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 무슨 뜻 인가요?

4개 답변

영어 단어 "even"은 많은 의미와 용법을 가지고 있고 여러 표현에서도 사용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1. 숫자, 유형, 양 또는 값이 같을 때 사용합니다.


a) There are an even amount of boys and girls.

(남학생과 여학생이 같은 양입니다)

설명: 남학생의 수가 여학생의 수와 같기 때문에 남학생과 여학생의 수가 "even"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어떤 것이 평평하거나, 매끄럽거나, 균일할 때 사용합니다.


b) The ground was even.

(땅이 평평했습니다.)

설명: 여기서, 땅은 평평하고 매끄러웠기 때문에 땅이 "even"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c) An even layer of paint was applied.

(페인트가 균일하게 도포되었습니다.)

설명: 페인트를 고르게 칠하면 층이 매끄럽고 평평해집니다. 또한 이 문장은 적용된 페인트 층이 다른 층과 동일한 양의 페인트를 가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의미 1과 같이).


3. 강조할 때 사용합니다.


d) Amy played more today --> Amy played even more today

(에이미는 오늘 더 많이 놀았어요 --> 에이미는 오늘 훨씬 더 많이 놀았어요.)

e) A child could solve that problem --> Even a child can solve that problem!

(어린이는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4. 짝수를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f) 4 is an even number.

(4는 짝수입니다.)


g) This elevator only stops on even numbered floors.

이 엘리베이터는 짝수 층에만 섭니다.



공정성과 관련된 표현


An "even trade" or "even exchange" (균등한 거래, 균등한 교환)

  • 성명: 만약 당신이 누군가에게 10달러를 주고 그들이 당신에게 2개의 5달러를 돌려준다면, 그것은 "an even trade"입니다.

  • Ex) I always make an even trade.


To get even

  • 의미: 복수를 하라는 뜻입니다

  • Ex) Jamie broke my phone. So I decided to get even and broke her laptop.

  • 예) 제이미가 재 전화기를 망가뜨렸어요. 그래서 저는 복수하기로 결심했고 그녀의 노트북을 망가뜨렸습니다.


To be even

  • 의미: 당신과 상대방이 서로에게 빚진 것이 없고, 둘 다 서로에게 복수를 하고 싶지 않을 때, 두 사람이 "even"이라고 합니다.

  • Ex) I bought our movie tickets last time and you bought them this time so we're even now.

  • 예) 저번에 제가 영화표를 샀는데 이번에 당신이 사주셨으니 지금이라도 괜찮습니다 (다음에 안 사셔도 됩니다).


To be on even ground

  • 의미: 대등한 위치에 있다는 것은 자신과 상대방이 서로에 대해 어떠한 이점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동등할때 사용합니다.

  • Ex) I want to feel like we're on even ground.

  • (우리가 동등하다고 느끼고 싶어요)


Ex) Drugs are forbidden because they make it impossible for people to compete on even grounds.
예) 마약은 사람들이 동등한 조건에서 경쟁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에 금지됩니다.

Conclusion

"Even"이라는 단어의 많은 다른 표현과 용법이 있습니다 (ex: "even though", "even so", "even still", "even if", "even when", "not even" etc). 그러나 위에서 설명한 가장 일반적이고 유용한 의미와 표현들을 볼 수 있습니다.

Sorry for any Korean grammar mistakes and I hope this was helpful. Happy studying!


-Nella

베스트 답변을 한 튜터
저장
대화 ⭐️ 바름
₩19,328
/ 50분
₩6,064
/ 체험수업
저장
대화 ⭐️ 바름
🤓당당하고 자연스러운 영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표현, 대화 & 발음 🍁 슬랭 🍁영어 원어민입니다 🍁분명한 영어 억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어와 프랑스어를 할 수 있습니다 🍁 TEFL 인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길 대학에서 야생 생물과 환경 생물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더 큰, 비교하는 의미로 쓰였습니다

even은 much, far, still, a lot과 함께 비교급을 강조해주는 부사로 쓰입니다. 그 문장에서는 greater이라는 비교급 앞에 나왔으므로 '훨씬'이라는 뜻의 비교급 강조 부사로 쓰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글 보기
mysufh.png?1658665825
2022/08/08

심지어 even에 이런 뜻도 있나요?

even의 가장 많이 쓰는 뜻은 '심지어'입니다만...

answer

even이 부사로 사용될때는 '강조'하는 의미로 '심지어'라고 해석합니다.


'우영우는 심지어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다!' 라고 할 때 강조하는 표현입니다.


이 외에도 '평평한'의 의미도 있는데요. '바닥이 평평하다'라는 말은 튀어나온 부분없이 바닥이 일정하다라는 것을 뜻합니다.


또 수학에서 '짝수'를 말합니다. 두 개씩 짝을 이루는 '2,4,6,8...'을 이야기하지요!


even의 뜻 : 심지어, 평평한, 짝수

그외에도 '행동이 바르다' 라는 뜻도 있습니다. '평평한'의 의미를 확장해서 생각해보면, 사람의 행동이 언제나 일정하게 똑같다! 라는 뜻입니다.

전체글 보기

It is an even number

짝수. 2,4,6,8

How do you even understand?

도대체 이해를 어떻게 하니??

(도대체~~, 이해 라는 단어를 꾸며주는 부사역할.)

Can you make this even?

이거쫌 평평하게 해줄래? 똑같이 나눠줄래?

(평평, 동등하다, 똑같다 라는 여러가지 단어의뜻이 있습니다. 상황별 맞게 이해하셔야됩니다.

I have even more money than her.

난 그녀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갖고있다.

(오히려, 훨씬, 더욱더. 즉, 강조를 뜻합니다. much more 과 even more 이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전체글 보기