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법: 성공률 90% 이상

 

영어 독학 소개

단기간에 실력을 향상하려 하지 말고 이해를 하려 하세요. 너무 빠른 시간 내에 영어를 익히려 하면 금방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내가 배우는 것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더 기억에 쉽게 남습니다.

나에게 맞는 영어 공부법을 찾으세요. 모든 사람이 영어를 잘 학습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하고 있는 공부법에 이점이 별로 없다고 생각되거나 여러분이 더 잘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누군가가 있다면,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영어 독학: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어떤 자료든 영어로 되어 있다면 여러분의 학습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 영어 학습 자료

영화: 영화로 영어를 공부하는 것도 좋습니다. 배우가 언어를 가장 빨리 습득한다는 말이 있듯이 연기하듯 누군가와 2인으로 열연을 하면서 배우면 더 재미있고 암기도 더 잘 됩니다.

드라마: 실전적인 리스닝 실력을 키우는 데는 드라마만 한 수단이 없습니다. 원어민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단어, 발음, 엑센트, 인토네이션 등을 습득할 수 있기 때문이죠.

라디오: 간단한 방법으로는 라디오 방송에서 하는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듣는 것입니다. 보통 한국인 영어 교육 전문가가 진행하며, 원어민 보조 진행자가 같이 나와 영화나 문학작품 등에서 따온 예문들을 가지고 상황극을 하거나 회화 연습을 하기도 합니다

팝송: 단순한 기사의 팝송이라도 기본적인 문장 구조는 갖추고 있기 때문에 영어 실력이 아주 기초 단계라면 팝송의 가사를 외우며 반복해서 노출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을 사용하면 재미있게 즐기면서 영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하시고, 더 많은 영어공부 정보 얻어 가세요!⬇️

영어 공부 자료 모음

 

영어 독학: 공부 팁

     1. 나에게 맞는 주제 찾기

지속적으로 독학을 하려면 재미가 있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나 스스로가 재미를 느껴야 하지요. 그러니 내가 관심 있는 것에서부터 주제를 찾아보세요.

     2. 익숙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멈추기

독학을 하다 보면 익숙하지 않는 문장이나 표현을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무작정 건너뛰지 말고 그 문장이나 단어의 의미를 찾아보도록 하세요.

     3. 큰 소리로 읽어보기

익히려고 하는 문장이나 표현을 큰 소리로 읽어보는 것도 발음을 기억하거나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메모하기

영어 공부를 할 때마다 나중에 복습할 수 있도록 늘 기록을 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깔끔하게 정리를 해두면 배운 부분을 쉽게 떠올릴 수 있으며 오래 기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영어를 독학하는 것이 너무 힘들 때

위 방법들을 시도해 보고 싶지만 망설여지거나, 시도를 했는데 막막하다면 아래의 이유 때문일 수 있습니다.

     1. 초보라서 영어를 거의 읽지 못합니다.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 지 별로 되지 않았다면 알고 있는 단어나 표현이 충분하지 않아서 영어를 거의 읽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혼자서 풀 수 없는 문제들이 있어요.

혼자 공부를 하다 보면 잘 이해가 되지 않거나 풀 수 없는 문제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혼자서는 집중이 안돼요.

독학에는 방해 요소가 많기 때문에 집중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의 경우, 다른 공부법을 시도해 보세요.

만약 여러분의 학습을 도와줄 누군가가 있다면 그 사람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하시고, 더 많은 영어공부 정보 얻어 가세요!⬇️

영어 공부 웹사이트 추천

 

온라인 영어 선생님: 어메이징토커

AmazingTalker는 전 세계 모든 연령대의 학생들에게 104개의 언어 수업을 제공하는 대만 온라인 과외 사이트입니다. 만약 어메이징 토커를 처음 이용한다면, 여러분에게 맞는 선생님을 찾기 위해 시범 수업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최고의 대학을 나온 학생들에게서 배우는 영어 공부법

영어 공부는 끝낸다는 생각보다 적지만 지속적으로 한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수능이나 내신 영어 1등급이 목표라면 고1 때 시작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어휘와 구문 공부에 시간을 꾸준히 쏟을 것을 추천합니다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조민재 학생)

저는 영어로 토론, 문학, 역사를 배우면서 영어가 ‘언어’로서 먼저 친숙해졌어요. 영어를 공부로 시작한 건 고1 때였어요. 당시 학원을 다니면서 수업을 열심히 복습했고 문장을 하나씩 끊어서 천천히 해석하는 습관을 길렀어요. 예비 고1 겨울방학부터 고2 여름방학까지 문법이나 기본적 해석능력. 단어암기를 해두는 것이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특정 과목을 끝낸다기보다는 기초를 다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끝낸다는 생각을 가지고 공부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조급해져서 놓치게 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속도가 늦더라도 영어 공부에 필요한 기초를 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서울교 사회학과 유정민 학생)

저는 영어를 4~5살 정도에 시작했고 어렸을 때는 주로 영어 애니메이션을 한글 자막 없이 시청했어요. 6살 때 영어책을 읽기 시작했고 초2때 원어민 학원에 다니면서 에세이 쓰기, 말하기, 문법, 독해 등을 배웠어요. 초6 때부터 외국인 관광객에게 경복궁, 덕수궁 등 문화유산 해설 봉사를 하게 되면서 외국인과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어요. 중학생 때까지는 단어를 외우고 문법을 공부하는 것보다는 말하고 쓰는 연습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고등학생 때는 단어암기, 문법 파악, 독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송인영 학생)

저는 영어를 주로 토론과 글쓰기를 하면서 수준 높은 영어 실력을 얻었어요. 고등학교 입학 전까지 수능 영어 1등급을 받을 정도는 되어있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국어, 수학, 과탐은 학습이 많이 안 되어있더라도 영어는 공부가 되어있는 학생이 나중에 훨씬 고득점을 쟁취하기 쉬울 겁니다. 영어의 핵심은 어휘력입니다. 벽돌 없이는 어떤 건물도 세울 수 없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이론과 권구윤 학생)

 

⬇️아래 링크 참고하시고, 더 많은 영어공부 정보 얻어 가세요!⬇️

 

영어를 배우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항상 지루하지도 않습니다. 재미있는 자료로 통해서도 충분히 혼자서 잘 배울 수 있지요 또한 영어를 일상의 하나의 루틴으로 만들 수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어메이징토커는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AI를 통해 여러분의 영어 실력 수준을 분석해 주며 가장 적합한 선생님을 찾아줍니다. 어메이징 토커 선생님들과 함께라면 쉽게 영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다 읽으셨다면 이제 여러분은 더 이상 영어를 배우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