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i 무슨 뜻 인가요?

34개 답변

"Tmi"는 무슨 뜻 인가요?


T = too M=much I = information (너무 많은 정보)


⚡"Tmi"는 "too much information" 문장의 약어입니다.

⚡누군가가 우리가 그렇게 많이 알 필요가 없는 것에 대해 너무 많은 쓸데없는 정보를 말할 때 사용됩니다

⚡또한 누군가가 여러분이 너무 개인적인, 너무 지루하거나 너무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정보를 공유할 때 사용됩니다.


그러나 약어(tmi)는 문자 그대로의 문장(too much information/너무 많은 정보)과는 다른 느낌과 사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두 가지가 항상 교환 가능한 것은 아니며 이것은 많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니까 제가 설명해 보겠습니다.


"Too much"

"Too much"라는 단어는 항상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1) 어떤 물건의 양이 매우 많을 때

⭐수량이 많다는 사실에 중점을 둡니다.

2)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질 때

⭐수량이 필요 이상이라는 사실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수량이 클 필요 는 없습니다.


예) 누군가가 400개의 주스 박스를 사는데 주스가 냉장고에 들어가지 않는다.
🡆"주스가 너무 많아서 냉장고에 안 들어가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영어로는: There is too much juice to fit in the fridge.
🡆 여기서, 수량이 많은 것을 중요합니다. 양이 많아서 "too much"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의미 1)

(예) 만약 당신이 누군가에게 주스를 하나 달라고 요청했지만, 그들은 당신에게 주스를 3개 줍니다.
🡆 "주스를 너무 많이 줬어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영어로는: You gave me too much juice.
🡆수량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량이 필요 이상이라서 "too much"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의미 2)


Tmi와 "too much information"의 차이는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too much"는 두 가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tmi"와 "too much information"은 각각 "too much"의 다른 의미 중 하나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릅니다.

Tmi (slang): 보통, "tmi"는 누군가가 우리가 그렇게 많이 알 필요가 없는 것에 대해 너무 많은 쓸데없는 정보를 말할 때 사용돼요. 그것은 비공식적인 상황에서 사용되는 캐주얼한 표현입니다. 정보의 양(또는 유형)이 필요한 양(또는 원하는 양)보다 많다는 사실에 중점을 둡니다.

"Too much information". 실제 문장 "too much information"는 단순히 정보의 양이 너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보의 종류가 아니라 정보의 양에 중점을 둡니다. Slang아닙니다.


⭐⭐항상 약어 "tmi"를 "too much information" 문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속어 "tmi"로 "너무 많은 정보"를 항상 전환할 수는 없습니다.

예)

Don't tell me that, it's tmi = don't tell me that, it's too much information

(그런 말 하지마, "tmi"야 = 그런 말 하지마, 너무 많은 정보니까) ✔️

That article has too much information ≠ That article has tmi
그 기사에는 너무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 그 기사에 tmi가 있습니다❌


Examples with tmi:

Ex) 여러분의 친구가 매일 몇 시에 화장실에 가는지 그리고 정확히 화장실에서 무엇을 하는지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 Oh my gosh, tmi!! 라고 할 수 있다

Ex) 누군가는 고래에 대해 관심 많습니다. 그 사람은 여러분에게 고래가 어떻게 살고, 사냥하고, 잠을 자는지 등에 대해 말하고 싶습니다.
--> I don't need to know that, it's tmi. 라고 할 수 있다


Ex) I don't really like that show. I find it's tmi.



Conclusion

요약하자면, "tmi"는 누군가 또는 무언가가 원하지 않는 정보를 줄 때 사용되는 속어입니다. "Too much information"은 속어가 아니며 정보의 양이 너무 많을 때 사용됩니다. 그 두 문장은 용도가 다르고 항상 교환 가능한 것은 아니다.

오늘 여기까지입니다. 즐거운 공부 되세요!~

베스트 답변을 한 튜터
저장
대화 ⭐️ 바름
₩19,315
/ 50분
₩6,060
/ 체험수업
저장
대화 ⭐️ 바름
🤓당당하고 자연스러운 영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표현, 대화 & 발음 🍁 슬랭 🍁영어 원어민입니다 🍁분명한 영어 억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어와 프랑스어를 할 수 있습니다 🍁 TEFL 인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길 대학에서 야생 생물과 환경 생물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kbocbv.png?1695029788
🍎은정⭐️연극배우 출신🧙‍♀️미국기업 인턴🏅KBS한국어능력시험2+급🏅유럽 아일랜드 거주 경험🔥바리스타
2022/11/24


<TMI가 뭐예요?>

TMI = Too Mcuh Information

'내가 원하지 않은 너무 많은, 너무 과한 정보'라는 뜻이에요.


ex)

1.나는 너의 패션 취향이 별로 안 궁금하니까 TMI를 멈춰줄래?

  1. TMI지만 혹시 너 내가 어제 뭐 했는지 알아?


여러분이 친구에게 말하고 싶은 tim는 뭔가요?

전체글 보기

TMI 뜻은


too much information

영어입니다 너무 많은 자신의 이야기를 할때 TMI 이다 라고 얘기합니다


너 너무 TMI 다 너무 말 많다


TMI는 상대방이 너무 많은 말을 할 때 쓰입니다

TMI는 상대방을 지치게 함으로 비추합니다.

전체글 보기

수다스러운 사람들에게 하는말


그거 너무 tmi 야

Too much information 의 약자로

지나치게 너무 많은 부연설명이 있을때 면박주는 표현입니다.


잘먹겠습니다. 자 tmi나갑니다. 제가 이 음식을 먹는법을 자세히 설명드릴께요~


듣는 사람이 그 정보를 원하지 않을때

정보는 간략해야하는데 알고싶지 않은 자기 이야기를 주절주절 늘어놓을때 쓰는 표현이죠.

전체글 보기
qniklw.png?1711694248
Нараа 🌈 Кэмбридж СЭЛТА 🌈
2022/11/01

정보과잉


영어로 too much information 측 정보 과잉 입니다.

너무 많은 정보, 구지 알려주지 않아도 될 정보를 의미합니다. 또한 너무 많이 알면 다친다는 등으로 해석할 수도 있다.


ex1: TMI! I don't want to hear about that



TMI는 일상적인 신조어로 자리를 잡았고 실제로 많은 이들이 사용합니다

전체글 보기
zyttgr.png?1662607394
예지쌤 💕서울 소재 4년제 대학 출신 👩‍🎓 서울 사람 ✨ 한국인 선생님
2022/10/25

TMI는 한국의 신조어로, Too Much Information의 약자입니다.


한국 신조어 생성 방식

한국에서는 약자를 활용한 신조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또한, 영어로 된 신조어도 많고, 이런 신조어들은 영어 문법과 의미를 새롭게 해석합니다.


와, 정말 TMI다.

어떤 사람이 기대되는 것 이상의 디테일한 정보를 나열할 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전체글 보기

tmi는 미국 속어입니다. 그것은 너무 많은 정보를 의미합니다. 그것은 보통 6-28세 사이의 젊은 사람들에 의해 사용됩니다. 그것은 한 사람이 주제에 대해 너무 많은 정보를 주거나 계속 이야기할 때 사용됩니다. 이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Examples:

Stop, that too much information (tmi).

Wow, tmi.

전체글 보기
qsfqhc.png?1663749387
🍀레이첼🛫전승무원과 함께하는 즐기면서 배우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회화🛫
2022/10/20

너무 많은 정보! 라는 뜻인데요


Too much information

의 줄임말이며
상대방이 쓸데없이 너무 많은 말을 하거나

별로 알고싶지 않은 정보를 계속 얘기한다던지

할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ㅎㅎ


그렇게 긍정적인 표현은 아닐 수도 있겠죠?ㅎㅎ

전체글 보기

TMI 는

Too Much Information 인데요

예를 들면

Why didnt you go to work yesterday?

누군가 이렇게 당신에게 물어봤을때

I have hemorrhoid, when I was taking a poo , there's red blood on my toilet tissue...

나 치질에 걸렸어, 내가 대변을 봤을때 내 화장지에 피가 나왔어

OMG THAT'S TMI

야 그렇게 자세히 말해주지마 ~

이런식으로 표현할수 있죠

굳이 내가 말안해도 되는 그런 정보들을 말했을때

상대방은 That's TMI 라고 말해요

전체글 보기

tmi, 어디서 많이 들어 봤다고요?

Too much information

TMI는 Too much information의 줄임말으로 상대방이 도움이 되지 않은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하였을 때 쓰는 말입니다!


A: I had breakfast this morning and took a walk.

B: That's Tmi


TMI, 원치 않은 너무 많은 정보를 얻었을 때 사용해보세요!

전체글 보기
bnekkq.png?1698405378
🍒주주쌤🇰🇷한국어전문가😍Beginner's specialty🌈 한국어전공🔊초급전문
2022/10/02

TMI 란?



(이메일·문자 메시지에서) 너무 많은 정보, 굳이 알려주지 않아도 될 정보(too much information)를 말합니다. ^^


I needed to go to the bathroom very badly—sorry, TMI!

난 몹시 화장실에 가고 싶었거든 — 미안, 별 얘길 다 하지!


too much information



(이메일·문자 메시지에서) 너무 많은 정보, 굳이 알려주지 않아도 될 정보(too much information)를 말합니다. ^^

전체글 보기

TMI 무슨 뜻 인가요?


TMI라는 말은 이메일, 문자 메시지에서 가장 많은 쓰는 표현입니다.

TMI라는 뜻은 "Too much information"의 축약형이다. 너무 많은 정보보다 굳이 알려주지 않아도 될 정보나 "그런 건 알고 싶지 않아" 같은 경우에는 TMI라는 표현을 미국 사람들이 자유롭게 씁니다.


예문

1: "This is the place where your father and I shared our first kiss."

2.: "Ew, mom! TMI!"

전체글 보기
esvypy.png?1665570302
🇰🇷🔥유빈쌤🔥친절하고💚실력 좋은 한국어 선생님❤️
2022/09/26

tmi는 too much information을 줄인 말이에요.


쓸데없이 너무 많은 걸 알려줬어!

저는 오늘 친구를 처음 만났어요. 제가 친구에게 이름을 물어봤어요. 친구가 대답해요. "내 이름은 ____이야. 그리고 우리 엄마 이름은 ____이야." 나는 친구의 이름만 물어봤는데, 친구는 자기 엄마의 이름까지 대답했어요. 친구의 엄마 이름은 내가 알고 싶어했던 게 아닌데 말이에요. 그럴 때, tmi라는 단어를 쓸 수 있어요.

알고 싶었던 것보다 너무 많은 것들을 대답했을 때, 아니면 갑자기 뜬금없이 물어보지 않은 이야기를 할 때, tmi를 써요.


이렇게 써 보세요!

가: 너 어제 뭐했어?

나: 나 어제 친구랑 밥 먹었어.

가: 친구 누구?

나: 네가 모르는 친구야. 남자애야.

가: 그렇구나.

나: 그런데 남자친구는 아니야.

가: 응? 그거 tmi야.


아니면,


가: 오늘 날씨 좋다.

나: 영국도 날씨 좋대.

가: 갑자기...? tmi네.

TMI 하나 더!

그러니까, tmi는 친한 친구가 갑자기 물어보지도 않은 이야기를 할 때 "tmi야!" 라고 말해서 놀릴 때, 아니면 내가 친구가 궁금해하지 않을 것 같은 이야기를 너무 많이 했을 때 "혹시 너무 tmi야?"라고 쓸 수 있어요.


그리고 여러분이 물어보지 않았지만, 한국에서는 tmi를 많이 하는 사람을 TMT(too much talker)라고 불러요!

전체글 보기

Hello!

TMI는 너무 많은 정보를 의미합니다. Too Much Information. 사람들은 너무 많은 정보를 듣고 싶지 않을 때 TMI를 사용합니다. 미국인들은 일반적으로 누군가가 자신의 개인 생활에 대해 과도하게 공유할 때 TMI라고 말합니다.

Example: Don't tell everyone about your skin rash. That's TMI!

예: 피부 발진에 대해 모든 사람에게 말하지 마십시오. TMI입니다!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고 알고 싶어하는 중요한 정보만 공유하도록 누군가에게 상기시키고 싶을 때 TM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자신의 사생활에 대해 너무 많이 공유하기 시작하면 "WOW! TMI"라고 말하여 과도한 공유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전체글 보기

tmi 의뜻 ( 유래)

tmi 원래는 영어 too much information 이라는 말입니다.


한국에서 tmi는 사소 하고 아무도 모르는 정보 아려준다는 뜻이지만 영어권에서 아무도 알고 싶지 않은 (조금 징그러운 느낌) 정보 라고 볼수 있습니다. (eg. 난 화장실에 있다)


use it carefully~

전체글 보기
scrlrx.png?1636970918
🍄토픽 전문쌤🍄Ailee|에일리❣️한글부터✈️TOPIK까지 한번에 끝내기❣️
2022/08/31

TMI

= Too Much Information

상대방은 관심이 없지만 많은 정보를 얻었을 때 사용합니다.

用於對自己滅有關心的人事物接收到過度多或過於私密的情報時使用

You can use it when you get too much information that is not needed about someone or something.


예시1)

Q : 너는 붕어빵 먹을 때 어디부터 먹어? 머리? 꼬리? 몸통?

A : 나는 머리부터 먹어. 【머리부터 먹는 사람은 사소한 것에 신경쓰지 않는 쿨한 사람이거든. 꼬리부터 먹는 사람은 굉장히 신중한 스타일이래. 그리고 몸통부터 먹는 사람은 굉장히 터프한 성격을 가진 사람이야

Q : 아.. 그래? 그건 좀 TMI인듯.


예시2)

Q : 오늘 점심 때 뭐 먹었어?

A : 오늘 점심으로 【김밥이랑 샌드위치랑 고민하다가】 김밥 먹었어.

전체글 보기
nqeedh.png?1707702480
😍강의4000+🔥🐰🥕은우 - 쓰기 전문 Kpop 스피킹, 토픽, 10대 전문가
2022/08/31

투머치 인포메이션 이라고 too much Informationㅎㅎㅎㅎㅎㅎ

직역하면 너무 많은 정보라고 해요

예를 들면 나 오늘 아침에 똥쌌다 ! 하면

알고싶지않은 정보야 하면서 "헐 TMI" 하면 듣고싶지않은 정보다 라는 뜻으로 쓰일수가 있어요.

전체글 보기

너무 많은 정보, 굳이 알려주지 않아도 될 정보

too much information 의 줄임말입니다

정보가 너무 많다.


난 몹시 화장실에 가고 싶었거든 — 미안, 별 얘길 다 하지!


굳이 말 안해도 되는 이야기들을 할 때 쓰는말이예요

전체글 보기

한글과 마찬가지로 영어도 줄임말이 있습니다.

TMI는 Too Much Information의 줄임말로 내가 알고싶지 않은 너무 많은 정보를 얘기하는 상대방에게 쓰곤 합니다. 하지만 기억해야할 것은 이 말은 다소 불쾌하게 들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상대방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는 말이므로 사용에 주의해야겠죠?

전체글 보기
mysufh.png?1658665825
2022/08/10

진짜 쓸데없는 것을 알았을때 tmi 다~


too much information

too의 의미에서 눈치채셨죠? 필요없는데 너무 많은 정보를 알고 있을때, 때로은 별 알고 싶지 않은 정보까지 들었을때

한국 사람들은 "야, 그거 tmi아냐?"라고 말합니다. 어금니 살짝 깨물고 말이지요~


요즘은 정보가 너무 넘쳐나는 것 같아요. 잠시 귀를 닫고, 휴대폰도 꺼놓고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필요한 것 같아요~~

전체글 보기

too much information이란 단어로 "너무 많은것을 알려줬다 즉 필요없는 정보까지 줘 나를 당황하게 했다"라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너는 학생때 공부를 잘했니? 이렇게 물어보면 나는 전국 1등을 한번도 놓치지 않았어 왜냐면 부모님도 나와 같았거든. 이 두번째 답 안에서 어떤이는 TMI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전체글 보기


Too Much Information (알고 싶지 않아! / 넌 너무 지나치게 상세하게 많이 말해!)



"안녕, 에리카? 나 어젯 밤 남자친구가 내 방에 놀러왔는데 말이야 갑자기 불을 끄더니 막 있잖아 막 막"

"야!! 그거 ________ 야!"


굳이 알고 싶지 않은 얘기들을 서슴없이 하는 사람들 있죠? 그런 이야기들이 바로 'TMI', 즉 'Too Much Information' 입니다!

전체글 보기

TMI 는 어떤 Acronym 일까요?


Acronym에 대해 알아보기!


짧은 대답부터 드리자면, TMI 는 Too Much Information의 앞자로 만들어진 Acronym입니다. Too Much - 너무 많은, Information - 정보, 즉 물어보지 않았거나 알고 싶지 않았는데 알게 되어버렸을때! 그만 말해! 라는 정도의 타박(?) 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너무많은 정보때문에 부정적인 감정이 들 때, (Too much 너무 많다 는 뜻이죠? 부정적입니다!) 사용합니다.

I do NOT want to know your bathroom schedule, TMI!

남자/여자친구가 갑자기 본인이 아침에 화장실 가는 스케쥴을 자세히 얘기하기 시작합니다... 듣기가 거북하죠? 이럴때! TMI! 너무 많이 알고싶지 않다! 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Acronym은 줄임말 입니다.

한국말로 안물안궁, 알잘딱깔센 이렇게 말하는것처럼요! TMI 였나요? :)

전체글 보기

TMI의 뜻은요....


Too much information

너무 많은 정보 (알고 싶지 않은 정보)라는 뜻입니다.


That's TMI!

그건 알고 싶지 않은걸요!

Too much information

너무 많은 정보 또는 사생활 등 알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세요.

전체글 보기

"Too much information"이런 뜻입니나


우리는 누군가가 불필요하거나 이상한 말을 할 때 그것을 사용합니다.

누군가 사회 규범에 맞지 않는 말을 한다면 이것을 사용하세요~


  • 가: 저는 방금 똥 엄청 쌌어요

    저: 역겨워요, TMI

  • 가: 지금 생리통이 있어요

    저: TMI, 알 필요가 없어요


전체글 보기

the term 'tmi' is often used in conversations.


tmi is a shortened version of 'too much information'!



For example, if someone you are talking with is giving more information than what you asked for,

you can say...

"That's tmi!"

전체글 보기


Too much information


TMI 는 상대방이 너무 많이 정보를 알려주었을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Oh, that is too much information!



예를 들어, 한 학생이 다른 학생에게 “나 오늘 아침에 화장실에 다녀왔는데, 아주 큰 놈을 누었어..! 너무 시원하더라!” 이렇게 말하면, 다른 학생이 “oh no, TMI!” 이렇게 말할 수 있어요.

너무 많은 정보를 알려주었을 때 = Too Much Information~!

전체글 보기

tmi: too much information


줄임말 배우기 :)

tmi는 too much information의 줄임말로, 별로 알고 싶지 않거나 중요하지 않은 정보를 계속해서 쏟아내는 상대방에게 할 수 있는 말이에요.


A: Do you know what Jake likes? He loves swimming. He joined a contest last year. He won the contest and got into a professional swimming team....


B: Ok... That's tmi....

전체글 보기

TMI 의 뜻에 관하여

TMI는 Too Much Information 의 약자입니다.

즉 너무 많은 정보 또는 쓸데없는 정보를 뜻합니다.



A:나 어제 밥 먹다가 설사했어.

B:야! 아 진짜... 그거 TMI야.

TMI는 가볍게 친구 사이에서 쓸 수 있어요.

전체글 보기

TMI


TMI는 약어입니다.
TMI = "Too Much Information"


이 약어는 당신이 말하고 있는 사람이 당신이 알고 싶지 않은 주제에 대해 너무 많은 정보를 제공할 때 사용됩니다.


저는 그것을 알 필요가 없습니다. TMI. = I don't need to know that. TMI.

전체글 보기
wlmrvf.png?1675587319
Sia💎Trilingual🇰🇷🇯🇵🇺🇸 Korean Conversation🔑Grammar🔑Vocabulary🔑
2022/06/09

한국에서 쓰이는 Tmi이 표현은 틀린거에요!!!


한국에서는 Tmi를 잘못쓰고있어요

미국에서 tmi는 생리적인 현상을 자세히 설명할때

Tmi라고 해요


예를들어 "나어제 와인을 많이마셨더니 대변이 와인색이야" 라던지 "여드름을 짯는데 국수 나오는줄" "나오늘 설사해서 늦었어" "나 성관계 포지션을 바꿧는데 그가 얼굴을 밑으로" 이런식으로 성적이거나 비위생적인 그런이야기를 할때 tmi라고 하는거에요


그러니까 보통한국에서는 사소한정보를 말할때 tmi라하지만 미국에서는 한국과 전혀 다르게 화장실이나 성관계같은 부분에 보통쓰여요

전체글 보기
fvdynu.png?1702213094
🇰🇷 겨울 ❄️ 나만을 위한 맞춤형 레슨으로 한국어 마스터하세요!
2022/05/10

완전 TMI!

예능 프로그램을 보다가 이런 자막이 나오는 장면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TMI는 영어에서 나온 표현이에요. 한국어로는 [티엠아이]라고 발음해요.

TMI는 영어의 Too Much Information의 첫 글자만 따온 표현입니다.

너무 많은 정보를 뜻하는데, 예능이나 온라인 상에서 '굳이 몰라도 될 일이나 사실을 쓸데없이 알려준다'는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answer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리트리버를 키운대. 이름은 벤이래!"
"야, 그거 완전 TMI야."


이처럼 누가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남들에게 별로 필요없는, 아주 사소한 정보를 말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MI NEWS'처럼 팬들이 아이돌에 대해서 알고 싶은 사소한 정보를 다루는 식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https://youtu.be/fy-A7g0djck


이렇게 이해할 수 있어요.

한국 예능 프로그램을 보다가 TMI 자막이 나오면, 앞에 너무 많은 불필요한 정보를 쏟아내고 있다는 걸 이해하면 될 것 같아요! 대화나 SNS에서 비슷한 상황에 한번 써 보세요.

전체글 보기
pcpife.png?1663808891
🌸🐾윤 쌤🐾회화 전문🐾수업 자료 무료 제공 🐾日本語 🐾English🌸
2022/05/10

TMI의 의미, 사용법


Too much information 의 줄임말

-TMI는 Too much information 의 줄임말입니다.

-주로 인터넷에서 사용되나 실제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알고 싶지 않은 정보나, 딱히 궁금하지 않은 정보를 전달해주려고 할 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설명충, 안물안궁, 누물보, 투 머치 토커 와 비슷한 느낌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1.

-이건 좀 TMI인데... 나 어제 떡볶이 먹었다!

-안물


2.

-야 나 어제 뭐 한지 알아?

-뭐 했는데?

-변비 탈출 했어

-어...TMI네...

전체글 보기

Too Much Information


Too Much Information

너무 많은 정보 라는 뜻 입니다 ^^

특히 굳이 필요하지 않은 정보를 줬을 때 TMI라고 합니다.


예:

일반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에니드 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TMI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에니드 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제가 좋아하는 것은.. 왜 좋아하냐면.. 잘 부탁드립니다.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