next”와 같이 다음에 할 일을 고민하는 행위를 강조할 때 사용합니다.

“Consider”는 생각하는 행위를 고려하는 행위를 강조할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We should consider all the options before making a decision”와 같이 결정을 내리기 전에 모든 옵션을 고려하는 행위를 강조할 때 사용합니다.

“Debate”는 토론하는 행위를 강조할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They are debating the issue in the meeting”와 같이 회의에서 이 문제를 논의하는 행위를 강조할 때 사용합니다.

전반적으로 “think about”는 고민하는 행위, “consider”는 고려하는 행위, “debate”는 토론하는 행위를 강조하는 표현입니다. 이 세 표현을 적절히 사용하면 자신의 의도를 더욱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AmazingTalker는 원어민 선생님과 1:1로 공부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한국인 학생들을 위해 영어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원어민 과외 선생님들과 1:1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우리를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