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영어단어 3,000개 받기 + 꿀팁 영단어 암기법 10 확인하세요!

영어단어3000

안녕하세요. 1:1로 배우는 재미있는 외국어, 어메이징토커 입니다.

수많은 영어 단어! 알면 알수록 좋겠지만, 우선순위를 따진다면 무엇보다도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본영어단어를 먼저 아는 것이 먼저겠죠?

오늘은 어메이징토커가 초급, 중급, 고급의 3단계로 기본 영단어 3,000개를 공유해 드리고 가장 효과적인 영단어 암기법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기본 영단어로 선정한 기준은 교육부에서 일정한 기준을 가지고 선정한 단어들이므로 교육과정을 충실히 반영했다고 보셔도 무방하다는 점 알아두세요!

영어단어장

기본 영단어 모음

어메이징토커가 정리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본영어단어 3000은 아래 첨부파일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파일에 들어 있는 내용을 요약해 본 내용입니다. 어떤 단어들이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 초급 영어 단어 50개

먼저 보여드리는 것은 초급 영어 단어입니다. 초등학생이면 알아두어야 하는 수준의 영단어 네요!

일상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것들인 만큼, 처음 영어공부 하시는 분들도 이 단어들로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

초급영단어50개
  • 중급 영어 단어 50개

다음은 중급입니다. 이정도 단어를 숙지하고 있으면 수능까지도 풀 수 있는 정도가 되겠지요?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도 있고, 한글로는 익숙하지만 영어로는 새롭게 느껴지는 단어들도 있습니다.

중급영단어50
  • 고급 영어 단어 50개

이제 고급 영역입니다. 비즈니스에서 사용할 법한 어려운 영단어가 많이 보이네요.

이러한 단어들은 계약서나 업무상 이메일, 뉴스 아티클 등의 공적인 문서를 접할 때 유용하게 쓰일 거에요.

고급영단어50

효과적인 영단어 암기법? 있습니다!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언어 공부의 왕도! 하지만 아무리 해도 잘 외워지지 않을 때가 있죠.

여기, 어메이징토커가 열심히 영단어 공부 하는 분들을 위한 꿀팁 한스품을 추가해 드릴게요.

영어단어외우기

스스로 시험을 본다.

지금 당장 실천해 볼 수 있는 영단어 암기법! 바로 스스로 시험을 보는 셀프테스트를 해 보는 것입니다.

다 외웠다고 생각하고 끝내지 말고 내가 외운 단어를 가지고 스스로 시험 문제를 만들고 또 풀어 보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시험 문제를 만드는 것부터 다 풀고 채점을 하는 순간까지 모든 프로세스가 전부 암기를 위한 공부가 됩니다.

영영사전과 예문을 이용해 앞 뒤 맥락을 파악한다.

영단어를 외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맥락 속에서 자연스럽게 체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빠르게 영단어를 습득하고 싶을 때는 그렇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가 영단어를 따로 암기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죠! 하지만 잘 외워지지 않는 단어가 있다면 이 방법대로 접근해 보세요.

실제 예문에서 단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보고 나면 훨씬 더 오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중간 목표를 설정한 후, 자기 보상을 해 준다.

영어 단어를 암기하는 일은 무엇보다도 꾸준히 해야 하지요! 해도 해도 끝이 보이지 않아 지치기 쉽다면 중간 목표를 설정해 보세요.

일주일간 외워야 할 영단어 개수를 정할 수도 있고요,

하루에 단어장 몇 장을 외우겠다 목표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설정한 이 분량에 달성했을 때 스스로에게 보상을 해 주는 것이죠.

단기 목표 달성법은 장기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주는 부스터 역할을 해 줄 거랍니다. 자신감 상승은 덤으로 따라 올 거에요!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한다.

혼자서 고군분투 하는 것이 어려울 때는, 나와 같은 목표를 지닌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해 보세요.

서로 테스트 문제를 내 주거나 누가누가 더 많이 외우나 내기를 해 볼 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한 바를 이루겠다는 동기를 가지는 것이죠! 함께 할 때 이를 달성하기 위한 동력이 더욱 강해 질 수 있답니다.

짧게 여러 번 반복한다.

언어 발달을 지닌 아이들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플래쉬 단어 카드를 본 적이 있으신가요?

짧게 여러 번 반복하면 뇌가 이를 더욱 더 쉽게 기억하게 된다고 하는 원리를 이용한 방법이지요.

영단어 암기에서 이 방법을 차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 단어를 외워질 때까지 붙잡지 말고, 여러 단어를 짧게 보되 다시 또 여러 번 반복하는 방법으로 하시면 된답니다.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힘들다면 몰아서 암기 후 유지한다.

영단어를 암기할 때는 적은 개수의 단어를 외우더라도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고 많이 생각하시지요.

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조금씩 꾸준히 외우는 것과 한번에 많이 외우는 것의 효과는 별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영단어를 외우는 시간이 매일 부담으로 다가오나요? 그렇다면 아예 일주일 중 하루 날을 잡고 단어의 날로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테마를 가지고 암기한다.

아무 연관성이 없는 단어를 줄줄 외우려고 하면 아무래도 더 기억을 하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어메이징토커는 테마를 정해서 암기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하나의 테마 안에서 영어 단어를 외우게 되면 비슷한 상황에서 쓰는 말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서로서로 연결 지어 기억할 수 있게 된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단어에 관한 그림을 그려 본다.

우리의 뇌는 즐거운 경험을 함께 할 때 더욱 더 그 내용을 오래 기억한다고 하죠.

어렵고 힘든 단어를 만났을 때는 그림을 함께 곁들여 보면 어떨까요? 단지 그렇게 방법을 바꿔 시도해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좀 더 효율적으로 영단어 암기를 할 수 있습니다.

배운 단어에 대한 몸동작을 직접 해 본다.

이 역시 위의 방법과 비슷합니다. 나의 신체와 정신을 함께 사용해, 뇌에 더욱 더 신선한 자극을 주는 방법이에요.

오래도록 앉아 있어 몸이 찌뿌둥할 때는 꼭 한번 몸을 움직여 표현해 보시면 어떨까요?

효과적인 영단어 암기 뿐 아니라, 좀 더 나은 효율을 가져올 수 있는 환기의 시간도 될 거에요.

외운 단어를 직접 사용해 본다.

많은 방법을 나열해 보았지만 사실 이 방법이야말로 가장 효과적으로 영어 단어를 내것으로 만드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바로, 외운 단어를 내가 직접 말로 사용해 보는 방법입니다. 문장을 만들어 내뱉어 볼 수도 있고요, SNS에 기록하며 영작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직접 그 단어를 사용해 보며 쓰임에 대해 몸으로 익혀본다는 점이죠!

만약 이 방법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어메이징토커를 찾아주세요.

AmazingTalker를 통해 우리는 내가 원하는 수업을 1:1로 현지 원어민 튜터와 함께 해볼 수 있습니다.

내가 외운 영단어를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달라고 튜터에게 요청해 보세요.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횟수만큼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오감으로 체득하는 영어 단어! 눈으로 읽고 귀로 듣고 입으로도 내뱉으니 까먹을래야 까먹을 수가 없겠죠?

▲초급 영단어 선생님 추천▲

https://www.amazingtalker.co.kr/teachers-and-tutors/yunji-bae?from_tutors_page&language=english&tag=children

▲중급 영단어 선생님 추천▲

https://www.amazingtalker.co.kr/teachers-and-tutors/0afdcd7d-acb4-40b5-8219-092a83d5a0a4?from_tutors_page&language=english&tag=children

▲고급 영단어 선생님 추천▲

https://www.amazingtalker.co.kr/teachers-and-tutors/arche-leg17?from_tutors_page&language=english&tag=childr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