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전화영어 후기 및 추천. 전화영어 장점, 활용법, 추천 사이트까지!

전화영어사이트추천

영어를 배우고 싶은데 나에게 맞는 학습 방법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나요?

오늘은 유명한 학습 방법 중 하나인 전화영어에 대해 알아봅시다.

전화 영어의 장점과 추천 사이트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사이트를 직접 사용한 유저들이 남긴 후기도 포함되어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그럼 이제 시작해 볼까요?

전화 영어 소개

전화영어란?

전화영어는 예약한 시간에 전화를 통해 영어로 대화를 하며 회화 공부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언제 어디서든 전화기만 있으면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어 회화 공부 수단이죠.

 

전화영어 장점

전화 영어는 전화기만 있으면 수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공간의 제약을 덜 받습니다.

보통 하루 10분~15분 정도로 퇴근길에 집으로 걸어가면서 혹은 저녁에 산책을 하며 수업을 받아볼 수 있지요.

1:1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발음 교정 및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꾸준히 지속하다보면 영어회화에 편안함과 자신감도 가질 수 있고요.

수업료 또한 저렴한 편입니다.

 

전화 영어 활용법

(1) 전화 영어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

  • 비용

내가 지불하려는 금액대에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 하지만 너무 저렴할 경우 그에 합당한 이유가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교재 및 커리큘럼

전화 영어는 주제 없이 프리토킹을 하거나 제공하는 교재 및 커리큘럼에 따라 회화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나의 영어 목표가 무엇인지 확실히 정한 뒤에 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업체에 따라 레벨테스트나 상담이 가능한 곳도 있으니 미리 레벨 테스트를 해보고 난 후 교재를 선택해 수업을 받아보세요.

  • 스캐쥴 변경 유무

생각보다 스케줄 변경이 안 되는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을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관리가 용이하도록 스케줄을 고정해 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규칙적으로 정해진 시간대에 전화를 받을 수 없는 분들은 스케줄 변경이 자유로운 전화영어 업체를 찾아 등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선생님 수준

아무리 커리큘럼이나 시스템이 뛰어나도 선생님의 수준이 받쳐주지 않으면 좋은 수업을 기대하기 어렵겠죠.

선생님의 발음, 경력, 학력, 자격증, 수업 진행 능력을 눈여겨보세요.

만약 원어민의 발음을 기대한다면 가격이 좀 더 비싸더라도 미국인이나 영국인 강사가 더 많이 포진되어 있는 업체를 골라 수업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 전화 영어 이후의 피드백

요즘에는 대부분의 업체에서 전화 영어에 대한 코멘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화 영어시간 동안 내가 어떻게 말을 했는지, 제대로 된 문법을 사용했는지에 대한 피드백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니 오늘 했던 수업내용을 잘 정리해주고 틀린 부분을 잘 짚어주는 업체가 아무래도 좋을 것입니다.

 

(2) 너무 큰 기대는 갖지 않기

전화 영어를 시작할 때 꼭 기억해야 하는 것은 단기간에 큰 실력 향상을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화 영어는 일대일 형식의 영어학습법이지만, 하루 종일 원어민과 대화를 하면서 하는 학습법은 아니기 때문이지요.

그러니 가파른 성장곡선을 기대하지 말고 계단식으로 실력이 늘 것이라고 생각하세요.

영어는 언어인 만큼 책이 아닌 생활에서 배우는 것이 중요하니 자연스럽게 익힌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꾸준히 진행해 보세요.

추천하는 전화 영어 사이트

민병철 유폰 (https://app.uphone.co.kr/main.html)

전화영어 추천

민병철 영어는 전화영어계에서 가장 인지도 있는 업체입니다.

탄탄한 시스템과 수강신청/취소의 자유로움이 가장 큰 특징이지요.

다른 사이트와 다르게 목적과 방향성을 잡고 공부하기에 매우 적절하며 목적에 따라 수업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예습과 복습 또한 홈페이지 상에 체계적으로 되어 있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어휘와 문장을 익힐 수 있답니다.

강사진들은 전부 테솔(TESOL)을 수료했으며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양한 발음 또한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운이 나쁘면 본인과 맞지 않는 강사님과 수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몇몇은 시간을 꽉 채운 수업이 아니었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후기

외국인과 대화할 때 쫄았던게 사라졌어요. 좀 버벅거릴 수는 있더라고. 매주 3회씩 선생님이랑 영어로 대화해보니까 확실히 자신감이 생겼어요.
3개월차 후기에도 써놨는데 일본 갔을 때 호텔 직원이나, 저희 방 앞에서 떠들던 (?) 외국인이랑 얘기할 때 하고 싶은 말은 어떻게든 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회사에서 해외 사업자와 간단하게 메일을 쓸 때가 있었는데요. 해외 사업자랑의 서면상의 대화도 신경쓰이지만, 저희팀이 해외 업무를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팀이라  (쪽팔릴까봐 ㅋㅋㅋ) 팀분들 눈치가 보일 수 있잖아요. 그런데 이번에는 그냥 자신감이지 하면서 영어 메일 왔다갔다 했답니다. 영어 자신감이 많이 상승했어요. 

후기 링크

수강신청 당시 열정이 가득한(?) 저는 주 5회  20분 수강신청을 시작했어요~ 하.지.만… 민병철 유폰에서 제공하는 교재들을 매일매일 공부하며 내 표현으로 만들면서 진행하기에는 너~무 벅차서 결국 주 3회 20분 수업으로 변경 했어요. 강사님과 전화 영어를 하는거는 매일 할 수 있으나, 교재를 예습/복습하면서 진행하는거는 생각보다 좀 많이 힘들수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개인 차일 수도). 

후기 링크

민트 영어 (https://story.mint05.com/#/main)

전화영어 추천

민트영어의 가장 큰 장점은 포인트 제도입니다.

의지와 실천력이 있다면 얼마든지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여러 가지의 제도들이 있고, 그 포인트는 나중에 수업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즉, 나만의 의지가 있다면 영어 공부를 계속할 수 있게 밀어주는 브랜드이죠.

하지만 금전적 여유가 많고 시간이 없는 직장인이라면 여기에 큰 메리트를 못 느낄 수도 있겠지요.

또한 회원끼리의 커뮤니티가 잘 형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선생님과 카톡 친구를 하는 수강생들도 있고요. 하지만 통화품질이 저조하다는 평도 있으며 6개월이나 12개월 단위로 장기 결제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지요.

사용자 후기

이렇게 진행됐다.

첫번째 선생님..시간 보다 일찍 들어오셨고 열정적으로 10분을 조금 넘는 시간까지 가르쳐 주셨다. 오? 정말 레벨테스트 헌터가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두번째 선생님. 1분?정도 늦었던 것 같고..책을 오픈하는 것도 뭔가 좀 어설프고….전체적으로 좀 어설펐다…

마지막 세번째 선생님..제일 평이 좋았던. 확실히 발음도 깔끔하고, 전반적으로 굉장히 잘 가르쳐 주셨다. 그리고 칼같이 10분을 마치고 나가셨다.ㅎ

내가 만약에 두번째 선생님과만 영어레벨테스트를 했다면, 화상영어를 하기 위해 민트영어를 선택하지 않았을 것 같다. 여러가지 너무 많이 어설펐기에…아 근데, 결과 레포트는 제일 정성스럽게 잘 써주셨다!! 진짜로..

후기 링크

 

<장점> 먼저 전화영어가 오면 뭔가 딱 긴장하게 된다. 하지만 한 가지 습관이 생긴다 내가 했던 어떤 사소한 행동들을 나중에 말하기 위해서 한번 쯤 영어문장으로 생각해보게 되는 것 이게 전화영어회화의 큰 장점인 것 같다. 계속 영어로 어떤 식으로 말해야 하는 지를 생각해보려고 인출한다는 자체가 중요한 것 같다 이러한 생각이 습관이 되면 자연스럽게  영어회화실력이 오를 것 같다! 그래서 난 샤워할 때도 계속 이런 문장은 어떻게 영어로 말해야 하지? 계속 생각하고 그랬다 그러면서 이런 생각을 하는 나한테 스스로 놀람 ㅋㅋㅋㅋㅋㅋ

<단점> 시간이 너무 짧은 것 같아서 아쉽다~ 금방 10분이 지나있다..! 그리고 가끔 까먹을 때도 있는데 전화영어회화 몇 분 전에 카톡으로 시간 공지가 와서 좋은 것 같다.

후기 링크

어메이징토커 (https://kr.amazingtalker.com/)

전화영어 추천

어메이킹토커는 전화 영어 업체 중 가장 자율성이 높은 브랜드입니다.

원하는 선생님께 원하는 시간대에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받고 싶은 회치만큼 결제해 수업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내에 사용해야 한다는 압박감 없이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지요.

강사진들은 엄격한 절차를 통해 선발된 실력 있는 강사진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국적, 수업 스타일, 경력 등 원하는 조건에 맞춰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사처럼 레벨테스트가 없는 대신 AI 매칭 시스템이 제공되기 때문에 내 요구사항에 딱 들어맞는 선생님을 추천받을 수도 있지요.

다른 회원들이 남긴 후기들 또한 참조할 수 있습니다.

수업 방식이나 교재도 조정 가능하기 때문에 나의 실력, 필요, 기호에 따른 맞춤형 수업을 받을 수 있지요.

사용자 후기

여러분도 영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를 학습하시고자 한다면, 서로 마주한 것과 같이 화상영어로 진행하는 amazingtalker를 이용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쉽고 편리하게 예약 할 수 있고 급한 일정으로 수업을 변경해야 할 경우는 선생님과 직접 메신저로 연락을 취하여 변경도 할 수 있더라고요 저는 영어회화 실력을 늘려야 하는 상황이라 저에게 꼭 맞는 화상영어 서비스 같아요. 좋은 선생님과 유창한 언어 학습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영어를 사용해서 그런지 예전에 술술 나오던 문장이나 단어가 하나도 기억이 안 났는데요. 예쁘신 선생님이 편안한 분위기와 수준에 맞는 질문으로 적절하게 수업을 이끌어주셨습니다. 

PPT 자료를 보며 수업을 진행했는데요. 중간에 정말 안 떠오르는 표현이 있으면 한국말로 질문할 수 있어서 편리했는데요. 초보라면 꼭 원어민 선생님을 고집할 필요가 없습니다.

체험수업을 받아보니 25분은 너무 아쉬웠는데요. 이제 좀 해보려고 하는데 끝난 느낌이랄까요? 25분 수업은 집중력이 낮은 어린이 수업에 적합해 보입니다. 성인이라면 체험수업으로 나와 맞는 선생님인지 경험한 다음 실제 수업은  50분 수업을 결제하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후기 링크

이티폰 (http://www.et-phone.co.kr/)

전화영어 추천

이티폰은 퀄리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최고임금제 정책이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인증된 A급 강사 채용에 힘을 쓰고 있지요.

필리핀 출신 강사진이라도 최대 2~3배 비싼 명문대 출신 강사진만 채용합니다. 또한 무료 원서나 기존 교재를 가져다 쓰는 것이 아니라 자체 개발을 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경희대 영어과 교수진이 제작과정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오픽, 취업 인터뷰 과정, 간호사 실무 회화 과정 등 좀 더 전문화된 과정의 교재들은 타 대형 출판사 교재와 비교해도 견줄 정도라는 평이 있습니다.

하지만 퀄리티를 중요시하는 만큼 비용 또한 고가라는 단점이 있지요.

사용자 후기

거의 4달째에 접어들었네요. 사실 전화영어뿐만 아니라 뭐든 예복습이 중요하고 그래야 실력도 쑥쑥 늘어나는 걸 알지만 겨우 수업 전에 교재 정리 한번 보고 말하기를 하니까 사실 실력이 늘었다고는 할 수 없다 부끄럽지만.

그래도 꾸준히 하루 20분씩 일주일에 3번 수업하면서 몇 마디라도 말하는 연습을 하고 싶었던 거라서 나는 만족!

내가 개떡같이 설명해도 찰떡같이 알아들으신다. 적당하게 유쾌해서 텐션이 비슷하게 잘 맞는다. 나는 너무 하이텐션인 사람은 감당 못해…. 그리고 가끔 장난도 쳐서 지루하지 않게 해주심. 나는 교재를 가지고 회화 읽기+교재에 나온 표현으로 다른 문장 만들어보기 위주의 수업을 하고 있음. 

취미+초심자라면 오히려 가격 부담이 없는 필리핀이나 말레이시아 같은 동남아시아 강사분들과 수업하는 것도 괜찮을 어디까지나  생각이지만 영어가 유창하지 않으면 발음보다 중요한  말하는 연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굳이 영미권 강사를 고집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후기 링크

전화영어가격 비교를 했을때 수업스타일이나 교재, 시스템이 맘에 들어서 선택한 곳이 이티폰이었습니다. 

발음이 좋은 분을 원했는데,,,그런 면에서 이티폰과 민병철유폰이 맘에 들었어요.

시간변경,,,이티폰과 민트영어가 시간변경이 잘 되더라구요. 그런데 커퓨니티에 보니 민트영어의 경우는 하루시간변경 사용할때마다 포인트 차감된다는

이야기가 있던데,,,정확히는 모르겠어요.이티폰은 무료에요. 횟수제한 없고요.

후기 링크

랭디 (https://langdy.net/english#landing_page)

전화영어 추천

랭디의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전화영어 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독보적인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또한 다양한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으며 수강생이 좋아하는 주제를 선택해 대화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 사용빈도를 늘리기가 매우 쉽습니다.

미리 예습 알람도 주고 전화 통화 후에는 피드백 및 복습 자료도 제공해 줍니다.

예습, 본 수업, 복습 과정에서 제공하는 영상 소스들은 영어 교육용 비디오 클립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방송 프로그램,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소스를 보여주기 때문에 더 생생하게 해당 내용을 익힐 수 있습니다.

사용자 후기

랭디는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예습-수업-작문-복습 으로 그 날 학습 할 학습주제를 선택하고 미리 예습할 수 있도록 학습 컨텐츠가 있어요. 

랭디의 다양한 수업 컨텐츠 중에서 문법적인 요소를 적용해서 편한 대화 속에 오늘의 주제 문법을 적용시켜 문장을 만들고 직접 말하는 연습을 30분 수업 동안 지속적으로 하고 피드백을 받으니 글 쓰는 것이 아닌 말하기에서도 자연스럽게 그 문법을 익힐 수 있더라고요.

랭디 수업의 단점도 이야기하자면, 수업을 보이스톡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수업 중에 카카오톡을 종료하면 안되고. 수업 중 전화가 오면 수업이 끊기게 되더라고요ㅠㅠ

후기 링크

예습을 한번 해보니(!) 우리말과는 사고방식이 다른 영어적 사고를 중점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게 랭디의 큰 저는 아직 수업을 한번밖에 안들어봤지만 이미 마음에 쏙 드네요ㅋㅋㅋ

보이스톡이라 그런지 소리가 좀 작아서 좀 듣기 힘들었던 것빼면 수업 내용이나 Gly쌤의 수업방식은 다 마음에 들었어요
 
예습, 복습이 체계적으로 되어있어서 참 좋아요 🙂
 

한눈에 비교하기

민병철 유폰민트 영어어메이징토커이티폰랭디
수업 시간자유 수업 (원하는 시간대 설정 가능)고정 수업 / 자유 수업자유 수업자유 수업자유수업
커리큘럼다양한 커리큘럼 제공다양한 커리큘럼 제공맞춤 커리큘럼 제공
다양한 커리큘럼 제공다양한 커리큘럼 제공
튜터전담 튜터원하는 튜터 선택 가능원하는 튜터 선택 가능원하는 튜터 선택 가능원하는 튜터 선택 가능
결제 기간1,3,6,12 개월6, 12개월회당 결제1,3,6,12 개월1,3,6,12 개월
피드백피드백 담은 결과지 제공피드백 및 수업 녹음 파일, 수업 대본 서비스 제공맞춤 피드백 제공피드백 및 수업 녹음 파일 제공피드백 및 수업 녹음 파일 제공

오늘은 이렇게 화상영어 추천을 드렸는데요, 마음에 드는 사이트가 있었나요?

무엇보다도 나에게 맞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니 수업 목표와 내 성향을 고려해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