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팟캐스트를 이용한 영어공부! 학습과 재미 둘 다 잡을 수 있습니다!

 

영어를 잘 말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단어, 문법공부, 잘 듣는 것부터, 잘 말하는 것까지 모두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그 중에서도 중요한 걸 뽑자면 듣는 걸 많이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듣는 양을 늘려야지만 나에게 들어오는 영어의 수, 횟수가 많아지면서 나중에 표현할 것이 많아지죠! 자연스럽게 말하기 위해서는 자연스럽게 듣는 것을 자주 익혀야 하죠.

그 중에서 팟캐스트를 저는 영어 듣는 공부를 할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 팟캐스트를 추천하냐구요? 팟캐스트에서는 구어체로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구어체로 말하는 음성을 계속 듣다보면 나도 들은 것들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겠죠. 왜 뉴스나 드라마들은 사실 정보전달을 받기위해서, 즐거움을 얻기위해서 보는 거잖아요? 그런 것들을 영어 공부를 위해서 듣는다면 조금 더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공부가 되겠죠!

영어 팟캐스트, 영어 학습, 영어 공부

  1.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많은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 여러 사람들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다양한 어휘와 억양, 자주쓰는 단어, 표현, 악센트 들을 배울 수 있다.
  3.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영어 환경에 같이 있는 것처럼 옆에서 얘기를 들을 수 있다.

사실 영어 공부는 우리가 웨이트 트레이닝처럼 근육운동과 굉장히 비슷해요.

근육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중량의 과부하를 근육에 점진적으로 주면서 필요한 영양소들을(단백질, 탄수화물 등등) 채워줘야지 근육이 형성되고 힘을 기를 수 있죠! 영어도 비슷한 관점으로 보자면, 계속해서 단어, 문법, 오디오 등등 input을 계속해서 주면서 내가 말을 하거나, 쓰는 행위를 통해서 입력해 내는 과부하를 줘야겠지요! 그런 점에서 팟캐스트를 활용해서 공부한다면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사용되는 영어들을 배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경제/시사 팟캐스트

The BBC 6 Minute English

https://www.bbc.co.uk/learningenglish/english/features/6-minute-english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Podcast 의 The BBC 6 Minute English 는 BBC 에서 주관하는 영어 방송으로 매주 다른 주제에 대해 약 6분의 시간동안 2명의 진행자가 상황극 또는 대화를 나누며 근래 화제 중인 토픽 및 영국 문화에 대해 소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6분간의 방송이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지속해서 영어공부를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he BBC 6Minute English 는 일반영어 과정의 어학연수를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아주 적합한 팟캐스트(Podcast) 라고 생각합니다!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지금 The BBC 6 Minute English 를 다운받아 영국의 최신정보를 매일매일 영어로 만나보세요! 또한 미리 영국발음을 들으며 적응하기에도 좋습니다. 미국식 영어로 공부하는 한국인들에게는 처음 영국식 영어를 접할 때 당황할 수 있으니 팟캐스트를 들으며 미리 준비하시길 바래요.

Learning English News Review

https://www.bbc.co.uk/learningenglish/english/course/newsreview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Learning English News Review 또한 영국식 영어로 진행되고, 매주 화요일에 10분정도 진행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다뤄지는 시사 뉴스를 뽑고, 관련된 영단어까지 알려주게 되죠! 시사내용을 배우는 것도 좋은데 쓰이는 영단어까지 짚어서 알려주는게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영어 교육을 목적하에 두고 녹음을 해서 그런지 말하는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고, 최대한 이해하기 쉬운 어휘들을 선택해서 녹음하고 있습니다. 영국에 유학이나 여행을 가기전에 미리 듣고가면 조금 더 도움이 될 말한 팟캐스트라고 생각합니다.

The Daily

https://www.nytimes.com/column/the-daily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뉴욕타임즈에서 배포하고 주말과, 휴일을 제외하고는 매일 일어나고 있는 이슈가 되는 일들을 굉장히 자세히, 깊게 말해줍니다. 미국 국내 정치, 사회 이야기들을 중점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현지의 상황과 매칭시켜서 재밌게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입니다. 그렇다고 꼭 미국의 이슈들만 얘기하는 것은 아니고, 가끔은 영국 브렉시트와 같은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도 방송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말도 그렇게 빠르지 않고, 아무래도 팟캐스트다 보니 알아듣기 쉽게 끊어서 말해주는 느낌입니다. 처음 팟캐스트를 접해보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Money talks (The Economist)

https://podcasts.apple.com/us/podcast/money-talks-from-the-economist/id420929545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Money talks는 평균 20에서 30분 정도로 플레이 타임이 이뤄지고, 경제 전문지로는 굉장히 유명한 The Economist에서 발행하는 팟캐스트입니다.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경제와 비즈니스 시장에 대한 많은 이슈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코노미스트 잡지들을 보고있노라면 굉장히 어휘도 어렵고 심도있는 주제들을 많이 다루고 있기 때문에 조금 깊이 있는 경제 팟캐스트를 들으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일어나고 있는 경제 사건, 이슈들, 또는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들을 다루는 점을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Planet Money (npr)

https://www.npr.org/sections/money/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위에 나온 money talk이 조금 심도 있는 이코노미스트 팟캐스트라고 한다면, planet money는 스토리/대화식으로 풀어서 설명해주면서 귀에 잘 들어오고, 새로운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핫한 토픽 뿐만 아니라, 아주 많은 시기에 이야기된 이슈들을 다룬 이야기도 굉장히 많습니다. 에피소드는 20~30분정도로 꽤 긴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듣고있다 보면 30분이라는 시간이 훅 지나갈 정도로 흥미롭게 이야기를 풀어내고, 영어 공부하기에도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능, 코미디 팟캐스트

Team COCO

https://teamcoco.com/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Team COCO는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코난쇼의 코난의 팟캐스트 입니다! 길이는 10분 미만인 경우도 있고 그 이상인 경우도 있어서 굉장히 중구 남방입니다! 다행히 토크쇼, 개그를 토픽으로 잡고 가고있어서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너무 딱딱한 정치/시사 에 질리셨다면 Team COCO 를 통해서 조금 재미있게 머리를 식히면서 영어공부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코난쇼 정말 재밌죠? 저도 가끔 유투브를 통해서 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순발력을 요하는 농담도 많고 개그도 많아서 듣기에는 조금 난이도가 있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머리식힐 겸 듣기에는 최고 같습니다. 코난의 에너지도 받아갈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WTF with Marc Maron Podcast

https://podcasts.apple.com/us/podcast/wtf-with-marc-maron-podcast/id329875043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Marc Maron 은 미국의 유명 코미디언입니다. WTF with Marc Maron Podcast에서는 Marc가 방송하게 되고 매주 2개의 팟캐스트가 업로드 됩니다. 유명 연예인, 가수, 배우들이 출연해서 지금까지 그들의 삶은 어땠고,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뭔가 인생에 대한 얘기를 나누는 팟 캐스트입니다.

이미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가 있고, 1시간 이상의 플레이 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본은 따로 없고 서로 대화를 하면서 1시간의 시간을 가져가는거라 되게 시간 가는줄 모르고 듣게 되는게 장점 같습니다!

Fake Doctors, Real Friends with Zach and Donald

https://podcasts.apple.com/us/podcast/fake-doctors-real-friends-with-zach-and-donald/id1503559501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Fake Doctors, Real Friends with Zach and Donald는 길고 지루한 팟캐스트를 굉장히 재밌게 풀어낸 팟캐스트 입니다. 공동 주연이자 실제 절친인 잭 브라프와 도널드 파이슨이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나누는 에피소드를 재밌게 들을 수 있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어서 시간가는 줄 모르겠어요! 촬영장에서 있었던 재밌던 일들을 우리 같은 관중, 청중들은 알 수가 없잖아요? 당사자들의 이야기르르 들으면서 상상해 보는 재미도 있을겁니다! 그리고 팬들과도 인터뷰를 하면서 다양한 출연자들이 존재합니다!

SmartLess

https://podcasts.apple.com/us/podcast/smartless/id1521578868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SmartLess는 제이슨 베이트먼, 숀 헤이스, 윌 아넷이 함께 사회에 있는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연결해서 그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단절된 사람들을 연결시켜서 굉장히 심도 깊은 대화를 이끌어 내는 팟캐스트 입니다. 각각의 에피소드에서 한 진행자가 다른 두 사람들에게 기괴하고 미스터리한 이야기들을 소개하고, 그들이 그 주제에 관해서 얘끼하는 것이죠! 뭔가 이름부터 재밌지 않나요? SmartLess ㅎㅎ 웃음이 가득한 팟캐스트 안에서 진정성 있는 대화를 찾는 것도 큰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Morbid: A True Crime Podcast

https://podcasts.apple.com/us/podcast/morbid-a-true-crime-podcast/id1379959217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Morbid: A True Crime Podcast은 뭔가 제목부터 심상치 않지 않나요? 범죄, 소름끼치는 역사, 등등 으스스한 분위기의 팟 캐스트 입니다. 그렇지만 너무 걱정 안해도 될 것이 너무 무섭게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무서운 분위기를 깨기위해서 약간의 코미디를 첨가하곤 합니다!

기술/테크 팟캐스트

Elon Musk Podcast

https://podcasts.apple.com/us/podcast/elon-musk-podcast/id1480583664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일런 머스크! 누군이 이제 다 아시죠? 테슬라, 스타링크의 창립자 일런 머스크입니다. 요즘 시대에 일런머스크를 빼고 기술을 얘기할 수는 없죠! 그의 항상 진보적이고 미래를 생각하는 기술들은 우리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게 될지 너무 궁금합니다.

What Bitcoin Did

https://podcasts.apple.com/gb/podcast/what-bitcoin-did/id1317356120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요즘 핫한 비트코인! 세계 최초의 진정한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현재 10년 동안 계속해서 내려져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역사, 발자취를 가지고 피터 맥코맥이 세계에 있는 비트코인 전문가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 입니다!

Lex Fridman Podcast

https://podcasts.apple.com/us/podcast/lex-fridman-podcast/id1434243584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팟캐스트의 진행자인 Lex Fridman은 MIT와 AI 연구원이였다. 그리고 그가 과학, 기술, 역사, 철학을 넘어서서 사랑, 권력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팟캐스트는 좀 더 풍부한 얘기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뇌섹남이 각광을 받고 있는 요즘, 남들에게 뽐낼 수 있는 지식도 영어로 공부할 수 있다면 너무 좋을 듯 싶습니다.

Darknet Diaries

https://podcasts.apple.com/us/podcast/darknet-diaries/id1296350485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팟캐스트 진행자인 Jack Rysider이 진행하는 해킹, 데이터 해킹, 사이버 범죄에 대한 얘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아주 소름끼치는 얘기들도 많아서 관심이 있다면 아주 흥미롭게 들을 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이버에 관련된 범죄 기술들 ㅎㅎ 영어를 공부하면서 배우면 더 재밌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TED Radio Hour

https://podcasts.apple.com/us/podcast/ted-radio-hour/id523121474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TED는 워낙 많이 아시는 분이 많습니다. 제일 유명한 강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세계에서 찾는 사람도 많고, 보는사람도 많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위대하다고 하는 사람들의 강의를 들으면서 우리 시대의 큰 문제들을 탐구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 세상으로부터 공동체, 작게는 나 자신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스포츠/레크리에이션 팟캐스트

The Sky Sports Football Podcast

https://podcasts.apple.com/us/podcast/the-sky-sports-football-podcast/id1062532126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The sky Sports Football Podcast 는 약 30분에서 40분정도로 이루어진 스포츠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는 팟캐스트입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sky sports에서 방송되는 팟캐스트이고, 축구 프리뷰, 리뷰 등 이제 열릴 경기들과 앞으로 열릴 경기들에 대한 평가 및 예상들을 하면서 친구들과 축구 얘기하는 것처럼 진행되는 팟캐스트입니다!

The Race F1 Podcast

https://podcasts.apple.com/gb/podcast/the-race-f1-podcast/id1495557562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혹시 자동차 경주에 관심 많으신가요?? 수많은 자동차 경주 타이틀 중에 가장 역사적이고 위엄있는 게 F1이죠! 이런 F1 레이스와 관련된 최신 속보, 그리고 내용에 대한 토론, 그리고 그랑프리중에는 그랑프리에 대한 리뷰, 심층 분석 등 F1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The Race F1 Podcast 또한 추천합니다!

Football Ramble

https://podcasts.apple.com/gb/podcast/football-ramble/id254078311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전 세계 인들이 사랑하는 축구! 축구를 플레이 하는 것도 물론 재밌고, 보는 것도 재밌지만, 그만큼 재밌는 것이 축구를 보는 사람들 끼리 모여서 축구 관련된 얘기를 나누는 것이죠! FOotball Ramble 에서도 축구에 관련된 얘기를 굉장히 많이 들을 수 있어요. 플레이 타임은 40~50분으로 그냥 틀어놓으면서 영어공부도 할 겸 관심있는 축구 얘기도 들으면 금상첨화죠!

talkSPORT Daily

https://podcasts.apple.com/gb/podcast/talksport-daily/id1476734813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talkSPORT Daily 또한 스포츠를 다루는 팟캐스트 입니다. 플레이 타임이 10분 내외로 그리 길지 않아서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죠! 스포츠계에 있는 핫 이슈들을 포착해서 얘기하고 무엇보다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웃으면서 스포츠 얘기도 듣기를 원하신다면 talkSPORT Daily 추천합니다!

Arseblog – the Arsecasts, Arsenal podcasts

https://podcasts.apple.com/jp/podcast/arseblog-the-arsecasts-arsenal-podcasts/id281128135

영어 팟캐스트, 영어 공부, 영어 학습, 영어 듣기

혹시 프리미어리그 좋아하시나요? 저는 박지성 선수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플레이할때부터 PL을 봤습니다. 특히 요즘은 손흥민 선수가 토트넘에서 플레이하는 것도 자주 보죠! 이런 토트넘의 북런던 라이벌인 아스날의 팟캐스트 입니다. 일주일에 두번(월요일과 금요일)에 방송되고, 선수들에 대한 인터뷰, 분석, 특별 게스트까지 모셔서 아주 재미있게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아스날 팬분들이나 PL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들으시면 굉장히 재밌을 것입니다.

 


 

여러분 오늘 추천드린 영어팟케스트를 즐겁게 듣기를 바랍니다! 또한 글을 끝까지 읽으신 님들에게 하나의 혜택을 공유드립니다. 지금 1:1 온라인 외국어 과외 플랫폼 어메이징토커에서 이벤트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그게 바로

등록하셔서 만원 쿠폰 즉시 획득!!

위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무료로 마음에 드는 선생님과 학습하고 재미를 함께 잡는 영어공부를 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