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방식별, 수업 목표별 한국어 강의 총정리하기!

한국어 수업, 한국어

한국어 수업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저희 글을 잘 찾아오셨네요! 여러분의 한국어 공부 목적에 맞춰 온라인, 오프라인, 인강 수업들을 정리해보았어요. 한국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자료들은 덤!

Intro

“자막이라는 1인치 높이의 장벽을 극복하면, 여러분은 훨씬 더 많은 놀라운 영화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아카데미 어워즈 수상자 , 영화감독 봉준호 (Said Bong Joon Ho, The Academy Award winner. )

그의 말처럼 자막의 장벽은 작고 얇습니다. ‘오징어 게임’과 같은 한국 TV 프로그램이나 ‘부산행’, ‘기생충’ 같은 한국 영화를 즐겨 보거나 혹은 한국 가수들의 팬이라면 한국어를 배우는 것은 분명 그들의 작품을 감상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동참하고 싶으신가요? 저희가 여러분을 도우러 왔습니다.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한국어 강의 리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여러분의 학습 목표가 무엇이든지 간에, 이 글에서 목표에 맞는 코스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온라인 실시간 강의

혹시 한국어를 한국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배우고 있나요? 아니면, 집에서 배우는 것을 더 좋아하나요? 그렇다면 이 온라인 강의가 여러분에게 적합할 것 같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비즈니스 한국어가 목적이라면?

윈터 한국어 교육센터 (http://www.winterkorean.com/winko/ko/skype-korean-class2/) *1:1 비즈니스 한국어 수업 – 수준 관계 없음, 초급자 추천

출처 : 윈터 한국어 교육센터 공식 홈페이지

윈터한국어교육센터는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2분 거리에 있는 한국어 회화 및 TOPIK 전문 교육센터입니다.

온라인 1:1 수업은 학생이 원하는 수업 시간 및 기간 선택이 가능하고 최소 1시간 이상 진행됩니다. 가격은 시간당 40,000원이며 여러 시간을 등록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일반 한국어 회화가 목적이라면?

가나다 한국어 (http://www.ganadakorean.com/m29.php) *초급자 추천

출처 : 가나다 한국어 학원 공식홈페이지

가나다한국어학원은 대학 기관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던 강사들이 한국어교육에 뜻을 가지고 설립한 국내 최초의 한국어 전문학원입니다.

온라인 수업은 정규반과 개인반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수강료는 정규 오전반 35만원, 저녁반은 20만원, 개인반은 회당 36,000~63,000원입니다.

 

TOPIK 시험이 목적이라면?

MasterTOPIK (masterTOPIK) *중급자 이상 추천

출처 : MasterTOPIK 공식 홈페이지

MasterTOPIK은 TOPIK 목표 점수를 가장 빠르고 쉽게 도달할 수 있는 전략 학습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곳입니다.

수강료는 멤버십 제도로 운영되어 11,000 ~ 22,000원이고 2주 무료 체험과 기본 무료 강의 이용도 가능합니다.

 

단기학습이 목표라면?

Lexis Korea (http://lexiskorea.com/korean-courses/online-lesson/) *중급자 이상 추천

출처 : Lexis Korea 공식 홈페이지

Lexis Korea는 아시아에서 가장 활기차고 역동적인 두 도시에서 최고 학업 수준의 한국어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주 25시간 수업의 풀타임 코스, 주 15시간 수업의 파트 타임 코스, 주 6시간의 시간제코스, 주말 코스 등이 있고 1:1 수업도 가능합니다. 수강료는 직접 문의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너스 – 어메이징토커

어메이징토커 (https://kr.amazingtalker.com/courses/korean) *초/중/고급자 모두 가능

출처 : 어메이징토커 공식 홈페이지

어메이징토커는 자신의 수준과 스케줄에 맞게 개인맞춤형으로 1:1 온라인 수업을 제공합니다.

정해진 커리큘럼대신 튜터와 수업일정을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수강료도 튜터에 따라 달라지니 자신에게 맞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대면식 강의실 강의

혹시 학창시절처럼 직접 강의실에서 한국어 수업을 듣고 싶으신가요? 강의실에서 직접 선생님과 학생들을 만나고 조금 더 쉽게 수업에 집중할 수 있죠! 그렇다면 어떤 곳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비즈니스 한국어가 목적이라면?

Seoul Korean Language Academy (http://seoul-kla.com/class/biz/) *중급자 이상 추천

출처 : Seoul Korean Language Academy 공식 홈페이지

Seoul Korean Language Academy는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가 받은 한국어 전문 학원입니다. 학생들의 국적이 매우 다양하여 여러 나라의 친구들을 사귈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반은 주 1일, 수요일 19:00 ~ 20:50에 수업하며 월 160,000원의 수강료와 입학금 20,000원을 최초 등록시 지불하셔야 합니다.

 

일반 한국어 회화가 목적이라면?

고려대학교 한국어센터https://klc.korea.ac.kr/klckor/course/regular_intro.do *한국어 수준 무관

출처 : 고려대학교 한국어센터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한국어센터는 세계 속에서 더욱 높아지는 한국의 위상에 발맞추어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리려는 취지 아래 설립된 한국어 · 한국문화 전문 교육 기관입니다.

정규과정의 경우 일주일에 5일, 하루 4시간 진행되며 1급부터 6급까지 실력에 따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연중 상설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만큼 학기제로 이루어져 수업료는 학기당 1,750,000원입니다!

 

TOPIK 시험이 목적이라면?

Green 한국어학원 (http://greenkorean.byus.net/course/topik.html) *중급자 이상 추천

출처 : 그린한국어학원 공식 홈페이지

그린 한국어 학원은 학생들이 학습한 한국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즐겁고 다양한 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갖춘 한국어 교육기관입니다.

TOPIK 준비반은 중급반(3,4급) 고급반 (5,6급)으로 나누어져 있고, 주 2회 2시간씩 수업합니다. 수강료는 한 달 등록시 24만원, 두 달 등록시 45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단기학습이 목적이라면?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 (https://cms.ewha.ac.kr/user/edukoreankor/)*초,중급자 추천

출처 :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 공식 홈페이지

이화여자대학교 언어교육원은 외국인 학생들과 더불어 세계 각국의 언어와 문화를 접할 수 있습니다. 봄 · 여름 · 가을 · 겨울 네 차례 개강이 진행됩니다.

단기과정은 월~금 14:00~17:50 수업이 진행되며 총 60시간, 15명 내외로 진행됩니다. 수강료는 84만원이며, 입학금 6만원이 함께 책정됩니다.

 

인강

혹시 평소 일정이 많이 유동적인 편이신가요? 혹은, 늦은 밤이나 이른 아침에 공부하는 것이 편하신가요? 그렇다면 “인강”이라고도 부르는 녹화된 강의로 한국어를 공부해 보세요!

비즈니스 한국어가 목적이라면?

ECK 온라인강좌 *초급자 추천 (https://www.eckonline.kr/eckonline/course_detail.php?uid=614)

출처 : ECK 온라인강좌 공식 홈페이지

ECK 온라인강좌는 석박사급 원어민이 참여하여 제작한 신뢰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강의인 비즈니스 한국어 -기초 강의는 30차시 수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수강료는 100,000원입니다.

 

일반 한국어 회화가 목적이라면?

세종학당(https://www.iksi.or.kr/lms/main/crseMoreList_v2.do) *초중급자 추천

출처 : 세종학당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세종학당은 PC와 모바일 환경으로 한국어 강의를 수강하고 공부할 수 있는 세종학당의 온라인 학습 서비스예요.

사이버 한국어 과정, 세종학당 e-class 과정, 자기학습 과정 등 다양한 방식의 커리큘럼이 존재합니다. 사이버 한국어 과정의 경우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TOPIK 시험이 목적이라면?

해커스 토픽(https://champ.hackers.com/?c=event&evt_id=19032500#) *중급자 이상 추천

출처 : 해커스인강 공식 홈페이지

해커스인강은 오프라인 수업을 토대로 수많은 언어와 언어에 해당하는 시험 준비를 위한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OPIK의 경우 중급과 고급 그리고 영어 / 베트남어 / 중국어로 모국어를 구분해서 수업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수강료는 단과 강좌는 69,000~99,000원이며 듣기+읽기+쓰기 강좌는 199,000원입니다.

 

단기 학습이 목적이라면?

K-MOOK *초급자 추천 *(http://www.kmooc.kr/courses/course-v1:SKKUk+SKKU_GEDH042_01K+2018_SKKU11/about)

출처 : K-MOOC 공식 홈페이지

무크(MOOC)란 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줄임말로 오픈형 온라인 학습 과정을 뜻합니다. K-MOOC는 신뢰할 수 있는 우수한 고등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평생학습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여러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한국어 강좌를 들으실 수 있으며 수강료는 따로 책정되지 않습니다.

 

기타 자료

온라인에는 여러분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유용한 자료들이 많습니다. 한국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 자료들을 이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STUDY KOREAN (http://study.korean.net/servlet/action.home.MainAction)

출처 : study korean 공식 홈페이지

study korean은 외교부 산하 재외동포 재단에서 운영하는 재외동포 대상 한글/문화/역사 교육사이트입니다. 2010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아래에 예시 자료를 첨부해 두었는데요! 한글학교 한국어라는 콘텐츠 자료입니다. 이외에도 일상회화, 관용표현, 시사용어 등의 한국어 교육자료가 있습니다.

또한, 지식채널 e, 재미있는 역사이야기, 동요, 만화 등의 역사 및 문화 카테고리의 다양한 자료를 무료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 탭에서 나의 학습과정을 확인해 볼수도 있고, 3분 K-콘텐츠, EBS콘텐츠 등도 이용 가능합니다.

[초급] 1권 듣기_1-1.pdf

온라인 세종학당 (https://www.iksi.or.kr/lms/main/main.do)

출처 : 온라인 세종학당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세종학당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으며, 다양한 교육과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본격적인 교육 수강 전 온라인 레벨 테스트를 권장하고 있으며 온라인 선생님께 1:1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종한국어 입문, 사이버 한국어 초/중급, K-wave 한국어, 세종한국어 회화, 결혼이민자 한국어 등 학습 목적에 맞는 교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한국어 기초어휘 학습사전, 각종 비디오 및 오디오 클립, 한국어 문법 문제를 연습해볼 수 있는 시스템까지 준비되어 있답니다.

 

마무리

이 글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한국어를 배우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제 말을 믿고 재미있는 한국어 공부에 도전해 보세요. 저희가 오늘 도움을 드렸으니까요!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 보세요!

TOP 10 화상 한국어 | 120만이 선택한 1:1 한국어 회화 학습 플랫폼

혹시 한국 친구와 함께 한국어 공부를 해보고 싶으신가요?

외국인 친구 사귀기 4가지 방법, 후기, 꿀팁 공유 AmazingTalker®

한국 친구를 사귈 수 있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위의 포스팅에서 알려드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