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무료&유료 중국어 강의 웹사이트 11개 전격비교

안녕하세요 여러분 ! 😊

기사제목을 보고 들어 오셨다면

여러분 중국어에 관심이 있으셔서 들어오셨을텐데요 ~ ㅎㅎ

중국어 공부를 시작하고싶은데 어디서 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여러분들을 위해

오늘의 기사를 준비해보았답니다! 💛

제가 중국어 강의 웹사이트를 꼼꼼하게 비교해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맞는 중국어 강의 웹사이트를 찾을수 있도록 제가 리스트를 쭉 만들어 보았어요 !

인기있는 웹사이트들을 무료와 유료로 나누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료인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무료인 웹사이트들도 있으니 찬찬히 함께 알아보자구요~!😁

자, 알아보러 떠나볼까요~? ㅎㅎ

아래 목차를 제공하니 필요한 부분으로 바로 이동하셔도 좋을거예요!😇


 

유료 중국어 강의 웹사이트

유료 중국어 강의 웹사이트 소개

  1. 시원스쿨

    처음으로 소개할 유료 사이트는 바로 시원스쿨입니다. 시원스쿨은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중국어 교육부문 2년 연속 1위를 했고, 국가 브랜드 외국어 교육부문 7년 연속 대상을 받은 인지도도 높고, 인기가 많은 사이트랍니다.

    Web사이트가 있고, 뿐만아니라 Mobile App도 있어 공부를 핸드폰으로도 할 수 있어 효율적이랍니다.

  2. 어메이징토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유료사이트는 어메이징토커입니다. 어메이징토커는 1회부터 원하는 만큼 수업횟수를 학생이 정할 수 있고, 강사의 소개 영상과 실제 수업을 들은 수강생들의 후기를 보며 선생님도 직접 고를 수 있답니다.😇

    어메이징토커는 Web사이트가 있고, Mobile App은 없지만 수업을 줌으로 하기때문에 PC뿐만 아니라 휴대폰으로도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답니다.

  3. 중단기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유료사이트는 중단기입니다. 중단기는 HSK등 시험을 대비하는데 최적인 사이트로 최신 기출 출제 경향 분석과 다음 회차 응시 꿀 팁을 반영한 자료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인 사이트랍니다.

중단기는 Web사이트가 있고, Mobile App도 있답니다.


 

강좌 비교하기 ! 

1.시원스쿨

안태정 중국어 왕초보 프리패스 139,000원 초급 난이도 교재 별도 41,000원 구매해야합니다. 중국어를 처음접하는 학생들을 위한 강의로 총 214강으로 100일 기한으로 공부 관련 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2강 100일 공부하도록 커리큘럼이 되어있습니다. 공부다짐을 남기면 패키지 1만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2022 중국어 퍼펙트 패키지 (basic) 20,9000원 초급 – 중급 난이도 왕초보로 시작해서 HSK 고득점까지, 완벽하게 끝낼 수 있는 강좌로 총 2,264강을 들을 수 있습니다. 365일 무제한으로 수강이 가능하며, 신규 강좌도 무료로 추가되며 기초/회화 전 강좌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신규 오픈 강좌 0원+토익 수강권 추가 제공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스크린 중국어 프리패스 108,000원 초급 – 중급 난이도 인기 영화 3편으로 통문장 쉐도잉 학습법을 배우며 실전 중국어회화 마스터하는 강좌로 총 88강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원어민 사용빈도 높은 문장과 표현들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중국어 프리패스 구매시 신규 오픈 강좌 무료제공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 윤주희 선생님의 중국어 왕초보 수업이 인기가 많답니다 ! 중국어 발음부터 시제개념과 기초어법을 배우는 강의로 총 3탄까지 있답니다. 처음 중국어를 접하는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주어 후기가 좋답니다.
  • 수강후기 – 언어를 배우는 것을 좋다는 하지만 중국어는 이유 모를 진입장벽이 있었는데 그것을 확실하게 부숴 준 강의인 것 같습니다. 모르는 것이 있어서 질문을 남기면 친절하게 답변해 주시고 선생님도 텐션도 높고 저 같은 초보도 쉽게 중국어와 친해질 수 있도록 편하고 쉽게 가르쳐주시는 것 같습니다. 항상 수업 정말 재미있고 즐겁게 잘 듣고 있어요. 또 강의가 그렇게 길지 않아서 가끔 공부하기 귀찮다고 느낄 때가 정말 많은데 가볍게 보면서 언어를 배우기에 정말 좋은 것 같아요.

2.어메이징토커

대만인 튜터 ₩15,351 – ₩25,585 / 시간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수업 난이도 조절가능 해당 언어로 말할 기회가 부족하여 회화를 연습하고자 하신다면 원어민 선생님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회, 10회, 20회 수업을 결제할 경우 각 5%,10%,15%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중국인 튜터 ₩14,301 – ₩23,836 / 시간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수업 난이도 조절가능 해당 언어로 말할 기회가 부족하여 회화를 연습하고자 하신다면 원어민 선생님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회, 10회, 20회 수업을 결제할 경우 각 5%,10%,15%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한국인 튜터 ₩13,349 – ₩22,248 / 시간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수업 난이도 조절가능 단어나 문법이 부족하거나 아직 해당 언어로 듣고 말하는 것이 어려우실 경우에는 한국인 선생님과 1대1로 수업하시는 것 역시 추천드립니다. 5회, 10회, 20회 수업을 결제할 경우 각 5%,10%,15%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 인기 많은 선생님은 EMMA 선생님이십니다 ! 원어민선생님이지만 한국어도 잘하셔서 수업 중 어려운 부분이 생길 때 큰 어려움 없이 매끄럽게 수업이 진행되어 수업이 아주 인기가 많답니다 😊 https://kr.amazingtalker.com/teachers-and-tutors/yingchun-chen-084538de-5f43-4323-aa3a-06df1b263bff?speak=korean&from_tutors_page&language=chinese
  • 수강후기 : 선생님은 수업에 대해서 설명을 너무 잘해주셨고 학생이 원하는 방식을 해주실 수 있는 선생님 이십니다! 정말 여러가지 책이 있어, 학생이 하고 싶은 수업에 대해서 바로바로 수업 준비가 되어있는 선생님 이셔서 알고 싶은 부분을 바로 설명이 가능하십니다! 거기다 한국어 까지 너무 잘하셔서 모르는 단어 있으면 한국어로도 설명이 가능하십니다! 다음 수업이 너무 기대돼요 ❤️

3.중단기

남미숙의 중국어 쉽게 끝내기 Level 1 128,000원 초급 난이도 HSK 1급에 자주 나오는 문제 지문과 현지 중국에서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생활 중국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32개의 패턴 문장을 엄선한 강좌로 수강기간은 60일이며 총 35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교재 별도 구매
8시간이면 끝나는 5급 어휘강좌 128,000원 중급 난이도 이해가 쉽게 되고 오래 기억이 남는 부수별에 따른 어휘 익히기를 중점으로 다루는 강의로, 이미지 형상화 해보는 다각화 맞춤 커리큘럼으로 지루할 틈 없는 강의입니다. 교재 별도 구매
남미숙의 빈출어휘 완전정복 128,000원 초급 – 중급 난이도 新 HSK 빈출어휘들을 최단시간안에 최장기적으로 암기시켜 고득점으로 연결시키는 남미숙의 빈출 어휘 완전 정복하는 강의로 총 30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빈출 어휘를 좀 더 쉽게 외우고 싶은 학습자들에게 적합한 강의입니다. 교재 별도 구매

  • 중단기에서 유명한 선생님은 바로 강현주 선생님이신데요. 단순한 한자 암기가 아니라 스토리로 이해하여 다양하게 단어를 확장 암기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 수강후기 : 기초는 강현주쌤덕분에 기본기 탄탄하게 시작했어요. 강현주쌤은 설명을 잘해주시는 덕분에 최대 난제였던 한자랑 익숙해지게 도와주셔서 많이 도움되었어요. 화면상으로만 보고 공부했지만 저의 처음 중국어스타트를 끊는걸 도와주신 스승으로 생각하고 있답니다. 감사해요! 😉

한눈에 비교하기 !

 

  웹/앱 사용가능 여부 보유 강의 종류 강의 금액대 특징
시원스쿨 중국어 가능/가능 왕초보, 발음, 어휘, 작문, 시험, 비즈니스, 광동어, 어린이 등 13만원-45만원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다양한 단과 강좌 보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패키지 강좌를 수강하면 더 할인율이 높아 저렴하게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어메이징토커 가능/가능 회화, 말하기, 비즈니스, 어린이, 시험, 면접, 학업, 문법, 어휘 등 1만5천원-2만5천원 일대일 화상수업으로 수업의 질이 높고, 직접 말하며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언어를 익하는데 효율적입니다. 원하는 횟수, 원하는 선생님과 수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중단기 가능/가능 회화, 고급, HSK, TSC 6만원-20만원 강좌의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은 편이지만, 시험을 대비하기 좋은 강좌들이 많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보통 강좌 수강기간이 60일로 교재와 함께 공부한다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무료 중국어 강의 웹사이트

무료 중국어 강의 웹사이트 소개

1.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무료 중국어 강의 사이트는 바로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입니다. 총 25개의 강의가 개설되어 있으며, 주로 회화 관련 강의가 있고, 비즈니스와 문법 관련 강의도 일부 개설되어 있습니다.

Web사이트가 있고, Mobile App도 있어 모바일기기로도 간편하게 공부를 할 수 있답니다.😊

2.경기도 지식 –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무료 사이트는 바로 경기도 지식 –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입니다. 이 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없이도 바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편하답니다. 시험대비, 어린이, 회화, 작문 등 강좌의 종류도 다양한 편입니다.

Web 사이트는 있으며, Mobile App도 있습니다. ㅎㅎ

3.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무료사이트는 바로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입니다. 회화, 독해, 쓰기, HSK 강의 등이 있어 종류가 다양한 편입니다. 😊

Web 사이트가 있고, Mobile App은 따로 없습니다.

4.K-MOOC

다음으로 알려드릴 무료 사이트는 K-MOOC입니다. K-MOOC은 오픈형 온라인 학습 과정을 뜻하며 강의실에 수용된 학생만이 강의를 들을 수 있었던 것에서 청강만 가능한 온라인 학습동영상으로 변화하고 현재는 질의응답, 토론, 퀴즈, 과제 제출 등 양방향 학습을 할 수 있는 모습으로 완성되었습니다.

Web 사이트는 있으며, Mobile App은 없답니다.

5.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무료사이트는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입니다. 늘배움은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평생 교육 정보, 학습 콘텐츠 등을 한 곳에서 제공하여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평생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이트입니다.

Web 사이트는 있으며, Mobile App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6.KOCW대학공개강의서비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무료사이트는 바로 KOCW대학공개강의서비스입니다. 국내.외 대학 및 기관에서 자발적으로 공개한 강의 동영상, 강의자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대학생, 교수자는 물론 배움을 필요로 하는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Web사이트는 있으며, Mobile App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7.인천서구가좌노인문화센터 온라인 평생교육

이번에 소개해드릴 무료사이트는 바로 인천서구가좌노인문화센터에서 진행했던 온라인 평생교육 중국어 강의입니다. 노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인데요. 유투브 채널을 개설해 강의를 해서 재생목록으로 남아있어 추천합니다.

Web 사이트와 Mobile App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8.해커스 중국어 유투브 채널

유투브 채널이기에 웹과 모바일로 볼 수 있답니다.


 

강좌 비교하기 !

1.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신공략 중국어 초급 뛰어넘기 1 초급 난이도 초급 난이도의 강의로 매 강의마다 관련한 강의내용을 함께 따라 말하기, 쓰기 등의 문제풀이도 있어 수업 내용을 잘 따라왔는지 확인하는데 유용합니다.
친절한 판매 서비스 중국어 첫걸음 중급 난이도 판매 서비스 비지니스 관련 강의로 총 34강이 개설되어 있고, 중국에 대한 소개부터 시작하며 판매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필수 180문장을 배우는 커리큘럼입니다.
나의 완벽한 중국생활 중국어 고급 난이도 실제로 중국에 가서 생활할 때 필요한 문장과 단어들을 학습하는 회화 중심의 강의로 부동산에서 집구하기 등 생활 관련 에피소드에 대해 공부하는 커리큘럼입니다.

  • 전은정 선생님의 친절한 판매 서비스 중국어 첫걸음이 인기인데요. 비즈니스와 관련한 판매와 서비스 관련 회화들을 중국어를 배워야하는 경우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아주 인기가 높답니다! ㅎㅎ
  • 수강후기 : 사정상 학원에 다니지 못하는데 강의가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고, 인천시민이 아니어도 시청할 수 있는데 너무 좋아요 😁 강좌 마다 난이도가 초급, 중급, 고급으로 분류되어 있어 고르는데 수월하고,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만족합니다 !

2.경기도 지식 –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칭따오 중국어 회화 중국어 메뉴판 마스터 Step1 초급 난이도 중국 음식과 관련한 주제를 가지고 회화를 공부하는 강좌로 훠궈, 꼬치, 만두, 간편식으로 주제를 나누어 진행됩니다. 음식과 관련한 문장을 만들고, 그와 관련한 표현들을 알아볼 수 있는 커리큘럼입니다.
1일 1문장으로 시작하는 중국어 – 기초회화편 Step1 초급 난이도 중국 현지 TV프로그램 속에서 사용빈도가 높고, 중국인들이 습관적으로 자주 말하는 표현 위주로 구성된 강좌로 1일 1문장 반복적인 패턴학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좌입니다.
차이나는 중국어 HSK 5급_쓰기 1 중급 난이도 HSK 전문가 양영호 교수의 십 수년의 강의경험과 시험응시경험을 통해, 실전에서 반드시 승리하는 HSK 실전 강의로 HSK 5급 시험대비를 위한 강좌입니다. 출제원리와 공략법을 다루며 연습 문제를 풀어보며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정소라 선생님의 왕쉬운 기초 중국어_짧은 문장편 이 인기가 높은데요. 아무래도 처음 중국어를 배우는 학습자 대상의 강의이다보니 설명이 쉽고 깔끔하고 발음도 쉽게 익힐 수 있던 강의라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 수강후기 : 중국어를 배우다가 그만두어서 다시 시작하기가 힘들었는데 선생님의 명확한 발음과 정확한 성조로 말미암아 다시 중국어를 공부하고 싶어지네요 매번 듣는거지만 너무 쉽고 간단하게 지루하지 않게 잘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스킬과 커리에 만족합니다 계속 잘 듣겠습니다 😀

3.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

1일 1어법으로 시작하는 중국어 – 기초문법편 step1 초급 난이도 중국어 기초회화 수준의 학습자들이 중국어의 틀을 잡기 위한 문법 강좌입니다. 한국학 석사 출신 원어민 강사에게 중국어 문법의 원리를 직관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회화를 잘 하기 위한 필수 어법 40항목을 뽑아 문법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된 강좌입니다.
짜요짜요 중국어회화 중급 중급 난이도 중급 레벨의 학습자들이 각 상황별 대화문을 통해 김정은 선생님과 생생한 중국어를 패턴으로 익히면서, 학습 노하우와 중국현지 생활, 문화 이야기를 담은 본문 강의 외에도 주요표현 코너를 통해 중요구문을 학습하고 말하기 연습에서는 배웠던 내용을 소리 내어 말하면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강의입니다.
칭따오 중국어 회화 중국어 메뉴판 마스터 Step 1 초급 난이도 중국어 마스터하여 중국어 맛집에서 제대로 먹고 올 수 있도록 하는 강의로 중국어 메뉴판 마스터 라는 책을 교재로 진행되는 수업입니다. 대표 중국음식들을 알아보고 그와 관련한 어휘를 알아보는 초급 난이도의 강의입니다.

  • 김정은 선생님의 짜요짜요 중국어회화 중급 수업이 인기가 많은데요. 생생한 중국어를 패턴으로 익히면서, 학습 노하우와 중국현지 생활, 문화 이야기를 담은 강의로 중급 수준의 학습자들에게 아주 인기가 높답니다!
  • 수강후기 : 강의가 무료여서 퀄리티가 좋지 않을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고 수강했는데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중국어를 실제 활용 할 수 있게 표현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쉽도록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4.K-MOOC

쉽게 들어가는 중국어 입문 초급 난이도 중국어의 기본 발음과 필수 문형 등 핵심 지식을 익히고, 스스로 중국어에 대한 기본지식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강의입니다. 총 7주차 과정으로 7개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급난이도의 강좌입니다.
통증을 알아듣는 진료 중국어 중급 난이도 중국인 진료 역량을 기르기 위한 예비 의료인 및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강의로 총 15주차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턴을 통해 기본 문형을 완벽하게 숙련한 학습자가 진료에서 들을 수 있는 통증표현을 익혀 환자를 응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턴으로 정복하는 중급중국어 중급 난이도 발음과 기초 표현을 익힌 학습자가 기본적인 문형 패턴의 반복학습을 통해 중급수준의 중국어 실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강의입니다. 총 11주차 강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보영 교수님의 패턴으로 정복하는 중급 중국어가 인기가 높은데요. 다양한 조동사를 배울 수 있고, 진료 및 진찰 관련한 중국어 습득을 원하는 학습자들이 많이 듣는 강의랍니다~ ㅎㅎ
  • 수강후기 : 통증에 관련한 중국어를 무료로 배울 수 있어서 유용했어요. 중국에 가서 병원에 갈 일이 생긴다면 아주 유용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

5.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

The바른 중국어 Step1 초급 난이도 입문자를 위한 강의로 기본 어순 및 단어학습을 목표로 하는 강의로 실생활에 필요한 핵심 문장을 공부하고 회화 발음 교정 및 문장 세분화 설명을 위주로 진행되는 강의입니다.
짬뽕 중국어 Season1 초급 난이도 중국 여행자들의 꿀팁 강의로 실생활에서 쓰이는 중국어 회화 표현을 가르치는 강의입니다. 상황 별 문화 소개 및 여행시 필요한 어휘들을 학습합니다.
The바른 중국어 Step4 중급 난이도 중급화 된 본문 강의로 진행이 되며 총 30차시의 강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본격적인 중국어 말하기 집중강의이며 중국 현지에서 고급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됩니다.
  • 김윤희 선생님의 The바른 중국어 Step1 가 인기 강좌인데요. 5차시로 세분화하여 발음을 다루어 중국어를 처음배워 발음이 서툰 초보자들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 수강후기 : 기초 회화문을 통한 정확한 어휘 표현 학습을 할 수 있어 유용했습니다 ! 중국어를 처음 배워서 어떻게 공부해야하나 고민했는데 김윤희 선생님의 강좌가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

6.KOCW대학공개강의서비스

중국어 발음 초급 난이도 중국어는 다른 언어와 달리 4성과 성조가 있어서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에게는 하나의 큰 장애가 되고 있는 현실이므로, 초보자를 대상으로 발음의 기초를 다지게 한 뒤 중국어를 제 2외국어의 하나로 습득하게 하는 계기를 제공하는 강의입니다.
중국어 문법 고급 난이도 본 강좌는 중국어 학습을 매개로 중국에 대한 이해를 돕고, 훗날 중국어가 필요한 상황에 처했을 때 두려움 없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데 궁극적인 목표를 두는 강의입니다.
리듬 중국어 중급 난이도 중국어의 가장 큰 특징인 성조, 이러한 중국어의 음성적 특징을 리듬을 활용하여 중국어 발음부터 성조, 기초 회화까지 학습자가 보다 수월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 강의입니다.

  • 경상대학교 중어 중문학과 권호종 교수님의 중국어 발음 강의가 인기가 높습니다. 아무래도 대학강의라서 전문적 지식을 다루는 강의들이 많은데 초보자를 위한 강의이기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선호한답니다!
  • 수강후기 : 정말 대학교에서 강의를 듣는 기분이라서 좋았어요 ! 무료로 대학강의도 들을 수 있고, 교수님에게 퀄리티 높은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아주 만족합니다 ☺️

7.인천서구가좌노인문화센터 온라인 평생교육

슬기로운 온라인 평생교육 중국어 강의 초급 난이도 중국어를 처음 배우는 노인분들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단순한 문장들을 위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유투브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며, 중국어를 처음배우는 초급자에게 적합한 난이도의 강의입니다.

  • 김화숙 선생님의 슬기로운 온라인 평생교육 “중국어” 강의는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한 수업이라 길지 않은 수업 시간과 문장 위주의 수업으로 중국어를 배우는 초급자가 시청하기에 좋은 강의입니다. 총 16개의 영상으로 20분 내외의 길이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

8.해커스 중국어 유투브 채널

써먹는 생활 중국어 초급 난이도 기본적인 인삿말과 감사인사부터 식당에서, 옷가게에서, 서점에서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총 20개의 영상이 제공되며 총정리를 제외하면 10분내외의 영상으로 오고가며 가볍게 시청하기 좋은 강의입니다.
5일완성 왕초보 중국어 초급 난이도 연승민 선생님이 진행하는 15분정도의 길이의 영상 5개로 구성된 강의입니다. 발음에 대해 가르쳐주는 강의이며, 운모와 성조로 나누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여행 중국어 중급 난이도 이유리 선생님이 진행하는 강의로 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과 문장들을 배우는 커리큘럼입니다. 총 13개의 영상으로 이루어져있으며, 하루 10분이면 완성되는 여행 중국어 회화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 김효민 선생님의 바로 써먹는 생활 중국어 재생목록이 인기입니다. 중국어를 처음 배우는 초보자에게 적합한 난이도이며, 성조를 잘 구별되도록 발음해주셔서 초보자들이 구분하고, 발음을 공부하기 적합합니다.
  • 수강후기 – 효민 선생님 목소리 톤이랑 발음이 너무 좋으셔서 저같은 성조바보 발음바보에게 유용한 강의네용!! 자주자주 올려주세요~ 이 영상들 열심히 따라하면 중국어 자신있게 해볼수 있을듯 해요^^ 🤍

무료 사이트 한눈에 알아보기 ! 

  웹/앱 사용가능 여부 보유 강의 종류 특징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 있음/있음 25강 인천 시민 사이버 교육센터 사이트는 주로 회화 관련 강의가 주를 이루고 있고, 비즈니스와 문법 관련 강의도 일부 개설되어 있습니다. 앱이 있어 간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지식 –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있음/있음 52강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바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편하답니다. 시험대비, 어린이, 회화, 작문 등 강좌의 종류 또한 비교적 다양한 편입니다.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 있음/없음 34강 서울특별시 평생학습 포털 사이트는 어린이 중국어, 회화, 독해, 쓰기, HSK 강의 등이 있어 종류가 다양하며 특히 어린이 중국어 강의가 잘 개설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K-MOOC 있음/없음 8강 중국어 강의 외에도 중국 경제, 문화, 공연예술, 언어, 대중문화에 대한 강의도 있어 폭넓게 중국에 대한 지식을 이해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회화 관련한 강의는 적은 편이고, 진료와 진찰 관련한 강의들이 대부분입니다.
국가평생학습포털 늘배움 있음/없음 6강 최근 영상이 2017년도 영상으로 좋은 품질의 강의는 6개 정도입니다. 그외의 영상은 2014년도인 경우가 대다수여서 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2017년도의 강좌들은 알찬 강의니 추천합니다.
KOCW대학공개강의서비스 있음/없음 171강 대부분의 자료들이 대학강의이기 때문에 전문성을 띄는 강의입니다. 중국어와 관련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는 대학강의를 알아보고싶을 때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인천서구가좌노인문화센터 온라인 평생교육 없음/없음 1강 노인문화센터에서 노인을 대상으로 중국어 수업을 온라인 유투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 수업입니다. 초급 중국어를 유투브 재생목록을 쭉 틀어놓고 들으며 배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해커스 중국어 유투브 채널 있음/있음 (유투브 앱 사용) 56강 해커스에 출강하는 강사선생님들의 짧은 중국어 공부 영상들로 이루어진 채널입니다. 중국어 회화, 여행 중국어, HSK 대비 등 다양한 재생목록이 있어 자투리 시간에 영상을 시청하며 공부하기 좋습니다.

꿀팁과 결론 

오늘 이렇게 저와 중국어 강의 사이트들을 샅샅이 알아보았는데요 !

어떠셨나요? 💛

저의 기사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ㅎㅎ

중국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이죠~

중국어를 배우는 것은 확실히 여러분들의 직업, 취미 또는 여행 등에서 도움이 될 수 있을거예요.

자 , 이제 여러분은 중국어 배울 준비가 되었나요? 😉

여러분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제공하며 이 기사를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학습 꿀팁 🍯

  • 적은 양이라도 꾸준하게 학습하자 !

중국어 공부는 한꺼번에 많은 양을 몰아서 공부하기보다 적은 양이라도 꾸준하게 학습하는게 중요합니다. 매일매일 반복해서 익히고 중국어회화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

  • 자신의 발음 녹음해서 들어보자 !

녹음해서 자신의 목소리를 듣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거예요~

하지만 중국어 공부할 때 매우 생소하고 난해한 부분이 병음과 성조때문입니다.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따라서 말하며 녹음해서 다시 들어보며 발음을 익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 ㅎㅎ

  • 중국 영화나 노래를 들어보자 !

딱딱하게 앉아서 각잡고 공부하는 시간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 언어를 즐기는 것도 아주 중요하답니다 ! 😄

여러분이 흥미를 느낄만한 영화나 노래를 찾아서 들어보고, 따라하고, 문화도 익히며

중국어를 친숙하게 접하는 것도 중국어 공부에 아주 도움이 될거예요 ~!

 

혹시 중국어 과외를 받는 것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

그렇다면 다음 기사를 둘러보아도 좋겠네요 😉

https://blog.amazingtalker.com/ko/chinese/46498/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알찬 정보와 함께 돌아올게요 ! 안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