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기 프랑스어 학원 4곳, 어디가 나에게 잘 맞을까?

프랑스어, 프랑스어학원

프랑스어 학원을 찾고 계신가요? 쎄비앙프랑스어학원, 르몽드어학원, 신중성어학원, 알리앙스 프랑세즈 등 국내 주요 프랑스어 학원을 한 번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커리큘럼부터 가격대, 학원 위치까지! 같이 살펴볼까요?

프랑스어는 왜 배워야 할까?

프랑스어를 배우는 것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환영합니다! 오늘 국내의 주요 프랑스어 학원 4곳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니까요. 각각의 커리큘럼, 가격, 위치, 장점에 대해 체크하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하지만 그전에, 프랑스어를 배우는 것이 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죠? 프프랑스어를 배우는 데에는 여러분의 돈과 시간, 에너지가 필요하니까요. 과연 정말 가치가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 전세계 2억 명 이상 사용, UN 공용어이다

프랑스어는 제2외국어로 사용하는 인구 수까지 합치면 2억 명이 넘는 전세계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언어입니다. 아프리카의 다양한 국가까지 포함하여 약 30여 개국에서 사용 중인데요.

그뿐만 아니라, UN에서 지정한 공용어로 지정한 제2의 언어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해외 관련 커리어나 해외 거주 경험을 쌓고 싶은 분들은 영어 외에도 프랑스어가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 문화생활 및 학습에 대한 기회가 생긴다

현재 우리가 좋아하고 접해 온 다양한 패션, 요리, 베이커리, 음악, 영화 등은 알고 보면 프랑스에서 유래된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프렌치한 무드”, “프렌치 패션”이라고 많이들 얘기하곤 하는데요. 이와 같은 문화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프랑스어 학습을 통해서 더 많은 기회를 얻고 견문을 넓힐 수 있습니다.

  • 다른 유럽권 국가의 언어를 배우기 쉬워진다

언어학습에 관심이 많은 분들 제2외국어, 제3외국어까지 습득하고자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에 프랑스어를 먼저 배우시면 스페인어, 이태리어 등을 배우는 것이 훨씬 수월합니다.

특히 스페인어는 프랑스어와 문법, 어휘 등이 비슷한 부분이 많고 발음이 프랑스어에 비해 쉽습니다. 그래서 프랑스어를 먼저 배우면 스페인어를 조금 더 빠르게 습득하실 수 있을 겁니다.

 

국내 주요 프랑스어 학원 4곳에 대한 간단한 소개!

1. 쎄비앙프랑스어학원(https://cestbienacademy.com/)

출처 : 쎄비앙프랑스학원 공식 홈페이지
  • 간단한 소개
출처 : 구글 지도

쎄비앙 프랑스어학원은 2011년부터 10년 넘게 운영 중입니다. 모든 강사들이 프랑스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대표 자격증인 DELF/DALF 등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프랑스어로 대화할 수 있는 세계인재 양성을 목표로 퀄리티 높은 교육을 제공합니다.

 

2. 르몽드어학원(http://www.learnfrance.co.kr/index.php)

출처 : 르몽드어학원 공식홈페이지
  • 간단한 소개
출처 : 구글 지도

르몽드 어학원은 국내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프랑스어를 강의하기 위해 최신 유학파 선생님들을 모시고 개원한 어학원입니다.

‘쉽게! 재밌게!’를 모토로 왕초보부터 고급까지 프랑스어 실력 증진을 위해 참신하고 다양한 강좌를 제공합니다.

 

3. 신중성어학원(http://www.shinjs.com/index.php)

출처 : 신중성어학원 공식 홈페이지
  • 간단한 소개
출처 : 구글 지도

신중성어학원은 서울에서 가장 큰 규모의 프랑스어학원입니다. 종로, 강남 캠퍼스와 사이버 캠퍼스를 함께 운영 중입니다.

30여 명의 전문 강사진과 매월 150개 이상의 강좌를 진행합니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시험 준비, 시사 토론 등까지 접할 수 있습니다.

 

4. 알리앙스 프랑세즈(https://www.afseoul.or.kr/ko/)

출처 : 알리앙스 프랑세즈 공식 홈페이지
  • 간단한 소개
출처 : 구글 지도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1964년에 설립되어 서울의 중심부인 회현과 강남에 위치하고 있으며, 프랑스어와 프랑스 문명에 관한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간 5000명 상당의 수강생과 함께 외국어 교육 분야에 있어 기준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커리큘럼, 수강료, 강사 그리고 후기까지 비교해 보기!

쎄비앙프랑스어학원

1. 강좌 유형

1:1 수업, 온라인 수업, 5인 이하 그룹 수업으로 구성됩니다.

 

2. 강의 시간

1:1 수업의 경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인 맞춤으로 1시간동안 수업이 제공됩니다.

그룹 수업주 2회 또는 3회이며, 회당 1시간 20분 정도 수업이 진행됩니다.

출처 : 쎄비앙 어학원 공식 홈페이지

왕초보반의 그룹 수업 시간표입니다. 이외에 중급반, 시험대비반 등 다양한 강좌가 있으니 시간표가 궁금하신 분들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3. 수강료

출처 : 쎄비앙 어학원 공식 홈페이지

DALF 준비반 1:1 수업은 60,000원, 2:1 수업은 45,000원, 3:1 수업은 33,000원(시간당, 1인당 가격) 입니다. 또한, 특별반은 주 2시간 수업으로 1개월에 250,000원이라고 하네요.

이외에 다른 강좌 수강료가 궁금하신 분들의 직접 상담과 함께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4. 강사진

쎄비앙 프랑스 어학원은 DELF·DALF 감독관, DAEFLE 프랑스 전문교육 자격을 갖춘 최고의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 쎄비앙 어학원 공식 홈페이지

대표적인 강사 두 분이십니다. 모두 프랑스어 교육과 시험 관련 전문 자격을 이수하셨고 영어나 한국어 등에도 능통하시네요!

 

5. 후기

“확실히 선생님들께서 수업 시간 동안 프랑스어만 사용해 주신 것도 큰 도움이 되었다.”
“잘하기를 요구하기보다 스스로 프랑스어를 뱉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

압구정 쎄비앙 어학원 4달째 프랑스어 공부 후기

 

르몽드어학원

1. 강좌 유형

출처 : 르몽드어학원 공식 홈페이지

현재 르몽드어학원은 이렇게 수준별로 강좌가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기초반은 완전히 프랑스어 기초를 배울 수 있고 중급반은 대체로 어학연수 관련 위주입니다.

유학이나 시험을 급하게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개인지도와 소그룹 강의도 수강 가능합니다!

 

2. 강의 시간

출처 : 르몽드어학원 공식 홈페이지

주 4회반과 토, 일 집중반 시간표입니다. 주 4회 수업은 2시간씩, 월 4회 수업은 2시간 30분씩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금요일 집중반, 월수반, 화목반 등이 개설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문의를 통해 더욱 상세하게 알아보시길 추천합니다!

 

3. 수강료

아마 강의 시간표에서 수강료를 확인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주 4회 기초반은 월 34만원 / 유학준비반은 월 36만원 / 시험준비반은 38~48만원 월 4회 기초반은 월 14만원 / 회화 작문, 중고급, 고급반은 17만원 / 시험준비반은 17~18만원

개인지도나 다른 강좌에 대한 수강료는 직접 문의를 통해서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4. 강사진

르몽드어학원에는 정말 다양한 프랑스어 강사분들이 계십니다!

출처 : 르몽드어학원 공식 홈페이지

대표적인 강사분들의 프로필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프랑스어를 전공하신 한국인 강사분 혹은 한국어와 언어학을 공부하신 원어민 강사분 모두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5. 후기

”수업시간에 열심히 하고 쉬는 시간에도 질문을 열심히 했어요. 이제 중급반에 들어갑니다.” ”외워야 할 게 정말 많았지만 선생님이 지도해주신대로 잘 따라했어요.”

강남프랑스어학원 천천히 공부했다.

 

신중성어학원

1. 강좌 유형 (*종로 기준)

현재 왕초보 / 초중급 / 중급 / 중고급 / 고급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왕초보 반의 경우, 알파벳 발음부터 전반적인 문법 사항, 간단한 말하기/듣기 학습까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2. 강의 시간 (*강남캠퍼스 기준)

출처 : 신중성어학원 공식 홈페이지

주 5일반의 시간표입니다! 회당 1시간 40분 수업이 진행되며 오전부터 저녁까지 시간대가 아주 다양하네요.

이외에 주 3일반은 요일은 화목금, 월수금으로 나뉘어져 있고 시간대는 비슷하게 오전, 오후, 저녁 골고루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똑같이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됩니다.

 

3. 수강료

신중성 어학원은 수강료는 위의 강의 시간표에서도 일부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주 5일반은 37~46만원대, 주 3일반은 19~24만원대, 일요반은 18~20만원대 입니다!

 

4. 강사진

  • [이소영]

    프랑스 Paris 4대 불어 교수법 

    프랑스 Paris 4대 언어 연수(고급과정)

    Go France 파리지사 근무

    개인지도 및 통역 경험 다수

    종로 캠퍼스 부원장

  • [Julien SEGUIN]

    프랑스 Paris INALCO Licence LLCE COREEN

    Examinateur/Correcteur DELF/DALF

    도서 ‘프랑스 네이티브가 가장 많이 쓰는 프랑스어 표현 BEST, 살아있는 프랑스어 표현’ 저자

    도서 ‘VERS LA FRANCE, A PARIS 1, A PARIS2’ 교정지원

    프랑스어 – Native

    종로 캠퍼스 원어민 대표 강사

 

대표적인 한국인 강사분과 원어민 강사분의 이력입니다! 토글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세요.

두 분 모두 종로 캠퍼스에 계시며 신중성어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훨씬 더 많은 선생님들의 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후기

소규모 수업 집중도도 높고 과외하는 느낌이라 좋았다.”

이지영 선생님의 수업이 특히 지루하지 않고 너무 좋았다.”

[리뷰/후기] 본격 프랑스어 공부 시작 : 신중성어학원 신촌 캠퍼스

 

알리앙스 프랑세즈

1. 강좌 유형

속성수업, 일반수업, 토요 수업과 다양한 시간대의 수업을 제공하며, 프랑스어를 처음 배우는 분들의 위한 수업부터 고급 단계의 수업들까지 80 여개의 수업들로 회현과 강남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강의 시간

출처 : 알리앙스 프랑세즈 공식 홈페이지

회현점의 주중반 시간표입니다. 수업은 주 5일반과 주 2일반, 그리고 오전 시간대와 저녁 시간대로 나누어져 있네요! 수업 시간은 회당 2시간 30분으로 모두 동일합니다.

이외에도 토요반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토요반도 오전, 저녁으로 나누어져 있고 회당 4시간 수업으로 이루어집니다. 1일 특강반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3. 수강료

주 5일반 : 500,000원 / 주 2일반 : 200,000원 / 토요반 : 160,000원 / 1일 특강 : 20,000원

수업 시간 대비 저렴한 금액으로 책정되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편하게 상담 받아보시면 어떨까요?

 

4. 강사진

출처 : 알리앙스 프랑세즈 공식 홈페이지
출처 : 알리앙스 프랑세즈 공식 홈페이지

회현센터에 계시는 두 강사분의 이력입니다. 모두 프랑스어 교육과 시험 등에 능숙한 분들이시네요!

이외에도 총 13분의 강사분들이 회현센터에서 근무 중이시니 등록을 고려 중이시라면 홈페이지에서 먼저 확인해 보세요.

 

5. 후기

”자격증보다는 취미로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것 같다.”

”강의 등록 첫 주에 접수해서 5% 할인을 받기를 추천한다.”

https://m.blog.naver.com/candyseo0727/222329323

쎄비앙프랑스어학원르몽드어학원신중성어학원알리앙스 프랑세즈
강좌 유형1:1 수업, 온라인 수업, 소그룹 수업 (주 2~3회 진행)기초 ~ 고급 세분화
개인지도 및 소그룹 강의
왕초보 / 초중급 / 중급 / 중고급 / 고급반
(유학 준비에 초점)
시작반,집중반,계속반
속성/일반/토요 수업
강의 시간1:1 수업 : 1시간
그룹 수업 : 1시간 20분
주 4회 수업 : 2시간
월 4회 수업 : 2시간 30분
주 5일반, 주 3일반
회당 1시간 40분 진행
주중반 : 회당 2시간 반
토요반 : 회당 4시간
수강료1:1 수업 : 60,000원
2:1 수업 : 45,000원
3:1 수업 : 33,000원
주 4회반 : 월 34~48만원
월 4회반 : 월 14~ 17만원
시험준비반: 월 17~18만원
주 5일반 : 37~46만원,
주 3일반은 19~24만원,
일요반은 18~20만원대
주 5일반 : 500,000원
주 2일반 : 200,000원
토요반 : 160,000원
강사진
장점
모든 강사진이 프랑스에서 석사학위 취득원어민불어학 전공자 다수프랑스어 책 저자 , 언어학 전공자 다수한국인 강사 많음
적합한 학습자 유형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학습하려는 경우프랑스어를 처음 공부하는 경우시험준비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취미로 배우려는 경우

이제 각 프랑스어 학원의 차이점과 장점에 대해 많이 알게 되셨나요? 아니면 여전히 자신에게 맞는 학원을 고르지 못하셨나요? 그렇다면 저희가 여러분에게 아주 유용한 무료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수강 등록 전 무료 레벨 테스트 진행해 보기!

주한 프랑스 대사관에서 제공하는 프랑스어 무료 레벨 테스트를 아래에 첨부해두었습니다.

▼ 무료 레벨 테스트

 📌 주한프랑스대사관 (https://kr.ambafrance-culture.org/ko/프랑스어-레벨을-무료로-테스트-해-보세요/)

출처 : 주한프랑스대사관 홈페이지

프랑스어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하고 양질의 자료를 제공하며 A1에서 B2까지 레벨을 평가할 수 있는 테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랑스어를 배우고 있거나 DELF-DALF를 준비하거나 고둥학교에서 배운 프랑스어 실력이 얼마나 남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도전해 보세요!

 

보너스 : 온라인 프랑스 강좌 수강도 추천합니다!

이제 국내 프랑스어 학원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오늘 살펴 본 학원 중에 수강등록을 하기로 확실한 결정을 내리지 못하셨다면, 어메이징토커에서 온라인으로 쉽게 프랑스어 수업을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TOP 10 화상 불어 | 120만이 선택한 1:1 불어 회화 학습 플랫폼

출처 : 어메이징토커 공식 홈페이지

저희가 어메이징토커를 추천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앞서 살펴본 다른 학원과 비교해서 알아볼까요?

쎄비앙프랑스어학원르몽드어학원신중성어학원알리앙스 프랑세즈AmazingTalker
강좌 유형1:1 수업, 온라인 수업, 소그룹 수업 (주 2~3회 진행)기초 ~ 고급 세분화
개인지도 및 소그룹 강의
왕초보 / 초중급 / 중급 / 중고급 / 고급반
(유학 준비에 초점)
시작반,집중반,계속반 등
속성/일반/토요 수업
개인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태그에 따라 강좌 유형이 카테고리화 되어있음
강의 시간1:1 수업 : 1시간
그룹 수업 : 1시간 20분
주 4회 수업 : 2시간
월 4회 수업 : 2시간 30분
주 5일반, 주 3일반
회당 1시간 40분 진행
주중반 : 회당 2시간 반
토요반 : 회당 4시간
자신의 스케줄에 맞춰 자유롭게 수업 시간 선택 가능
수강료1:1 수업 : 60,000원
2:1 수업 : 45,000원
3:1 수업 : 33,000원
주 4회반 : 월 34~48만원
월 4회반 : 월 14~ 17만원
시험준비반: 월 17~18만원
주 5일반 : 37~46만원,
주 3일반은 19~24만원,
일요반은 18~20만원대
주 5일반 : 500,000원
주 2일반 : 200,000원
토요반 : 160,000원
자신의 예산에 맞추어 결정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1회 체험 수업을 받을 수 있음
강사진 장점모든 강사진이 프랑스에서 석사학위 취득원어민과 불어학 전공자 다수프랑스어 책 저자 , 언어학 전공자 다수한국인 강사 많음전문적이고 글로벌한 튜터들의 확실한 이력을 볼 수 있음, 학습요구사항에 따라 선생님 추천
적합한 학습자 유형짧은 시간에 집중적으로 학습하려는 경우프랑스어를 처음 공부하는 경우시험준비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취미로 배우려는 경우초보이지만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기 어려운 경우

어메이징토커의 프랑스어 튜터 페이지로 접속하여 자신에게 맞는 튜터를 찾아보세요!

TOP 10 화상 불어 | 120만이 선택한 1:1 불어 회화 학습 플랫폼

 

마무리

이 글이 여러분에게 맞는 프랑스어 학원을 찾는 데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만약 다른 언어를 배우는 것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학원 추천에 대한 더 많은 글들을 아래 링크에서 찾아보실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추가 정보 :

2022 영어 회화 학원 상세 정리+추천 – 나와 맞는 영어 학원 알아보기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일본어학원 TOP 4 후기

또한, 혹시 프랑스어에 능숙한 사람들과 함께 프랑스어를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포스트도 꼭 함께 확인해 주세요!

외국인 친구 사귀기 4가지 방법, 후기, 꿀팁 공유 AmazingTal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