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노 선생님 소개🌸🌸🌸
🌸일본 서예 협회 "붓 협회" 4단, 1987년 4월
🌸 1989년 7월 실용영어능력시험 2급 문부과학성 인증
🌸 1999년 9월 리스본 대학교 국제 포르투갈어 레벨 2(DAPLE) 인증
🌸포르투갈어 레벨 1 ( DUPLE ) 2003년 9월
🌸중화인민공화국 마카오 특별행정구 여행국 인증, 일본어 가이드 면허 2012년 9월
🌸 일본 장기 협회 인증, 일본 장기 1단 2015년 6월
🔥🔥🔥 야노 선생님이 담당했던 🔥🔥🔥은 어떤 수업이었나요?
🔥마카오일본문화협회 기간(4월
2008년 ~ 2010년 8월) 주로 담당하였다.
🔥중급 및 고급 수업, 시험 및 시험 계획(50개 수업 "민나노 니혼고"를 모두 졸업한 후)
🔥* 교재: "25과목: 테마별로 중급부터 배우는 일본어" 25강;
🔥 회화 수업 도우미;
🔥 또한 초급~중급 내용도 개인 레슨으로 진행됩니다.
🔥전 일본어 능력 시험 1급 준비반;
🔥고급 일본어 수업을 위한 수업, 시험, 시험 계획(25개의 중급 및 고급 수업을 모두 졸업한 후)
🔥* 교재: "15개 과목: 고급 주제별 과정에서 배운 일본어" 15개 수업.
🔥2008년 10월에 첫 개인 교습생에게 JLPT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2009년에 구 2급, 2010년에 신급 N1에 합격했으며 현재 도쿄 대학에서 생물 물리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교와중일어학원(주하이시) 기간(2012년 12월 ~ 2014년 2월)의 주요 업무:
🔥N2 과정 수업* 내용면에서 일본어 중급 25과의 텍스트는 모두 마카오 일본 문화 협회에서 다루는 "중급 및 고급"과 동일(단, 대륙 버전) + N2 문법/독해 연습;
🔥Canon Zhuhai Beiling Plant 일본 중급 11기 담당(2013년 4월 ~ 12월)*교재:
🔥 "New Japanese Intermediate (Shin Nihongo no Chukyu)" 20 레슨;
🔥위의 "신일본어 중급"의 20개 수업을 모두 사용하는 쿄와 학교 학생들을 위한 중급 수업;
🔥기타 개별 수업.
🔥2015년 1월~, 마카오국제교류협회에서 일본어교사로 입사(~2019년 3월).
🔥 일본 장기, 간사이 방언, JP 경어 외 "일본 음식 문화 강좌", "일본 서예 강좌",
🔥"일본 전국 군벌" 등 [일본 역사 및 문화 강의];
🔥N2~N1 과정의 수업, 테스트 및 시험 계획 및 구현 *교재: "민나노 니혼고/중급" 24과;
🔥 개별 수업(회화, 초~중급 또는 N2 및 N1 학생);
🔥 "신카이 6" 수업(2018년 11월 ~ 이듬해 3월), * "민나노 니혼고" 50과의 마지막 부분.
🔥 특히 N2와 N1의 "독해력"은 저에게 맡겨주세요. 독해력을 약한 것에서 잘하는 것으로 바꾸면 돌파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른 "문자,어휘/문법"도 저에게 맡겨주세요. 독해와 문법을 관리하는 분들은 N2, N1도 두렵지 않습니다.
🔥 현재까지 가르친 학생들의 최고 N1 및 N2 점수:
🔥N1: 158/180, N2: 178/180 *"읽기" 및 "듣기" 모두 60/60.
🔥 그 외에도 N2에서 "독해"와 "청해" 모두 만점을 받은 학생이 또 있습니다.
🔥2008년부터 2014년까지는 주로 JP 중급, 고급을 가르쳤는데 2014년부터는 입문부터 초급까지 개별 수강생들을 가르치고 있고,
입문~초급~중급~고급(N1 이상)의 모든 레벨을 취급합니다.
🌈🌈🌈 야노 교수의 삶 🌈🌈🌈
🌈 아버지가 사업에 실패하고 집안이 가난해서 신슈(=나가노현)에서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공장에서 일을 시작했습니다. 공장에서 브라질 이주노동자 2세를 만났다.
🌈 그 후 일하면서 오사카외국어대학교 포르투갈-브라질어학과에 입학했습니다.
🌈 일을 하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휴학을 거듭했지만 '96년 제14회 전일본학생포르투갈어말하기대회에서 구공장에서 만난 소감을 발표하여 3위를 하고 자유학습을 받았습니다. 97년 10월부터 98년 8월까지 10개월 동안 마카오 대학에서 보충수업을 받았습니다.
🌈 97년 마카오에 도착한 후 98년 유학기간이 끝나기 전에 마카오대학교로부터 연락을 받았고, 오사카외국어대학교를 자퇴하여 마카오대학교를 정규장학생으로 선택하였습니다. 같은 시기에 마카오 대학에서 같은 반이었던 지금의 아내(마카오 현지인)를 이 즈음 만났다.
🌈2003년 마카오 대학교 사회과학 및 인문 학부 포르투갈어과 졸업. 97년 마카오에 처음 왔을 때 말 그대로 중국어나 광둥어를 할 줄 몰랐고 "你好"도 몰랐습니다. "하지만 마스터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어느 정도.
🌈2008년 봄, 마카오 ID를 취득한 후 우연히 당시 마카오 일본 문화 협회에서 프리랜서 일본어 강사로 시작했습니다. 당시 일본어 선생님은 나 자신도 처음이었고, 첫 수업은 11명으로 구성된 대규모 그룹이었고, 나는 그저 열심히 가르쳤습니다. 이 마음이 학생들에게 전해져 첫 3개월 수업(일본 중상급반)이 끝날 무렵 항상 내 앞에 나란히 앉은 고등학생 3명 중 한 명이 " 선생님이 마음을 다해 가르쳐 주셨어요." 또한 세 사람이 수업이 끝나고 교실을 나갈 때 뒤를 돌아보며 “선생님 잘 하세요”라고 말했는데, 이 경험이 지금까지도 계속되는 원동력이 된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사이 3인방 중 한 명이 선생님을 귀찮게 하기 위해 TV 프로그램 '일본인이 모르는 일본어'를 보고 여러 가지 문제를 뽑아 질문을 하기도 했고, 막 입문자인 나는 당시 교사로서 진지하게 대처했고 덕분에 이 기간 동안 교사로서의 훈련을 받았습니다.
🌈2010년 8월 월급착오 등 당시 학교(마카오일본문화협회)에 여러 가지 문제가 있어 자퇴를 결심했을 때
새로 입사한 알바생 등의 계산에 상사가 제대로 응대하지 않았다. (일부) 제 학생들은 제가 없는 그 일본 학교에 머물지 않고 선생님으로서 저를 따라왔습니다. 여기서부터 학교를 통하지 않고 학생들과의 직접적인 관계도 시작되었다.
🌈 N1 독해 "일본어 능력 시험"을 잘 가르치는 일본어 교사로 주하이시에있는 Kyowa 중일 어학 센터에 소개되어 고용되었습니다.
🌈 그 당시 저는 마카오에서 수업료를 들이고라도 학생들을 위해 수업을 들으러 마카오에서 먼 길을 갔는데 교장이 약속을 어겼습니다. Canon에서 수업을 마쳤지만 완전히 무시됨) 자발적으로 은퇴했습니다 (저는 여전히 WeChat을 통해 일부 학생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후 나는 다시 학생들과 학생들을 마주한다.
마카오.
🌈2019년 3월 마카오국제교류협회는 정부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학생이 부족하여 5월 31일에 휴교하게 되어 3월에 마지막 수업을 마쳤습니다.
🌈 그 이후로 다시 개인으로 가르쳤습니다.
🌳🌳🌳 야노 교수님 강의 🌳🌳🌳
🌳기본적으로 3세 이상의 어린이는 연령 제한이 없습니다.
💗만 3세~9세 어린이는 보호자(어머니 등)를 동반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 수업 내용 등 * 기본적으로 만 10세 이상🌳🌳🌳
💗👧🏻👦🏻 (1) JLPT "독해": N3, N2, N1,
기출문제 및 모의문제 등을 조회합니다.
함께 화면에, 선생님은 당신에게 가르칠 것입니다
정답으로 이어지는 포인트.
💗👧🏻👦🏻 (2) 일상 대화:
💗 * "Arigatou-gozaimasu" 및 "Arigatou-gozaimashita",
실제로는 다르지만 둘 다 "감사합니다"를 의미합니다.
퇴근, 상사에게 어떤 말을 할까? "고쿠로-
sama-desu" B: "Otukare-sama-des" / "shiru(알다)" 및
"shiteiru (알다)", 사실은 다릅니다 ... 생각해 봅시다
교사와 함께 이러한 문제.
⇨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나면
문제에 대한 답변.
💗👧🏻👦🏻 (3) 여행:
💗 ① "여행 일본어"
👧🏻 * 당신은 친구들과 오사카를 여행합니다. 타코야키 사서 먹기
매우 유명한 도톤보리에서. 점원이 묻는다
당신: "마요네즈/머스타드를 곁들일 수 있습니다.
원해?" ⇨ "이데스"라고 대답하면 무슨 뜻인가요?
이 시간? A: "필수" B: "첨가해도 괜찮아요" C:
"하지 않다".
⇨ 답을 알고 싶다면 선생님이
수업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② "주문의 달인"
👧🏻 *재미있는 일본여행, 그리고 일본 상점들이 저렴하고
맛있는. 그런데 주문이 어려우시죠?
이자카야 편 / 중식당 편 / 요시노야
에디션 / 인기 레스토랑 에디션 / 맥도날드 에디션 /
스시 레스토랑 에디션 ...
💗👧🏻👦🏻 (4) 간토 및 간사이:
💗 ① "간사이 방언의 달인"
👧🏻 * 간사이 방언의 "달인"을 목표로 합시다
함께!
💗 ② "간토와 간사이의 음식 문화의 차이"
👧🏻 * '냉면'과 '히야시-'의 차이점은?
추카"(둘 다 "냉면"), "야키메시" 및 "차-
han"(둘 다 "볶음밥")? / 간사이에는 없다
"Kitune(=여우) 메밀국수" / "다누키 소바"는
간토와 간사이의 다른 메뉴.
⇨ 알고 싶다면 선생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수업에서.
💗👧🏻👦🏻 (5) 일본 "조시" 입자:
💗 ① 입자 "wa(は)" / "ga(が)"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바르게?
👧🏻 * 「もしあなた_いなくなったら、私_生きていけない」(만약
you_are 사라 난 살 수 없어)
👧🏻 ⇨ 입자 "wa" / "ga"를 넣어보세요.
교사의 수업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유도).
💗 ② 장소 + 조사 "de(で)" / "ni(に)" + 동사
👧🏻 A:彼は大阪で一人で暮(구)らしている/B:彼は大阪に一人で
住んでいる。(둘 다 "그는 오사카에 혼자 산다")
👧🏻 *영어/중국어가 같아도
A에서는 항상 "de"이고 B에서는 항상 "ni"입니다. 이것이 왜?
👧🏻 ⇨ 선생님의 강의를 들어본 당신은 안다
답(답을 알 수 없다면 답이 없습니다.
등록금).
💗👧🏻👦🏻 (6) 기타 문법:
💗 ① "Ageru/kureru/morau" (“주고 받다”)
👧🏻 ⇨ 잘못 사용하면 의미가
반대. 올바르게 사용하고 오해하지 마십시오.
일본인.
소통합시다. 선생님이 도와드리겠습니다.
💗 ② "사동사/수동태/사동사-
수동적인"
👧🏻 A:上司(じょうし)に辞(や)められて、困っています/B:上司に
辞めさせられて、困っています。
🌈💗 * 사실 A와 B는 완전히 다른 이야기입니다.
🌈💗 ⇨ 알고 싶다면 선생님이 기다리겠습니다.
당신은 클래스에서.
💗 ③ "경어"(일본어 ”Kei-go”)
👧🏻 * "공손한 언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Sonkei-go"), "겸손한 언어"("Kenjo-go") 및
"예의바른 말"("테이에이고")?
👧🏻 ⇨ 선생님이 생각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 A:本日(ほんじつ)は田中先生に話をしていただきます。
👧🏻 B:本日は田中先生が話をしてくださいます.
👧🏻 “오늘 다나카 선생님이 우리에게
연설” 정중하게? (일본인도 일본
모르겠다)
👧🏻 ⇨ 알고 싶다면 선생님이 기다리겠습니다.
당신은 클래스에서.
💗 ④ 원인과 네 가지 표현을 구분하는 방법
reason "~ te(て) / ~ node(ので) / ~ kara(から) /
~monode・monodesukara (もので・ものですから)" ?
👧🏻 * 약속시간에 늦었습니다. 권리
하나?
👧🏻A:すみません, バスが来なくて/B:すみません, バスが来な
かったので/C:すみません, バスが来なかったから/D:すみま
せん、が来なかったもので。
👧🏻 ⇨ 정답은 선생님의 수업에서 매칭됩니다. 나도 말할게
너 왜.
💗 ⑤ "목적" 4가지 표현 "~니(に) /
~ noni(のに) / ~ tameni(ために) / ~ youni(ように)" ?
👧🏻 * A:日本へ旅行・留学に行きます/B: ATは、暇な時間に外国語
を覚えるのに都合がいい/C: N2を受けるためにATでレッスンを
受けています/D: N2に受かるようにATでレッスンを受けていま
쑤。
👧🏻 *C는 "tameni(ために)"이고 D는 "youni(ように)"입니다. 왜
이거?
👧🏻 ⇨ 알고 싶다면 선생님이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수업에서.
💗 ⑥ 외국인이 자주 실수하는 일본어 (일본어
사람들은 절대 그런 실수를 하지 않는다)
👧🏻 *×「公園で散歩します」⇨〇「__________」
👧🏻 ⇨ 정정해 주세요 (선생님 수업시간에 답변.
이유를 알려주세요) .
🌳🌳🌳🌳 야노 선생님에 대해 더 알고 싶은 것🌳🌳🌳🌳
🌳🌳🌳 일본 장기 / 역사 (일본사 / 중국사 / 세계사)
🌳 * 일본어로 "바카(바보)"라는 단어는 실제로 고대 중국의 유명한 이야기에서 유래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 선생님과 일본어로 대화하자!
🌳 처음에는(입문~) 중국어나 영어로 가르칩니다. 그러나 학습이 진행되면 이미 배운 것을 일본어로 의식적으로 넣습니다.
🌳 괜찮아, 아무리 부자연스러운 일본어라도 선생님은 제대로 들어줄거야. 그리고 그것을 말하는 더 좋은 방법을 함께 배워봅시다.
🌳 일본어로 말하면 선생님은 반드시 일본어로 응답해 주십니다. 선생님은 상대방이 일본어로 말할 때 영어나 중국어로 대답하는 것이 실례라고 생각합니다.
🌳 수업 중에 선생님이 자주 묻습니다. "일본어로 어떻게 말해요?" 그리고 학생들이 실수를 하고 그것을 배우게 하십시오. 실수할까봐 아무 대답도 하지 않는 것은 잘못입니다.
🌳 하지만 제가 두 번 세 번 가르친 것을 기억해 주세요. 이것은 선생님이 당신에게 "요청"입니다.
🌳🌳🌳 안부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