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왕초보는 어떻게 공부를 시작할까? 효과적인 영어 학습법 & 무료 공부자료📖

영어, 영어 학습법, 영어초보공부
출처 : 픽사베이

많은 한국인들은 영어가 너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주된 이유는 영어가 한국어와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죠! 그리고 그들은 심지어 영어공부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영어를 기초부터 배울 생각이라면, 이 기사를 통해 어떤 단계를 거쳐야 하는지 알아보세요!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좋을까?

  • 여러분이 영어를 배우는 목적에 대해 구체화시켜 보세요!
  • 그렇게 구체화한 목적들이 여러분에게 더 큰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 목표는 수행가능한 선에서 높게 설정해주세요

 

예시 영상 참고 :

위의 영상처럼 아주 기초단계부터 시작하더라도 자신의 현재 수준과 앞으로의 목표를 확실하게 알고 결정한다면 영어 실력은 꾸준히 향상될 거예요!

그러니 자신의 수준을 사전에 점검해보고 스스로에게 잘 맞는 공부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어떻게 계획해야 할까?

  • 하루 중 영어 공부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해보세요! 학생이 아닌 성인의 경우 , 하루 중에 영어 공부에 긴 시간을 투자하기는 아마 어려울 거예요! 이런 경우에는 하루 중에 혹은 어떤 요일에 몇 시간을 공부할 지 정해서 진행하면 훨씬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답니다🙂
  • 다른 유형의 영어 학습을 할 때는 시간을 구분해서 공부해 보세요!
  • 예시 : 30분 공부 – 단어와 문법 1시간 공부 – 듣기와 단어 1시간 30분 공부 – 듣기와 독해 2시간 공부 -듣기 + 독해 +어휘 *주말 – 부족한 부분 추가 공부

 

⬇️아래 링크 참고하시고, 더 많은 기초 영어문법 얻어 가세요!⬇️

학습 방법

1. 어린이 만화/영화

우리에게 익숙한 애니메이션이나 재미있는 스토리를 선택하면 영어 공부를 하는 시간이 훨씬 즐겁고 편해지지 않을까요?

아래 영상과 같이 어렵거나 길지 않으면서도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될 만한 영상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특히 왕초보 분들의 경우에는 자신의 수준에 맞는 학습법과 학습 자료를 선택한 다음 영어에 흥미를 느끼게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그래서 초보자 분들에게 특히 더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예시 영상 참고 :

2. 받아쓰기

영어를 배울 때, 듣기 / 쓰기 / 문법 / 어휘 등등 여러가지 영역이 존재하고 한 번에 여러 영역의 실력을 향상시키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활용하기 좋은 방법이 쉐도잉, 즉 받아쓰기 인데요!

받아쓰기라 함은 보통 듣기 공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받아쓰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듣기 뿐만 아니라 쓰기, 어휘 등의 공부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받아쓴 내용을 확인하고 풀이하면서 어휘는 물론, 받아쓰는 과정에서 문법적으로 오류가 없는지 자연스럽게 생각해보게 되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죠!

 

예시 영상 참고 :

3. 지식 습득

딱딱한 교재나 보편적인 방식으로 공부하기보다 영어 학습을 위해서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공부해보는 건 어떨까요?

  • 영어로 된 신문을 구독하거나, 미국/영국의 각종 이슈를 조금씩이라도 찾아 본 다음 읽어보세요!
  • 혹시 독서나 특히 소설, 시 등을 좋아하신다면 영문학 책을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

이외에도 신문보다는 가벼운 칼럼, 뉴스레터 등을 구독해도 좋고 유튜브 등으로도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면서 영어 공부를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습니다.

 

4. 기초 영어 강의

여전히 영어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 지 모르겠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시다면 당연히 누군가의 도움을 받는 게 좋습니다.

이럴 때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기초 영어 강의를 수강하는 것인데요! 영어 강의를 기초단계부터 들으면서 기본적인 어휘와 문법을 공부하고 나면 아무래도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기가 수월해지고 영어에 쉽게 재미를 붙일 수 있게 되죠.

혹시 학교나 학원을 통해 어휘나 문법은 많이 공부했지만 회화는 여전히 기초단계라 고민이 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기초 영어 회화표현을 익혀보는 건 어떨까요? 미리 표현을 익혀 둔 다음 영어로 대화할 일이 있을 때 공부한 내용을 연습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자유로운 학습법

1. 유튜브

해커스톡 기초영어회화 공식 유튜브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커스에서 회화 중심으로 강좌를 제공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인기 강사님들의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고, 또 강의 시간이 길지 않아 바쁜 현대인 분들께 적합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와 같이 <코로나 필수 표현> , <5분만에 정복하는 전치사>짧은 시간안에 다양한 주제의 회화 표현을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시 영상 참고 :

 

친절한 대학은 영어 기초 학습에 포커스를 둔 채널이예요! 특히 늦은 나이에 영어공부를 시작하시거나 영어 회화가 아예 되지 않는 초보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러닝타임이 다소 길기 때문에 수업을 듣는다는 생각으로 하루 중에 40분 ~ 1시간 정도 투자할 수 있는 경우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예시 영상 참고 :

⬇️아래 링크 참고하시고, 더 많은 기초 영어표현 얻어 가세요!⬇️

 

2.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듀오링고는 무료로 언어를 학습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미니 레슨이나 듣기 말하기 퀴즈, 목표 설정 등 다양한 옵션을 통해서 재미있고 쉽게 영어를 학습하도록 돕죠! 심지어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도 학습할 수 있어요🙂

따로 강의를 수강하거나 학원에 가는 등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기 어려운 분들, 영어를 게임처럼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영어, 듀오링고, 영어 초보 공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영어, 듀오링고, 영어 초보 공부
출처 : 네이버 블로그

기초생활영어는 일상생활에서 쓸 수 있는 생활영어를 배우는 데에 포커스를 둔 교육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쉬운 이해를 돕는 사진과 간단한 설명으로 기초생활영어 문장을 학습할 수 있고 <기초생활영어 100문장>, <실생활에서 바로쓰는 기초영어회화 100문장>, <영어초보도 쉽게 따라하는 기초영어 100문장>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자료도 제공하고 있죠!

 

영어, 기초생활영어, 영어초보공부
출처 : 기초생활영어
영어, 기초생활영어, 영어초보공부
출처 : 기초생활영어

 

학습 사이트

Britisg Council은 듣기, 독해, 쓰기, 회화, 어휘, 문법까지 한 번에 학습할 수 있는 사이트예요!

단순히 강의같은 부분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이나 영상, 노래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재미있게 학습하도록 돕습니다!

영어 초보자 분들과 일반적인 학습 방식은 집중하기 어렵고 지루했던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영어, British Council, 영어초보공부
출처 : British Council
영어, British Council, 영어초보공부
출처 : British Council

Starfall은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 사이트입니다! 유치원 혹은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의 난이도인데요. 너무 쉬운 수준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미국의 어린이 수준 영어는 한국인 영어 초보자 분들이 학습하시기에 가장 적합한 난이도 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 학습 사이트의 경우 설명이 쉽고 커리큘럼이 간단해서 혼자서 공부하더라도 빠르게 이해하고 집중력도 높일 수 있어요!

 

영어, Starfall, 영어초보공부
출처 : Starfall
영어, Starfall, 영어초보공부
출처 : Starfall

 

온라인 영어 튜터

만약 영어를 배우기 위해 온라인 영어 선생님을 찾고 싶다면, AmazingTalker를 한 번 알아보세요!

AmazingTalker는 전 세계 모든 연령대의 학생들에게 104개의 언어 전공을 제공하는 타이완의 온라인 튜터 서비스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메이징토커를 처음 접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선생님이 여러분에게 가장 좋은지 알기 위해 체험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보다 더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을 거예요.

수업시간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고, 튜터를 검색하여 스스로에게 잘 맞는 강의선택할 수 있어요! 체험 수업으로 저렴하게 수강해 볼 수 있으니 부담도 적죠😊

 

영어, 화상영어, 어메이징토커, 영어초보공부
출처 : https://www.amazingtalker.co.kr/
영어, 화상영어, 어메이징토커, 영어초보공부
출처 : https://www.amazingtalker.co.kr/

이 글을 다 읽고 나면, 여러분은 배움이 그렇게 지루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을지도 모릅니다. 비록 영어 학습은 여전히 어려운 일이지만 연습과 인내로, 곧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거예요!

 

⬇️아래 링크 참고하시고, 더 많은 기초 영어표현 얻어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