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영어 인강 추천! – 브래드 6개 및 수능강사 5명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 영어가의 웹사이트 6가지 및 비교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수능 영어인강 강사 5분을 그 뒤로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오늘 인터넷 영어강의의 가격 및 간단한 소개를 청리해보았는데요.

소개할 강사님들은 인지도, 수강한 학생들의 후기, 경력 등으로도 포함됩니다.

지금 영어인강 강사님들의 다양한 커리큘럼과 티칭 스타일을 확인해보며 자신에게 맞는 강사님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인터넷 강의 웹사이트 비교

YBM (https://eng.ybmclass.com/eng/eng_main.asp)

YBM, 영어강의

YBM은 국내 최대 어학 교육 기관입니다. 국내 토익 주관사이자 토익 접수 대행사로도 널리 알려져 있지요. 또한 토익 기출문제집을 출판하는 유일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 모바일/테블릿/웹:
    YBM 강의들은 PC 및 태블릿과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 강의 및 가격:
    제공하는 수업은 기초영어, 문법, 회화, 비즈니스 영어뿐만 아니라 토플, 탭스, SPA 같은 수험 영어도 있습니다. 수업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별:
      무료 강의부터 십만 원대까지 다양함.
    • 패키지:
      12주 적립 패키지: 250,000원. 12주 완료하면 100% 환급. 영어 전체 강의 무제한 수강.
      1년 무한패스: 310,000원. 영어 전체 강의 무제한 수강.

 

 

Hackers (https://www.hackers.co.kr/)

 

Hackers, 영어강의, 영어

해커스는 토익, 토플, 탭스 국내 3대 어학시험과 미국 유학과 관련된 시험(SAT, GRE)을 대비하는 학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모바일/테블릿/웹:
    해커스 강의들은 PC 외에 태블릿이나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하나 모든 강의를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 강의 및 가격:
    특이하게 영어회화 전문 인강 사이트(https://talk.hackers.com/)와 어학시험 전문 인강 사이트(https://champ.hackers.com/)로 나뉘어 있습니다. 영어교육 콘텐츠 외에 제2외국어나 면접, 자소서 쓰기 강좌, OA 강의, 리더십 강의 등 생각보다 상당히 많은 종류의 동영상 강의를 판매하고 있지요. 수업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별:
      무료 강의부터 십만 원대까지 다양함.
    • 패키지:
      영어 회화 평생 패스: 229,000원부터 359,000원까지. 전 강좌 평생 수강. 최대 200% 현금 환급.
      취업 집중 무제한 패스: 219,000원부터 299,000원까지. 수강기간 무료 연장 및 환급 제공.

 

 

대성마이맥 (http://www.mimacstudy.com/main/main.ds)

대성마이맥, 영어

대성마이맥은 대성학원 계열의 고등 온라인 강의 사이트입니다. 다른 인강 사이트에 비해 스튜디오 강좌 지중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모바일/테블릿/웹:
    대성마이맥 강의들은 PC 및 태블릿과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 강의 및 가격:
    제공하는 강의들은 고등학생들을 타깃으로 한 대학 입시 영어입니다. 기초 개념부터 모의고사 해설까지 다양하죠. 수업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별:
      무료 강의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함.
    • 패키지:
      1년 무한패스: 380,000원부터 880,000원까지.
      2년 무한패스: 650,000원부터 950,000원까지.
      *고3의 경우 주요대 합격 시 패스 환급.

 

 

메가스터디 (https://www.megastudy.net/)

메가스터디

메가스터디는 대성마이맥과 같은 고등 온라인 강의 사이트입니다. 이미 오프라인으로 인지도와 명성을 충분히 다진 데다 사교육 분야에서 가장 먼저 온라인 강좌를 상용화시킨 업체이죠. 주로 스튜디오 강좌를 제공하는 대성마이맥과는 달리 거의 모든 강사가 강좌를 현장 강의로 제공합니다.

  • 모바일/테블릿/웹:
    메가스터디 강의들은 PC 및 태블릿과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 강의 및 가격:
    제공하는 강의들은 고등학생들을 타깃으로 한 대학 입시 영어입니다. 기초 개념부터 모의고사 해설까지 다양하죠. 대성마이맥과는 조금 다르게 고1과 고2를 세분화해놓았습니다. 수업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별:
      무료 강의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함.
    • 패키지:
      1년 무한패스: 590,000원부터 890,000원까지.
      *고3의 경우 대입 합격 시 100% 환급.

 

 

이투스 (https://event.etoos.com/)

이투스, 영어

대성마이맥, 메가스터디와 같은 고등 온라인 강의 사이트입니다. 입시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했지요. 그래서 온라인 인강 입시 학습과 오프라인 학원 학습의 장점이 혼합된 ‘초 개인화 학습 플랫폼’을 구현해냈습니다.

  • 모바일/테블릿/웹:
    이투스 강의들은 PC 및 태블릿과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 강의 및 가격:
    제공하는 강의들은 고등학생들을 타깃으로 한 대학 입시 영어입니다. 기초 개념부터 모의고사 해설까지 다양하죠. 메가스터디처럼 고1, 2,3 수업을 세분화해놓았습니다. 수업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별:
      무료 강의부터 10만 원대까지 다양함.
    • 패키지:
      월간 패스: 56,000원 한 달 동안 무제한 강의 시청.
      1년 무한 패스: 420,000원부터 900,000원까지.
      *패스권에 따라 환급 제공.

 

 

어메이징토커 (https://kr.amazingtalker.com/tutors/english)

어메이징토커, 영어

어메이징토커는 화상 외국어 교육 플랫폼입니다. 나의 학습 목표, 선호하는 수업스타일, 경력, 국적 등 원하는 조건에 맞는 선생님으로부터 1:1 맞춤형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 모바일/테블릿/웹:

어메이징토커 수업은 PC 및 태블릿과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 강의 및 가격:

기초회화, 어학시험, 비즈니스 영어, 이민 등 나의 학습 목표 및 관심사에 맞는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수업스타일 및 교재 또한 원하는 대로 조정이 가능하죠. 수업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당 수강료: 1회이든, 5회이든 본인의 예산에 맞는 수업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비교하기

영어강의, 영어강의비교,

선생님들

이명학 – 대성 마이맥

수능 영어인강 이명학

첫 번째로는 이명학 선생님인데요, 이명학 선생님의 수업방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의 티칭에서 주목할 점은 영어 그 자체로서의 영어를 굉장히 강조한다는 것인데요. 동사를 발견하면 줄을 긋고 끊어서 읽는 기계적인 방식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스타일입니다. 문법에도 전문가에 따라 여러가지 이론이 있고 “정답은 없다” 라는 걸 항상 강조하는데요. 비슷한 성향의 몇몇 타사 강사들은 아예 형식론을 배제하고 자신만의 독해 체계를 새로 만드는 것에 비해, 학생들이 지금껏 학교나 학원에서 배워왔던 형식론을 활용해 다른 문법과의 확장을 계속해서 일으키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이명학의 이러한 방법론은 당시 고난도로 유명하여 실질적으로 상위권 학생들의 변별력을 결정하던 빈칸 추론 유형 문제 대비용으로는 최고로 꼽히곤 했습니다. 이런 독자적인 교수법으로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수능 영어인강 이명학 커리큘럼

그의 영어인강 커리큘럼을 알아보자면, 기본강좌로 기초 영문법의 틀을 잡아주는 <일리>와 평가원에 나온 어법 주제를 정리하는 <공감! 어법1.0> 이 있고 실전강좌로 모의평가에 출전된 문장 중심으로 수험생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고난도 구문에 대한 해석법과 훈련을 하는 , 절대평가로 전환된 2018년부터 신설된 <R’gorithm>, 이명학을 대표하는 강좌로 고난도 지문의 독해법을 다루는 강의인 가 있습니다. 파이널은 1년간 배운 내용을 빠르게 정리하고 다시 익히는 포맷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그의 강의를 들은 학생들의 후기로는

‘학생과의 공감능력이 좋으며 연습과 실전사이의 괴리감이 없고 강의효과가 엄청나다.’

‘맨날 빈칸에서 헷갈리거나 뭔지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꼭 들어보길 바랍니다.’

‘감으로만 독해를 푸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등이 남겨졌습니다.

조정식 – 메가스터디

두 번째로는 조정식 선생님입니다. 강사 경력이 길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사교육 1번지인 대치동에 빠르게 입성했습니다. 2015년까지는 강남 메가스터디 연합반 고3 전담 강사로 활동했고, 2015년부터 메가스터디 러셀에 출강하고 있습니다. 메가스터디 러셀 영어과 4명 중 2015년 최다 수강생을 보유했으며, 현재까지 수강생 수와 수강생 재등록률 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쉽고 단계적인 티칭 스타일이 특징입니다.

 

수능 영어인강 조정식 커리큘럼

그의 영어인강 커리큘럼으로는 괜찮아 시리즈/ 믿어봐 시리즈로 스튜디오 버전과 현장버전으로 나누어 개강되므로 수강생의 취향대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시작해> 시리즈는 5-6등급 이하의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강의로 고등학교 교과서 수준의 문장을 이용해 해석하는 틀과 방법을 알려주는 강좌이며 <괜찮아> 시리즈는 기초가 없는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믿어봐> 시리즈는 학생들이 실전에서 난해한 지문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는 강좌입니다. <확실해> 시리즈는 조정식 강사의 모토인 ‘수능 날 할 수 없으면 아무 의미 없다’를 가장 잘 반영하는 강좌로 수능장에서 학생이 직접 문제를 풀 수 있는 방법으로 문제를 풀어냅니다. <The day is you day!>는 파이널 강의로 한국 교육과정 평가원 기출문항과 최근 수능과 모의평가에서 출제하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강한 학생들의 후기로는

‘완강하고 나서 글에 접근하는 방식부터가 달라졌고, 예전엔 건들지도 못했던 문제들을 풀어가나는 제가 신기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수업을 듣고 나면 영어공부의 재미, 자신감, 흔들림없는 굳건한 실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등이 남겨졌습니다.

강원우 – 이투스

수능 영어인강 강원우

세 번째로는 강원우 선생님입니다. 그의 특이한 이력으로는 수능을 7번이나 봤다는 것인데요, 이렇게 수능을 7번 본 경험이 지금의 수업력에 아주 큰 도움이 되었고, 학생들이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언제 관리가 필요한지 예리하게 파악하는 티칭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관리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며 대형강의를 하는 지금까지도 학생 관리하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의 특징적인 점으로는 수업 시 조금은 거침없이 팩트를 날려버리며 힘든 시간을 이번에 끝낼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그의 영어인강 커리큘럼으로는 중하위권 학생들을 위한 <개.소.독> 시리즈와 상위권 대상 독해와 문제풀이 수업인 <일등급>, 구문강의인 <해석의 기준>은 문장의 뼈대를 세워 실전에서 바로 해석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며, 빈칸추론 유형에 대해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한 <빈칸추론 절대법칙>은 강원우 강사의 대표 논리 수업입니다. EBS 연계교재 지문의 내용 흐름정리와 예상 변형 문제 연습으로 이루어진  <뇌각인>, 말이 필요 없는 그의 대표 수업인 파이널 강의< KILL 파이널>이 있습니다.

 

실제 수강한 학생들의 후기로는

‘평소 빈칸이나 순서 문제 등 좀 어려운 부분은 틀리곤 했는데 이 강좌를 듣고감으로 독해하는 게 아닌 근거를 들어가며 풀게되고 틀리는 경우도 줄었어요.’

 

수능 영어인강 강원우 유튜브

강원우 강사님이 운영하시는 유튜브 채널에 방문하시면 <강원우 쓴소리> 라는 이름으로 공부자극에 도움되는 이야기들과 그 외에도 다양한 풀이법과 팁을 공유하고 있으니 방문하시어 시청해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김기훈 – 메가스터디

수능 영어인강 김기훈

김기훈 강사님은 메가스터디 계열인 중등 전문 ‘엠베스트’와 성인 영어 전문 ‘메가잉글리시’, 그리고 공단기에서 공무원 영어 강의도 진행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쎄듀’라는 본인의 출판사를 세우며 수능은 물론 초등, 중등 영어와 토익, 공무원 교재까지 출판하며 활발하게 책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김기훈 강사님은 현재 수능 영어 강사 중 가장 정석적인 티칭 스타일을 가진 강사님으로, 독해나 구문에만 특화되어있는 타 강사들과 달리, 종합 문법강의를 비롯해 구문, 독해, 어법, 어휘 등 수능 영어 전 범위를 다 다루고 계시며 수능생 위주의 강의를 하는 강사들과 달리 고1, 고2를 위한 기본 강의들도 매년 하고 계십니다.

 

수능 영어인강 김기훈 커리큘럼

<어법끝>에서는 어법 문제를 풀 때 우선적으로 문제화되고 있는 문장부터 읽으면서 무엇을 묻고 있는지 출제 의도부터 읽는 법을 가르치십니다. 그리고 <어휘>파트에서는 어근과 접사, 다의어, 구동사로 어원을 활용한 어휘 공부를 강의합니다. <어휘끝>에서는 그 외 단어들은 수능 빈출 단어, 테마별 어휘 등으로 다시 세션별로 나누어서 제시하고 있으며, 음성 파일 또한 제공하여 들으면서 암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독해> 에서는 리딩스킬을 사용하여 실전적으로 지문을 읽는 방법을 강의합니다. 이렇듯 김기훈 강사님의 스펙트럼이 넓어 학년, 난이도 별로 강좌가 개설되어 있어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다양한 강의를 선택할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후기로는

김문석 – 영풀클래스 영어인강

수능 영어인강 김문석

김문석 강사님의 원래 꿈은 작가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글의 흐름과 구조에 대해 깊이 공부하며 자연스레 수능 영어의 지문이 글의 구조와 흐름을 따라가는 것을 보고 해석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보다 정확하게 출제자의 주제문을 파악하는 방식을 개발하며 영풀클래스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의 커리큘럼 중 대표로는 수능영어 독해를 준비하고 정리하는 전학년이 들어야할 필수 강좌로 <역전의 기술>이 있습니다. 수능과 고3 모의평가 문제들로 진행되는 강좌입니다. 그리고 <영어독해 요령편>의 경우 영어독해의 전략을 담은 입문서로 다양한 유형의 문항으로 구성된 독해요령을 통해 고등학교 영어입문을 위한 절대평가의 key로 강의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어인강 추천 마무리

오늘 이렇게 다섯 분의 수능 영어인강 강사님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강사님을 찾으셨을까요? ^,^

마지막으로, 상황별로 어떤 클래스를 들으면 좋을지 추천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효과적인 영어 단어 암기법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아래 버튼을 눌러 영어 단어 암기에 관한 어메이징토커 기사를 확인해보세요 🙂

무료로 레벨에 맞는, 교육부 선정 영단어 3000개 리스트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