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무슨 뜻 인가요?

7개 답변

ESG는 뭐예요?


1.개념


ESG, 즉 환경, 사회적 책임과 기업지배구조(Environment、Social responsibility、Corporate Governance)입니다.


2.역할

ESG 평가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은 기업의 ESG 성과를 관찰하고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 촉진 및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투자 행동과 기업(투자 대상)의 기여를 평가할 수 있으며, 핵심은 지속 가능한 발전 경로를 모색하고 상업적 가치와 사회적 책임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입니다. ESG는 기존의 재무 지표와 달리 환경, 사회적 성과 및 기업 거버넌스의 관점에서 위험과 장기적인 발전에 대처하는 회사의 능력을 검토하는 새로운 기업 평가 방법입니다.기업에 있어서 ESG 개념은 또한 보다 선진적이고 합리적이며 보다 대승적이고 포괄적인 기업 거버넌스 아이디어입니다.


3.ESG 시스템은 기업과 조직의 지속 가능한 발전 성과를 측정하는 평가 시스템으로 기업의 장기적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 중 하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일반적이고 정량적이며 포괄적이며 체계적인 특성으로 인해 다양한 산업에서 국제적으로 일반적으로 인정되고 수용되는 평가 방법이 되었으며 투자 기관이 투자 목표를 조사하는 중요한 전략이기도 합니다.ESG 관행은 기업 거버넌스 및 정보 공개, 평가 등급 및 투자 지침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하며 사회적 책임 투자의 기초이자 녹색 금융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베스트 답변을 한 튜터
문법
₩18,928
/ 50분
₩5,938
/ 체험수업
문법
❤️❤️❤️❤️한국어 당 선생님에 대하여 ❤️❤️❤️❤️ ❤️ 토픽 5급 ❤️ IELTS 6.5 🌺🌺🌺대학 이력 🌺🌺🌺 ❤️한양대학교 ❤️전공: 정치와 외교 ❤️ 한국 유학생 한양대 ❤️베이징 대학 🌺🌺🌺일했던 분야 🌺🌺🌺 ❤️ 한국 유학 신청 ❤️신규를 포함한 다양한 글의 번역 담당문, 여행, 광고, 의사학, 기계, 전기, 계약, 논문, 법률, 경제, 공학 등 ❤️번역 관련 고객사는 삼성전자입니다.LG, 아모레, 시안 외사 사무소 등, 고객 피드백이 양호하다. ❤️번역 업무는 교정 업무를 담당한다. 🌼🌼🌼영어수업🌼🌼🌼 🍃 어린이 🍃 커리큘럼 제공 🍃퀴즈 질문 🍃PDF 교재 제공
더보기

ESG는 경영 용어로, 환경, 사회, 기업 지배구조의 줄임말입니다.


ESG (환경, 사회, 기업 지배구조)

E: environmental,

S: social

g: Governance


기업이나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세 가지 핵심 요소입니다.



최근 삼성 SDS는 ESG 경영의 선두 주자로, 업계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각 분야 관계자들과 신사업 추진 관련 긴밀한 협의를 거치고 있다.


ESG는 경영용어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지칭하는 말이다.

전체글 보기

안녕하세요~ 미쉘 선생님입니다!


esg 무슨 뜻이요?


esg =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

환경, 사회, 거버넌스(ESG)는 지속가능하고 윤리적 영향에 주로 초점을 맞춘 조직의 재정적 이익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뜻입니다. 시장은 ESG를 사용하여 조직을 평가하고 미래의 재무 성과를 결정합니다.

esg 요소

Environment (환경) - 탄소 배출, 대기 및 수질 오염, 삼림 벌채, 녹색 에너지 이니셔티브, 폐기물 관리, 물 사용량

Social (사회) - 직원의 성별과 다양성, 데이터 보안, 고객 만족도, 회사 성희롱 정책, 국내외 인권, 공정한 노동 관행
Governance (지배구조) - 이사진 다양성, 정치공헌, 임원급, 대규모 소송, 부패, 로비를 하는 것

이해 잘 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글 보기

안녕하세요, esg는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의 줄임입니다.


“환경적, 사회적, 관리적” 으로 변역하겠습니다.


(투자자를 위한) 회사의 환경적/사회적 영항을 재는 방식입니다.


투자를 해도 조금이라도 더 친환경적이 곳에 투자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2000년도에 시작된 표현이지만, 예를 들면 1960년도 부터 담배회사에 투자를 하지않는 등..의 투자방식을 “esg investing”이라고 부르죠.


환경적: 회사의 환경 영향.

  • 천연 자원을 쓰는 속도/방식

  • 회사가 배출하는 오염/온실 가스 등


사회적: 회사의 사회적 영양

  • 유년 노동/불합리한 노동 행위

  • 위치한 지역/도시와의 관계


관리적

  • 회사경영방식

  • 세금 전략

  • 회사 내에 비리/ 또는 정부와 비리 등..

전체글 보기

요즘 ESG가 굉장히 핫한데요.


ESG란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이랍니다.즉 과거에 재무적인 요소만을 중요시하며 기업을 운영했었다면, 이제 많은 기업들이

비재무적인 이 3가지 요소에 집중하며 장기적인 기업의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국 비재무적인 ESG를 고려하고 경영을 해야, 지속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다는 의미를 가진 것이 ESG 경영입니다.

전체글 보기

ESG는 최근 기업문화 및 투자업무에 있어 화두인 개념으로서, Environment (환경), Sustainability (지속가능성), Governance (지배구조)의 약자입니다. 사기업의 무자비한 이익추구를 방지하고 기후변화와 같은 환경이슈에 대해 장려하고, 단기적 운영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의 기업운영 그리고 마지막으로 주주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전체글 보기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