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일할 때 꼭 필요한 비즈니스 영어 문장 모음집!

비즈니스영어

안녕하세요 여러분 ! ㅎㅎ

오늘은 비즈니스에서 사용할 영어표현들을 배워볼거예요.

회사에서 담당하는 바이오나 클라이언트와 직접 영어로 유창하게 소통한다면

더욱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잘 이끌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겠죠 ?

혹시 지금 당장은 그럴 상황이 없다라도, 영어를 사용하게 될 다양한 상황들에 미리 준비하자구요~! 😊

자, 그럼 10개의 주제로 나누어 각 주제별로 비즈니스 영어문장 10개씩 소개해드릴게요.

주제별로 알아보는 비즈니스에서 사용하는 영어문장

비즈니스영어자기소개

자기소개하기

비지니스 상 처음 뵙는 분들과 인사할 일들이 잦을텐데요.

우선 자신을 소개하며 인사를 나누고 서로를 알아가는 상황에서의 영어문장들을 살펴볼게요!

만나게 되어 영광입니다.I’m honored to meet you.
명함을 주시겠어요?Could you give me your business card?
당신에 대해 말씀 많이 들었습니다.I’ve heard a lot about you.
예전부터 당신을 만나고 싶었습니다.I’ve been wanting to meet you for a long time.
전 영업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I work at the sales department.
전 자영업자입니다.I’m self-employed.
어떤 분야에서 일하시나요?What’s your line of business?
제가 여기 책임자입니다.I’m in charge here.
좋은 대화 였어요Nice talking to you.
화요일에 다시 보게되어서 반가웠어요.It was great to see you again on Tuesday.
비즈니스영어스몰토크

동료와 가벼운 대화나누기

회사에서 마냥 업무와 같은 딱딱한 대화만 나누진않죠~ 😅

가까운 동료와 회사에서 이야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어문장들도 준비해보았어요.

비 올 것 같아.it feels like it’s going to rain.
커피 땡긴다.I feel like coffee.
커피 더 마실래요?Do you want some more coffee?
휴가는 잘 보내셨나요?Did you have a good holiday?
저는 아주 바빠졌어요.I became so busy.
당신의 의견을 듣고싶어요.Hope to learn from your ideas.
뭐 좀 도와줄까?What can I do for you?
큰 도움이 되었어요.You’ve been a big help.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Have a nice weekend.
연차가 이틀 남았어요.I have 2 days left on my annual leave.
비즈니스영어휴대폰

메세지 주고받기

회사에서는 신속하고 간단히 주고받는 업무연락은 주로 메세지나 업무전용 채팅프로그램을 통해서 하지요.

그 때 사용할 문장들도 알아볼게요.

네, 제가 톰입니다.Yes, it’s Tom.
언제가 편한지 알려주세요.Let me know when is convenient for you.
막바지에 변경하게 되어서 정말 죄송합니다.I really apologize for the last minute change.
죄송하지만 우리의 미팅을 미뤄야겠습니다.I am afraid we need to push our meeting back.
그 워크샵에 참석하겠습니다.I would be delighted to attend the workshop.
다음의 주요 포인트들을 유의해 주세요.Please keep in mind the following key points.
그에게 상기시켜주는 이메일을 보내주시겠어요?Would you mind sending him a reminder email?
여기 제가 언급했었던 기사의 복사본 입니다.Here is the copy of the article I mentioned.
죄송해요, 지난 이메일에서 그 보고서를 첨부 하는 것을 깜빡했습니다.Sorry, in my last email, I forgot to attach a copy of the report.
그 초안을 월요일 까지 끝낼수 있으면 좋겠어요.It’d be great if you could finish up the draft by Monday.
비즈니스영어전화

전화 걸고받기

다음으로는 전화로 누군가를 찾고, 일정을 잡는 등 전화로 보는 비즈니스 업무들을 위한 문장들을 준비했습니다!

톰과 통화할 수 있을까요?Can I speak to Tom?
전화 주신 분은 누구십니까?Who’s calling, please?
전화 왔다고 톰에게 전하겠습니다.I’ll let Tom know you called.
그 부서로 연결해드리겠습니다.Let me connect you with that department.
이만 끊도록 하겠습니다.I have you get off the line now.
조금만 크게 말씀해주시겠습니까?Could you speak up a little?
안녕하세요, 톰 전화받았습니다.Hello, Tom is speaking now.
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Thank you for calling. How can I help you?
톰은 지금 통화중입니다.Tom is on another line.
잠시만 끊지말고 기다려주세요.Hold on a second, please.
비즈니스영어이메일

이메일 주고받기

기본적으로 회사에서는 이메일을 쓰고 받는 일이 일상과도 같답니다.

그러니 이메일을 사용할 때 쓸 수 있는 영어문장들을 알아봅시다!

이메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Thank you for your email.
빠른 회신 감사드립니다.Thank you for getting back to me so quickly.
다음주 회의에 대해 메일드립니다.I am writing to you about the meeting next week.
늦은 답장 죄송합니다.Sorry for my late reply.
서류를 팩스로 보내주시겠어요?Can you fax me the documents?
이메일로 보내주시겠어요?Can you email it to me?
서류준비에 일주일이 필요합니다.I need a week to prepare the documents.
귀사와 좋은 관계가 되길 희망합니다.We sincerely hope to establish a long term good relationship with you.
첨부파일이 대용량인 것 같습니다.The attached file seems too heavy.
확인해보겠습니다.Let me check.
배지니스영어발표

발표하기

발표는 언제나 심장이 두근두근 떨리는데요!

영어로 발표를 하게된다면 걱정하지마시고 제가 소개할 문장들을 잘 활용해보세요 ~! 😊

제 프레젠테이션은 세 개의 주요 주제로 나뉩니다.My presentation is broken down into three main topics.
제 프레젠이션은 대략 40분 정도 걸립니다.The presentation will take approximetaly 40 minutes.
제 프레젠테이션의 목적은 저희 마케팅 계획을 소개하는 것입니다.The purpose of my presentation is to introduce our marketing plan.
발표 중에 질문하셔도 됩니다.You can ask me questions while I’m presenting.
짧은 이야기로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하겠습니다.Let me start my presentation with a short story.
방금 말씀 드린 것을 분명히 하겠습니다.Let me clarify what I just said.
그 도표를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어요?Could you expand on the charts?
국내 시장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무엇입니까?What’s your opinion on the domestic market?
프레젠테이션은 언제 끝날 예정입니까?When is the presentation scheduled to finish?
장단점에 대해 설명 좀 해 주시겠어요?Can you give me a rundown on the pros and cons?
비즈니스영어회의

회의하기

함께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회의를 진행하죠 !

회의를 할 때 사용하면 좋을 표현들을 살펴볼게요~

다음 주제로 넘어 갑시다.Let’s move on to the next topic.
여러분들께 드린 유인물을 봐주십시오.Please take a look at the handout I gave you.
환경 문제로 넘어가봅시다.Let’s turn to the environment problem.
우리의 경쟁사가 누구인지 궁금하셨던 적이 있습니까?Have you ever wondered who our competitor is?
스크린의 막대그래프를 봐 주십시오.Please take a look at the bar chart on the screen.
우리의 이해득실에 대해서 생각해 볼 때입니다.It’s time to think about what we get and what we lose.
사업성과에 대해 말씀드린 후, 미래 계획도 짧게 언급하겠습니다.I will elaborate on our business performance, and after that, touch on future plans.
프로젝트가 일정보다 일주일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요.The project is a week ahead of schedule.
오늘 오후에 회의에 참석할 수 있나요?Can you make it to a meeting this afternoon?
유익한 회의였다고 생각합니다.I think the meeting was informative
비즈니스영어

사업제안하기

우리의 상품을 어필하고, 마음에 드는 회사를 알아갈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이 품목에 대한 견적을 내주시겠습니까?Could you give me an estimate on this item?
이 프로젝터의 품질 보증 기간은 얼마나 됩니까?What’s the warranty period for this projector?
그것은 환경 친화적으로 고안되었습니다.It is designed to be environmentally friendly.
그것의 주요 특징은 사용의 용이함입니다.It’s key feature is its ease of use.
저희 목표 시장은 미혼 여성입니다.Our target market is unmarried women.
저희는 사업을 다각화할 것입니다.We’re diversifying our business.
특징 중 하나는 그것이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One of the feature is that it is not tested on animals.
이것이 이전 버전보다 우수합니다.This is superior to the previous version.
저희는 사업을 다각화할 것입니다.We’re diversifying our business.
그 제품을 항공편으로 보내 주시겠습니까?Can you ship the product by air?
비즈니스영어

문제상황 대처하기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실수가 생겨 일이 꼬여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죠 😢

그럴 때 침착하게 아래의 문장들을 사용해봅시다~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Thank you for bringing this to our attention
저희는 더이상 기다릴 수가 없습니다.We can hardly wait any longer.
당사는 어떤 논쟁을 피하고 싶으므로 물품을 반송하기로 결정했습니다.As we wish to avoid any controversies, we have decided to return the goods.
귀사 주문번호 30에 관하여 당사의 실수를 고칠 기회를 제공한데 대하여 감사합니다.Thank you for giving us an opportunity of correcting our error concerning your Order No. 30.
물품의 품질이 모두 만족스럽지 못하다는데 대단히 유감스럽습니다.We greatly are very sorry that you are not satisfied at all with the quality of the goods.
저희에게는 배송이 정시에 도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It is highly important for us to keep the shipment on time.
당사는 귀사가 이번 일이 정말로 예외적이라는 것을 이해해 주기 바랍니다.We only wish you to understand that this is really an exception.
오류를 알아내는 데 시간을 내주셔서 고맙습니다.We appreciate your taking the time to figure out the error.
다시 샘플을 보내주세요Please send us the sample again.
다시는 이런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We will not make such a mistake again.
회사에서 영어

그 외 회사 관련 대화하기

마지막으로, 회사와 관련한 조금은 캐주얼한 대화들을 알아볼게요!

동료끼리 업무를 요청하고, 공지를 알리고, 축하하고 격려하는 표현들을 알아보며 마무리할게요! 😄

전무 승진을 축하드립니다.Congratulations on your promotion to the executive director!
지금처럼 잘해주세요.Keep up the good work!
다음주 월요일에 회사 야유회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It’s a great pleasure to announce that we’re having a company retreat next Monday.
앞으로 있을 공지를 확인해주세요.Please look for upcoming announcements.
하는 중이야.I am on it.
감이 안 잡혀요.I can’t seem to get hang on it.
같은 생각이에요.You think as I do
다음주까지 이거 해주실 수 있나요?Can you do this by next week?
도와드릴 방법이 있을 것 같아 기쁘네요.I’m happy to say there is a way to help you out.
너 없으면 못 했어.We couldn’t have done it without you.

회사에서 주의할 팁 10

다음으로는 비즈니스영어를 사용하며 주의해야하는 부분들을 알아보려고해요.

문화권이 다르다보니 생기는 차이점도 있기때문에

의도와는 다르게 상대에게 자칫 불쾌함을 줄 수 있으니 자세히 알아봅시다!

1. 사적인 질문 하지않기

회사라는 공적인 자리에서 개인적인 질문을 하는 건 아무래도 실례겠죠? 가까운 사이가 아니라면 되도록 지양합니다!!

  • How old are you? (몇 살이에요?)
  • Are you married? (결혼 하셨어요?)
  • Do you have a boyfriend / girlfriend? (남자친구 / 여자친구 있으세요?)
  • What’s your religion? (종교가 뭐예요?)
  • How much do you get? (얼마나 벌어요?)

2. 부드럽게 거절하기

상대 바이오나 고객을 의도와 다르게 불쾌감을 조성하지 않도록 내용면에서 각별한 신경을 써야합니다.

단호하게 거절하지 말고 부드럽게 돌려서 거절하는 표현이 훨씬 원만하게 자기의사를 표현할 수 있답니다~

  • I’m afraid but it’s against our policy. (유감이지만 우리의 정책과는 맞지 않습니다.)
  • Unfortunately, we don’t have enough time.(안타깝지만 우린 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 I understand where you’re coming from. However, we can’t make a contract with you. (처지는 이해하지만, 계약은 할 수 없겠어요.)
  • That’s not exactly how I see it. (제가 생각하는 것과 다르네요.)
  • Thank you for your offer but we regret to inform you that we can’t provide the service you asked for.(제한은 감사합니다만 요청하신 서비스를 제공 드리지 못함을 알려 드리게 되어 유감스럽습니다.)
  • Would you mind sending me the schedule please? (스케줄 보내 주실 수 있으신가요?)

3. 약어 사용하지 않기

비지니스 이메일의 경우 업무 전달이 목적이기 때문에 격식을 차려 정중하게 보내는 것이 좋답니다. 약어는 사용하지 말아요 ~!

  • til until
  • cuz cause
  • wanna want to
  • asap as soon as possible

4. ‘수고하세요’를 직역해서 쓰지 않기

한국인들은 마지막에 수고하라는 말을 습관적으로 덧붙이곤하죠. 그치만 이를 직역해서 Work hard! 로 사용하게 된다면 ‘일이나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오해할 수 있답니다.

‘수고하세요’를 정중하게 표현하고 싶다면, 아래의 문장을 사용해보세요 ㅎㅎ

  • Thank you for your efforts.

5. 제목이 이메일 내용의 전부일 때, 끝에 EOM 적어주기

제목 외에 특별히 전해야하는 내용이 없을 경우 End of Message 를 줄여

EOM 이라고 간단히 메일 제목에 작성해주는 센스 ! 😉

  • Checking on Monday meeting (EOM)

월요일 미팅에 대한 체크 (메세지 내용 없음)

6. 첫 영어 이메일을 보내는 관계에선 소속 밝히기

상대방이 내가 누구인지 알고있거나 이미 여러번 이메일을 주고받은 상대라면 소속을 밝히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처음 영어 이메일을 보내는 상대방에게는 꼭 소속을 밝혀주도록 합시다 😀

  • I am a manager, in the 00 department, 00 company, South Korea.

7. 대/소문자 잘 구분하여 작성하기

한국말과 달리 영어는 대소문자가 있는데요. 이를 가볍게 넘기기가 쉽죠. 그치만 이메일이나 서류 등을 보내야할 때 대소문자 사용을 지키지 않은 비즈니스 메일을 받게 된다면 성의가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답니다.

반드시 보내기전에 한번 더 확인하세요!

8. 제목에 용건이 드러나도록 작성하기

비즈니스 상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메일로 소통을 하는 상황이니, 이메일 제목에 어떤 업무에 관련된 것인지 용건을 명확히 적어줘야 합니다.

이메일 제목에는 이메일을 쓰게 된 목적, 즉 업무를 명시해주는 쪽이 한층 더 프로페셔널한 느낌이 든답니다.

  • Notification of Meeting on December 12nd (12월 12일 회의에 대한 공지)
  • About Product #123 (123상품에 대해)
  • Inquiry about New Product (새로운 상품에 대한 질문)

9. 마무리에는 Best regards 사용하기

‘Best regards’는 굳이 해석하자면 한국어로는 ‘~올림’ 정도의 격식을 차린 표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여러 마무리 표현들을 외우기 어렵다면 이 표현만 알고있어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

  • Best regards, 본인 이름, 직함, 부서이름, 회사이름, 나라이름 순으로 적어주세요

10. 이메일 본문내용은 간단히 적기

지나치게 긴 이메일은 가독성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좋지 않답니다.

상대방에게 전달할 내용만 정확하고 간결하게 쓰는 것이 좋아요.

위에서 말했듯이 사적인 내용은 무례하다 느낄 수 있으니 주제를 벗어난 내용은 적지 않도록 합시다!

우리 웃기지 않은 농담도 하지말아요~🙄

자, 여러분 끝까지 잘 따라 오셨나요? ㅎㅎ

기억해두었다가 유용하게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비즈니스 영어문장들을 함께 공부하며 욕심이 생기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비지니스 영어를 더 효과적으로 배우기 위해선 원어민과 직접 대화하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겠죠! 🙂

직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 원어민들이 즐겨쓰는 센스있는 표현부터 영어 말하기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발음, 억양까지 많은 것들을 함께 배울 수 있는 어메이징토커를 추천드릴게요.

1:1로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원어민 선생님과 화상강의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답니다 !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https://kr.amazingtalker.com/tutors/english/business

그럼 저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다음 시간에 더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돌아오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